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생정보통 전설의 맛 뜨끈한 국물 요리 best3 베스트3 강화도 뱅댕이완자탕 청주 36년 전통 손만두전골 태안 하얀게국지 식당 맛집 생생정보


반응형

[전설의 맛- 뜨끈한 국물 요리 best3]

 

강화군에 있는 <청강횟집>에서는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시어머니에서부터 며느리까지 이어오는 음식의 정체는 바로 “밴댕이 완자탕”입니다. 밴댕이 완자탕은 생선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데 전혀 생선이 들어갔다고 볼 수 없는 비주얼을 보여 주고 있는 음식입니다. 그 이유는 밴댕이에 계란 노른자를 넣어 완자로 만들어 탕을 끓여 내기 있기 때문입니다.

 

밴댕이 완자탕은 밴댕이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 요즘처럼 추운 날씨에 최고의 음식이 됩니다. 특히 밴댕이는 뼈가 없어 식감이 좋고 밴댕이에서 나오는 기름으로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청강횟집-밴댕이완자탕

인천 강화군 화도면 해안남로 2845번길 19-1

032-937-1994/ 영업시간: 9시~21시

 

밴댕이를 목포에서 공수해서 깨끗하게 손질한 다음 통째로 갈아서 사용하고 있어 영양적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밴댕이 완자탕은 국물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밴댕이에는 기름기가 많기 때문에 깔끔한 맛을 위해서 채소로만 육수를 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접 잡은 새우를 말려서 조미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충북 청주에 있는 <오색정>에서는 푸짐하게 넣은 속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손만두가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은 1985년 장사를 시작해 3대째 만두를 만들어 오고 있는 곳입니다. 만두 소는 국내산 재료만 사용해서 그날 만들어 낸 만두로 음식을 만들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오색정- 36년 전통 손만두전골

충북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미원초정로 1252

043-213-0567

영업시간: 11시~21시30분

 

속이 꽉 찬 만두를 야채로 낸 맑은 육수와 함께 다양한 야채를 넣어 끓여 낸 만두전골은 요즘처럼 날씨가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는 맛입니다. 손만두전골과 함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군만두와 촉촉하게 먹을 수 있는 찐만두도 맛있게 먹을 수 잇습니다.

 

 

태안의 겨울철 먹거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게국지”입니다. 태안에 <원조뚝배기식당>에서는 하얀게국지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47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이곳은 구수하면서 진한 국물맛의 게국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 원조뚝배기식당

충남 태안군 태안읍 시장 5길 18-5

041-674-0098

영업시간: 9시~21시

 

보통 게국지는 빨간 비주얼을 선보이고 있지만 이곳은 하얀 국물의 게국지를 먹을 수 있어 더욱 시원한 국물맛을 볼 수 있습니다. 3대째 내려오는 이곳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을 내기 위해서 게장 젓국에 진한 단맛을 위해서 갱엿을 넣고 젓국에 배추를 버무려 3~4일 숙성시키 다음 사용하고 있어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생생정보 충춘시대 돼지갈비구이 송파구 가락동 갈비 맛집

 

생생정보통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생생정보 충춘시대 돼지갈비구이 송파구 가락동 갈비 맛집

[생생정보- 청춘시대, 풀코스 치즈갈비구이] 서울 가락동에 있는 <우아한갈비>에서는 맛있는 갈비구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테이블에서 갈비를 구워 먹는 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참숯으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