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극한직업 장어덮밥 장어솥밥 장어양식장


반응형

[극한직업 - 봄맞이 활력 업, 장어와 대왕문어]

 

봄철 잃었던 입맛은 물론이고 영양까지 잡을 수 있는 보양식이 있습니다. 바로 장어와 대왕문어로 오늘 극한직업에서는 장어 양식장과 대왕문어를 잡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장어덮밥
극한직업

[장어 양식장]

 

장어는 보양식 중에서 비타민과 단백질이 제일 풍부합니다. 약 5천 평 정도의 양식장에서 80만 마리의 장어를 키우고 있는 작업자들이 있습니다. 튼튼한 장어를 키우기 위해서 24시간 항상 지켜야 합니다.

 

극한직업 강남 장어덮밥

 

 

 

새벽 5시부터 장어 먹이를 만들고 2시간 간격으로 모든 수조의 산소량을 측정해야 하고 야행성인 장어를 위해서 양식장의 조명을 어둡게 해줘야 합니다.

 

먹이-먹는-장어
극한직업

여기에 따뜻한 물온도를 좋아하는 장어를 위해서 28도를 유지하느라 작업자들은 겨울에도 찜통더위에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온도와 습도가 높은 양식장에서 일하다 보면 땀범벅이 되어 하루에 3벌씩 갈아 있어야 할 정도입니다.

 

숟가락-위에-장어덮밥
극한직업

1년 동안 정성으로 키운 장어를 출하 하는 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신속하고 정확하게 작업을 진행해며 19kg씩 장어를 포장한 다음 소비자들에게 유통됩니다. 건강한 장어를 맛볼 수 있게 해주는 작업자들을 만나 봅니다.

 

극한직업 하남 장어집

 

 

 

☞전현무계획 부산 4대 70년 전통 연탄구이 양곱창

 

전현무계획 부산 4대째 70년 전통 연탄구이 양곱창 원조 연탄불 양곱창구이 양념 소금 양곱창집

[전현무계획 부산 4대째 70년 전통 연탄구이 양곱창 원조 연탄불 양곱창구이 곱창전골] “전현무계획” 3회에서 전현무와 곽준빈은 부산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양곱창구이집을 찾았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극한직업 강화도 백짬뽕 고구마튀김 간짜장 중국집

 

극한직업 강화도 백짬뽕 고구마튀김 간짜장 중국집 강화 순무탕수육 강화쑥 노랑짜장 국수열전

[극한직업 – 국수 열전] 강화도 특산물로 만든 해물백짬뽕과 고구마튀김, 간짜장 등은 대한민국 사람들에게 너무나 익숙한 맛입니다. 짜장, 짬뽕이 뻔한 맛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