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윤스테이 궁중떡복이 만둣국 만두국 호박죽 홍시아이스크림 디저트 마더소스 콩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정유미 윤여정 이서진 박서준 최우식 출연


반응형

[윤스테이 궁중떡복이 만둣국 호박죽 홍시아이스크림 디저트 마더소스 콩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윤스테이”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은 환상적인 케미로 외국 손님들을 100% 만족 시켜며 우리의 한옥과 우리 전통 음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서진과 최우식은 구례에서 네팔 손님들을 맞이하고 정유미와 박서준은 저녁 식사 준비를 합니다. 윤스테이에서는 에피타이저로 부각과 메인 메뉴로 닭강정과 떡갈비, 궁중떡볶이를 준비했습니다. 바삭바삭한 부각을 시작으로 메인 요리를 먹어 본 외국 손님들은 “대박 맛있어”, “우크라이나에서도 팔았으면 좋겠다”, “냄새좋다” 최고의 음식 맛이라고 극찬을 했습니다.

 

외국 손님들이 음식을 맛있게 먹는 동안 주방은 전쟁터였습니다. 윤여정, 정유미, 박서준, 이서진, 최우식은 메인요리와 후식이 포함되어 있는 코스요리를 제대로 만들어 제공했습니다.

 

[윤스테이 비건 궁중떡볶이 레시피]

1, 팬에 오이을 두루고 편마늘을 넣어 기름을 내주다가 조랭이떡과 불린 콩고기를 넣어 볶아 줍니다.

 

2, 마더소스 한 국자를 넣어 줍니다.

 

※ 마더소스-진간장 1컵, 배 1개, 물 1컵, 다진 대파, 양파 1/2개, 다진 마늘 3 큰 술, 설탕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줍니다.

 

3, 파프리카, 송이버섯, 목이버섯을 넣고 볶아 주면 완성입니다.

 

※ 콩소스- 양조간장과 국간장을 1:1 비율로 넣어주고 들기름, 유자청, 두부 한 모를 넣고 크림할 때까지 갈아주면 완성입니다.

 

[윤스테이 홍시디저트 레시피]

 

1, 얼린 홍시를 으깨 준니다.

 

2, 올리고당을 홍시의 1/10 넣어 줍니다.

 

3, 감식초를 올리고당의 1/5 넣어 줍니다.

 

4, 잘 섞어 냉동실에 얼려 주웠다가 스쿱 담아주면 완성입니다.

 

 

[윤스테이 호박죽 레시피]

1, 강남콩을 미리 불려 줍니다.

 

2, 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해 깍둑 썰기를 해서 냄비에 넣고 삶아 줍니다.

 

 

3, 익힌 호박을 믹서기에 굽게 갈아 줍니다.

 

4, 약한불에서 한참을 끓이다가 찹쌀풀과 설탕을 넣어 주면서 익을 때까지 저어 줍니다.

 

5, 완성된 호박죽에 대추 등을 고명으로 올려 줍니다.

 

[윤스테이 만둣국 레시피]

1, 만두를 우선 따로 쪄 줍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만두를 넣고 삶게 되면 만두가 터지기 때문에 쪄서 넣어 주면 됩니다.

 

2, 채수 육수를 끓이면서 국간장으로 간을 해 줍니다.

3, 노른자, 흰자를 분리해서 계란 지단을 만들어 줍니다.

 

 

4, 그릇에 채수 육수를 닮고 따로 쪄낸 만두를 넣어 주고 위에 고명으로 달걀지단을 올려줍니다.

 

 

★ 윤스테이 떡갈비 밤떡갈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윤스테이 떡갈비 밤떡갈비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공개

[윤스테이 떡갈비 밤떡갈비 레시피] “윤스테이” 1회에서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은 한옥 게스트하우스에서 외국인 손님 맞이를 위해서 한국의 맛을 제공합니다. 오늘 방송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