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아현시장 만두의 달인 표고버섯만두 박금자 염광승 모자 달인 45년 전통 만두 중국식 만두 건강한찐빵 만둣집


반응형

[생활의 달인 - 만두의 달인]

 

흰 눈이 내리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되면 더욱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고 많은 사람들이 더욱 즐겨 먹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만두입니다. 겨울은 만두의 계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겨울철 최고의 간식인 만두 달인은 만나 봅니다.

 

마포 하연시장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은 <건강한찐빵>이라는 곳입니다. 시장안에는 구수한 만두 찌는 냄새로 시장을 평정한 만두집입니다. 이곳에서 맛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는 박금자, 염광승 모자 달인은 대대로 내려오는 45년의 전통의 가문 비법으로 만들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최고의 만두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모자 달인이 만들오 내고 있는 만두는 얇은 피 안에 속이 꽉 들어찬 만두소는 45년 만두 비법 레시피가 그대로 들어가 있습니다. 달인의 황금비율로 만든 재료와 향이 살아 있는 것이 모자 달인이 만들고 있는 만두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 건강한찐빵 (박금자, 염광승 모자 달인)

서울 마포구 굴레방로 9길 11

02-313-8779

 

 

특히 달인이 만들고 있는 만두는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만두와 다르게 표고버섯이 들어갑니다. 만두 속에 들어가는 표고버섯과 고기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한 번 먹으면 계속해서 손이 가게 만드는 만두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게 됩니다.

 

박금자 달인은 이곳에서 아현시장에서 장사를 하기 전에 중국 하얼빈에서 식당을 운영했습니다. 지금의 자리에는 4년 전부터 자리를 잡고 맛있는 만두를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은 중국 가정식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치만두와 고기만두, 그리고 표고버섯 만두, 셀러리 물만두 등 우리가 지금까지 맛보지 못해던 다양한 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아직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만두 맛집은 아니지만 알음알음 소문이 계속 퍼지면서 택배로 주문을 하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요즘처럼 코로나19로 개인 거리두기와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포장을 해서 가는 손님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현시장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찾는 손님들이 많은 박금자, 염광승 모자의 만두를 만나 봅니다.

 

★ 생활의 달인 대구 둘둘이 김밥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성지 김순선 달인 주먹밥 김밥 분식집 위치 상호 재료 다져서 만든 볶음밥 둘둘말이 통으로 먹는 김밥

 

생활의 달인 대구 둘둘이 김밥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성지 김순선 달인 주먹밥 김밥 분식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구 김밥 달인] 대구 두류동에는 김밥의 성지라고 불리고 있는 분식집이 있습니다. 이곳 김밥은 한 줄만 먹더라도 속이 든든할 정도로 커다랗게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