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명의 김용찬 교수 정형외과 전문의 척추관 협착증 허리를 곧추세우다


반응형

[명의 -허리를 곧추세우다]

 

사람의 허리를 굽게 만드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원인은 바로 디스크 소실로 디스크는 척추뼈 사이에 있는 물렁물렁한 연골 구조물로 척추뼈 사이에서 완충 역할을 하며 척추가 받는 전체 하중의 90%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척추-모형
출처-명의

나이가 들수록 디스크가 조금씩 없어지면서 척추 앞쪽이 무너지고 척추 뒤의 체간 근육에 부담이 늘어나게 됩니다. 근육마저 소실되면 허리가 앞으로 구부러지게 됩니다.

 

"허리 통증의 새로운 치료 방법(코리안 좀비 정찬성 추천 도서)"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335557205&start=slayer

 

허리 통증 뇌로 치료 한다

"책 구입 방법" https://www.aladin.co.kr/m/mproduct.aspx?ItemId=335557205&start=slayer 경기 후 부상과 통증은 나와는 땔 수 없는 것들이었다, 그럴 때마다 자주 전재형 선생님께 자문했고 선생님은 항상 통증이

dodo1004love.tistory.com

 

 

 

오늘 명의에서는 정형외과 명의 김용찬 교수와 일상 속 잘못된 자세와 습관들이 디스크 소실을 더 빠르게 만들며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근육 운동만 해도 수술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형외과 김용찬 교수 예약

 

척추관 협착증

척추뼈는 몸을 바로 세우고 균형을 잡는 역할과 뇌에서 내려오는 신경다발이 지나는 신경 통로의 역할을 합니다. 신경 다발이 지나가는 통로를 척추관이라고 하는데 척추관이 좁아져 신경을 눌러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척추관협착증입니다.

 

엑스레이-허리-디스크
출처-명의

척추관 협착증 환자는 허리가 아니라 다리 통증을 호소합니다. 이런 이유는 척추관을 지나는 신경이 다리로 이어지기 때문으로 좁아진 척추관으로 인해서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의 일부가 눌려 다리의 통증과 저림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설명하는-명의
출처-명의

척추관 협착증은 총 5단계로 진행되고 치료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명의에서 김용찬 교수와 함께 척추관 협착증이 발생하는 원인과 단계별 증상 및 치료의 골든타임을 알아봅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척추뼈와 디스크 퇴행을 완전히 막는 것은 어렵습니다. 퇴행하는 척추를 대신 가장 중요한 역하를 하는 것이 바로 뒤쪽에 있는 몸통 근육으로 코어 근육이라고 불리는 근육이 허리를 펼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허리-테스트-하는-명의
출처-명의

하지만 노화가 진행되면 근육이 생성되는 양보다 소실되는 양이 더 많기 때문에 매일 밥을 먹는 것처럼 근육 운동을 해서 근육량을 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형외과 명의 김용찬 교수는 시기를 놓치지 않는다면 근력 운동만 해도 척추질환의 진행을 막을 수 있다며 운동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명의와 함께 몸통 근육의 역할과 중요성 그리고 운동법까지 자세하게 알아봅니다.

 

정형외과 김용찬 교수 예약

 

<명의 프로필>

▶김용찬 교수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과민성대장증후군 대장염증 명의 신성재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명의 신성재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병원 과민성대장증후군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염증성 장질

[명의 - 잘 먹고 잘 싸는 법] 변비나 설사가 반복되고 배에 가스가 차고 방귀도 시도 때도 없이 나오고, 우리는 이런 증상을 보통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과민성 대장 증후

dodo1004love.tistory.com

 

☞탈모 모발이식 명의 김문규 교수 

 

명의 김문규 교수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 모발이식 조건 알아보기

[명의 – 탈모] 남성형 탈모는 몸의 털을 자라게 하는 DHT 호르몬으로 인해 생기는 것을 말하는데 이마의 M자 라인부터 서서히 후퇴하는 양상을 보이며 고도 탈모로 진행되면 뒷머리만 남게 됩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