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맛있는 녀석들 영암 갈낙탕 짱뚱어탕 낙지초무침 낙지볶음 짱뚱어회 짱뚱어구이 식당 맛집 공개 300회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300회- 영암 갈낙탕, 짱뚱어탕]

 

“맛있는 녀석들” 300회에서는 이번 주, 전남 영암군을 찾았습니다. 오늘 맛녀석들이 먹방을 펼칠 메뉴는 영암에서 특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갈낙탕”과 “짱뚱어탕”입니다. 영암은 월출산과 청정 갯벌이 발달된 곳으로 옛날부터 맛있는 음식들이 많았던 곳입니다. 특히 갈낙탕이 유명한 곳으로 오늘 영암 갈낙탕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독천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영암 낙지 거리에는 전국에서 낙지 요리를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낙지거리에 유명한 음식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오늘 소개하는 “갈낙탕”입니다. 갈낙탕은 소갈비와 낙지를 함께 넣고 끓여 낸 음식입니다.

 

■ 독천식당

전남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 162-2

061-472-4222

영업시간: 10시~20시30분

 

 

 

이곳은 1대 사장님이 따로 팔았던 낙지와 갈비를 함께 넣어 끓이면서 만들어진 음식입니다. 영암 독천리에서 갈낙탕이 탄생한 것도 이곳에 지리적인 특징 때문입니다.

 

예전 독천리에는 갯벌이 발달 되어 있고 우시장도 열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우시장은 옛 명성만 있고 갯벌도 간척 사업으로 사라지고 없습니다. 당시 이곳 식당들도 모두 힘든 시기를 겪어야 했습니다. 그 당시 만들어진 것이 바로 갈낙탕입니다.

 

지금은 이곳 거리에 10군데가 넘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특히 이곳 독천식당은 남다른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2대 사장님인 아들이 부모님의 손맛을 이어받아 갈낙탕을 만들고 있는데 부모님의 손맛을 배우는데 무려 20년이라는 세월이 걸렸습니다.

 

이곳은 갈비 육수를 우려 낼 때 어떤 한약재도 넣지 않고 만들고 있습니다. 보통 육수를 우려 낼 때는 한약재를 넣어 고기 냄새를 잡지만 이곳은 맹물만 넣어서 우려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끓여 낸 육수는 신기할 정도로 진국 맛을 내고 있습니다. 그만큼 최고의 재료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들고 있습니다. 영암 갈낙탕과 함께 소개되는 짱뚱어탕 맛집은 정보가 공개 되면 바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맛있는 녀석들 해남 닭코스요리 고구마빵 5가지 닭요리 다섯가지 요리 닭육회 닭주물럭 통닭 닭죽 백숙 299회 방송정보

 

맛있는 녀석들 해남 닭코스요리 고구마빵 5가지 닭요리 다섯가지 요리 닭육회 닭주물럭 통닭 닭

[맛있는 녀석들 해남 닭코스요리 고구마빵 299회 방송정보] “맛있는 녀석들” 299회에서는 땅끝마을인 전남 해남군을 찾아가 봅니다. 오늘 똥4가 해남에서 즐거운 먹방을 펼쳐 보일 음식은 바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