영숙이네집 ::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반응형

[나는 몸신이다 뼈대 있는 차 헝그리뼈 말린 연근 구기자 차 만드는 법 하정훈 내분비내과 전문의]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뼈가 굶주려 약해지는 “헝그리뼈”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합니다. 과연 오늘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헝그리뼈란 무엇일까요? 나이가 들면 더욱 중요해지는 뼈 건강, 방송을 통해서 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것들이 좋은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나이가 들면저 자연스럽게 약해진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서 뼈 건강이 더욱 나빠졌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상관없이 약해진 것입니다.

 

 

작년 골다공증 치료비가 1700억 원에 이를 정도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뼈 건강이 이제는 심각한 수준에 달했습니다. 더 큰 문제는 환자 10명 중 4명은 병원도 가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직 자신은 나이가 젊다고 생각해 자신의 뼈 건강 상태를 알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치료시기를 놓치게 됩니다.

 

 

오늘 방송에서 이야기하는 “헝그리뼈”란 작은 충격에도 실금이 가고 골절이 발생하는 굶주리고 약해진 뼈를 말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내분비내과 하정훈 주치의가 출연해 “헝그리뼈”가 생기는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우리 몸에 뼈는 평생 동안 낡고 오래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와 다시 생성하는 조골세포에 의해서 파괴와 생성을 반복합니다. 그런데 이런 고정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뼈에 균열이 생기고 구멍일 뚫려 “헝그리뼈”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는 “헝그리뼈”를 이겨낼 수 있는 것은 바로 운동입니다 거벼운 운동이나 활동량만 늘려도 뼈를 생성하는 조골세포를 자극해서 뼈를 파괴하는 파골세포를 감소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뼈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뼈 건강에 좋은 재료로 만든 “뼈대 있는 차”를 소개합니다. “뼈대 있는 차”의 주제료는 말린 연근과 말린 구기자입니다. 연근은 조골세포를 증식하고 파골세포를 억제하는 기능이 있고 구기자는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하는 약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병원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병원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나는 몸신이다 최지호 교수 수면센터장 주치의 수면 질 높여 주는 음식 바나나 감태 불면증 수면부족]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관심 있어 하는 주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