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명의 원태빈 교수 서울대학교 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 코종양 코질환


반응형

[명의 – 코에도 종양이 생긴다, 방치하면 안 되는 코질환]

 

수면무호흡증

1시간에 5번 이상 숨을 쉬지 않으면 수면무호흡으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수면무호흡증은 장기적으로 계속 이어지면 주간 졸음증, 인지능력 장애, 수면 중 유발되는 저산소증으로 인해서 심혈관계 합병이나 뇌졸중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뼈-모형
출처-명의

심한 코골이로 인해서 제대로 잠을 잘 수 없는 경우 낮 시간에 피곤하고 개운하지 않습니다. 활동적인 운동을 하면 쉽게 피로해지고 낮잠을 자야 기력을 회복할 수 있는 등 일상 생활에도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부비동염

코안의 공간인 부비동에 염증이 발생한 경우 부비동염이라고 하는데 가래와 콧물 등으로 사회생활뿐 아니라 일생생활을 하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부비동-모양
출처-명의

이처럼 코 질환은 상당히 다양한데 가벼운 질환부터 생명까지 위협하는 질환이 있습니다.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 외에 부비동염, 코의 중격이 흰 “비중격 만곡증” 등 다양한 종휴의 코 종양이 있습니다.

 

원태빈 교수 예약하기

 

후각신경아세포종

이 함은 후각 상피에 발생하는 종양으로 코뿐 아니라 뇌까지 침범하게 되기 때문에 위험한 종양입니다.

 

사람들은 코에 종양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하지만 코에도 종양이 발생합니다. 그 종양은 양성일수도 있지만 악성일 수도 있습니다.

 

얼굴뼈-모양
출처-명의

늦게 발견하는 경우 뇌뿐 아니라 눈에도 전이될 수 있어 위험합니다. 코막힘, 콧물, 코피 등 일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종양이 보내는 신호를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코 종양에는 어떤 것이 있고 종양이 발생하면 어떻게 치료하는지 알아봅니다.

 

 

<명의 프로필>

안경-쓴-의사
출처-명의

▶원태빈 교수

서울대학교병원 이비인후과 전문의

 

☞고위험 산모 산부인과 명의 오수영 교수 삼성서울병원

 

명의 오수영 교수 고위험 산모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명의 – 고위험 산모] 현재 대한민국에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저출산입니다. 2024년 예상 출산율리 0.68명의로 전 세계 역사상 가장 적은 수치일 정도로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낮은

dodo1004love.tistory.com

 

☞호흡기내과 명의 오연목 교수 서울아산병원

 

명의 오연목 교수 이세원 교수 서울아산병원 호흡기내과 전문의

[명의 - 호흡기 질환 비상, 기침과 가래가 보내는 SOS]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마이코플라스마 폐렴이 우리나라에서도 유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아와 청소년들 사이에서 확산되고 있어 더욱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