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집쿡라이브 남성렬 세프 전복덮밥 고추아삭비빔면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반응형

[집쿡 라이브 남성렬 고추아삭비빔면]

재료-전복 2개, 실파 2뿌리, 달걀 1개, 소면 150g, 오이고추 2개, 표고버섯 1개, 물

양념재료- 다진 마늘 1/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참깨 1 큰 술, 고추장 2 큰 술,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

 

 

 

만드는 법

1,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을 넣고 설탕을 모두 녹여 준다

2, 고추장 2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준다.

 

 

 

3,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다. 이때 얼음물도 함께 준비한다.

4, 끓는 물에 소면을 넣고 3분긴 끓여 주다가 물이 넘칠 것 같을 때 찬물을 부어 준다.

5, 오이고추를 송송 썰어 비빔면 그릇에 담아 둔다.

6, 끓은 소면을 헹궈 얼음물에 넣고 쫄깃쫄깃하 면발을 만든다.

 

 

 

7, 면을 체에 담아 물기를 제거한다.

8, 볼에 면을 넣고 고추장을 넣고 잘 비벼 준 뒤 맛간장 1 큰 ,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준다.

9, 잘 섞은 비빔면 위에 전복 2개를 올려 주고 썰어 둔 오이고추와 참기름 1 큰 술, 참깨를 뿌려 주면 완성이다.

 

 

[집쿡 라이브 남성렬 전복덮밥]

재료- 전복 4개, 표고버섯 1개, 청양고추 1개, 실파 2뿌리, 대파 1/2 단, 깐 마늘 5알, 밥 300g,달걀 노른자 1개.

양념재료- 버터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진간장 1컵 반, 맛술 1컵 반, 설탕 5 큰 술.

 

 

 

만드는 법

1, 냄비에 진간장 1컵 반, 맛술 1컵 반, 설탕 5 큰 술을 넣고 절 저어 설탕을 완전히 녹여 준다.

2, 손질한 전복과 통마늘, 대파를 넣어 준다.

3, 청양고추를 반으로 잘라 넣어 준다.

4, 10분 동안 센불에서 여 준다.

 

 

 

5, 전복 맛간장에 거품이 생기면 제거한다.

6, 표고버섯 1개를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어내고 옆으로 저미듯이 얇게 썰어 준다.

7, 전복 맛간장에서 전복 6개를 건져내 그릇에 담아두고 약불로 줄여 계속 졸인다.

8, 숟가락을 이용해서 전복껍데기와 전복을 분리하고 내장은 따로 분리한다. 이때 전복 이빨은 제거한다.

9, 전복 내방은 칼 등으로 으깨 준다.

 

 

 

10, 전복 살은 옆으로 저미 듯 적당히 알맞은 두깨로 먹기 좋게 썰어 준다.

11, 20분 동안 졸인 전복맛간장은 불을 끄고 체에 걸러 덜어 놓는다.

12, 그릇에 밥을 담아 버터를 1 큰 술, 내장 으깬 것을 넣고 잘 비벼 준다.

 

 

13, 밥 위에 전복 4개를 올려주고 표고버섯 저민 것도 함께 그릇 주위로 들러 주고 가운데 달걀 노른자를 올려 준다.

14, 맛간장 2 큰 술을 넣고 실파 2뿌리를 송송 썰어 밥 전체에 올려 준다.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새우 간짜장밥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새우 간짜장밥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집쿡라이브 이연복 누드 깐풍새우] ▶ 재료- 중 새우 (껍질 없는 것) 3컵, 쥐똥 고추 5개, 대파 흰 부분 1개, 빨간, 파란색 피망 2개, 달걀 1개, 다진 생강 1 큰 술, 깐 마늘 5개 ▶ 양념재료- 청양고춧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