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권영익 나는 산에 살기로 했다 발파 전문가 비목나무 압력밥솥 화장품 노각나무잎차 주인공 나이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권영익 나는 산에 살기로 했다]

해발 900미터 산 정상에는 우뚝 솟아 있는 바위 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엄두도 내지 못할 바위의 수직 경사를 타고 올라가는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나는 자연인이다 주인공인 자연인 권영익(47) 씨입니다. 지금 고요하게 자연 속에서 살고 있는 모습과는 다르게 그는 산으로 오기 전짜기 매일 공포스러운 폭발음에 시달려야했습니다. 이제 47살로 산생활 5년 차인 자연인 권영익 씨가 이곳으로 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자연인이 어렸을 때 살았던 고향은 댐이 만들어지면서 수몰 지구가 되어 사라졌습니다. 그렇게 중학생 때 도시로 떠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는 시골 아이라는 따로림도 이겨내고 도시에서 대학까지 진학했습니다. 순탄하지 않았던 학창 시절에 즐거움을 줬던 것은 바로 과학이었습니다. 관심 분야였던 과학으로 화학 공학과에 진학을 하고 자연스럽게 화약을 다루는 “발파 전문가”가 되어 전국의 터널을 뚫고 다녔습니다.

 

 

일찍 관리 책임자에 올라 산을 누볐던 자연인은 산에서 많은 생활을 했던 것도 잠시 매일 거대한 폭발음과 싸우는 긴장의 연속이었습니다. 엄청난 폭발음을 들어가며 점점 청력일 잃었고 옆에 잇던 동려가 죽어가는 것을 봐야 했습니다. 그렇게 거친 일터에서 쌓였던 아픔은 이른 나이에 그를 평화로운 자신만의 산으로 들어오게 만들었습니다.

 

자연에서 나고 자란 직장생활도 산에서 했던 자연인의 생활은 달라도 뭔가 다릅니다. 그냥 평범한 비닐하우스처럼 보이지만 들어가면 반전이 있습니다. 낙엽송과 황토로 지은 2층집과 수영장처럼 생긴 커다란 돌 연못에 직접 돌을 깨서 만든 토굴도 있습니다.

 

비목나무 향을 살려 압력밥솥에서 화장품을 만들어 사용하고 자생하는 노각나무 잎을 가마솥에서 덖어내 차로 우려 마시고 있는 것입니다. 산에서 있는 그대로의 삶을 즐기며 살고 있는 자연인 권영익 씨를 만나 봅니다.

 

★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김종철 이제 치유의 숲에 산다 공황장애 자연인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김종철 이제 치유의 숲에 산다 공황장애 자연인

[나는 자연인이다 자연인 김종철 이제 치유의 숲에 산다 공황장애 자연인] <나는 자연인이다>에 주인공인 자연인 김종철 씨는 6년째 산중에 살고 있습니다. 자연인은 날카로운 긴 창과 무림 고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