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생활의 달인 용인 찹쌀 찐빵 찹쌀만두 호빵 달인 백수민 771회 방송정보


반응형

[생활의 달인 –찐빵 만두 달인]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전 국민의 간식 찐빵과 만두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찐빵 만두의 달인은 용인에 살고 있는 백수민 달인입니다. 달인이 만들고 있는 호빵과 만두를 먹기 위해서 전국에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이곳 <홍천쌀찐빵>을 사람들이 호빵과 만두의 성지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백수민 달인은 아침 일찍 출근해 찐빵과 만두를 만들 때 사용할 반죽을 합니다. 호빵과 만두를 만들 때 가장 기본이 되는 반죽이기 때문에 반죽 하나에도 보통의 정성이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폭신폭신한 식감을 자랑하는 반죽과 달인의 비법이 그대로 들어간 팥소는 이곳을 찾는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호빵과 함께 이곳에 인기 있는 만두는 쫀득쫀득한 피와 속이 꽉 차게 만들고 있어 성인들이 먹어도 식사 한 끼를 먹는 것처럼 아주 든든합니다.

 

■ 홍천쌀찐빵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 2로 17

031-276-8101

둘째 월요일 휴무

 

 

<홍천쌀찐빵>은 대부분 찐빵을 만들 때 밀가루를 사용해서 만들고 있지만 이곳은 찹쌀을 주재료로 해서 보다 몸에 좋은 찐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찹쌀을 섞어서 만든 만두피를 이용해서 고기만두와 김치만두, 왕만두를 만들고 있습니다.

 

찐빵에 들어가는 밭도 직접 7~8시간 동안 쪄 더욱 깊은 맛을 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정성으로 만들어 낸 밭을 이용해서 쌀찐빵과 단호박찐빵을 만들어 많은 손님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찹쌀은 밀가루에 비해서 점도가 낮아 반죽으로 만들기 힘들고 찜통에서 쪄도 죽처럼 되기 때문에 만두나 찐빵 등을 만들기 힘듭니다. 하지만 박수민 달인은 오랜 노력과 정성으로 밀가루와 찹쌀가루의 황금비율을 찾아내서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밀가루 찐빵에 비해서 소화가 잘 돼 소화가 잘 않되는 분들이나 어르신들, 아이들 간식으로 아침 식사 대신 아주 좋은 빵입니다. 만두피도 찹쌀로 만들었기 때문에 밀가루 피보다 더욱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엉덩이빵 우유크림빵 원준이엉덩이빵 이득길 달인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이득길] 생활의 달인 771회 방송정보 생활의 달인에서는 경력 20년의 이득길 달인을 만나 봅니다. 이득길 달인이 만들어 내고 있는 빵은 오직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