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동네 한 바퀴 남산 아래 간판 없는 백반집 이름 없는 식당 청국장 순두부찌개 제육볶음 고등어조림 30년 전통 백반


반응형

[동네 한 바퀴 남산 간판 없는 백반집 이름 없는 식당]

 

“동네 한 바퀴” 265회는 인경산에서 목면산으로 다시 목면산에서 남산으로 이름을 바뀌었지만 항상 그 자리에 변함없이 서울의 중심을 지키고 있는 남산, 그 중심에 우뚝 솟아 있는 남산 서울 타워.

 

식탁에-백반-한상
출처-동네한바퀴

전망대 정상에 오르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서울 도심에는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과 여유롭게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 섞여 있습니다.

 

<남산 간판 없는 백반집은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동네한바퀴 간판없는 백반집

 

 

해발 265m 낮은 산일지라도 걷다 보면 배가 출출해지는 것은 당연합니다. 남산 둘레길 입구에 배고픔을 달래줄 식당이 하나 있습니다.

 

음식-만드는-사장님
출처-동네한바퀴

“남산 이름없는 백반집 정보는 아래 있어요”

 

 

 

■ 남산순두부

서울 중구 소파로 83 초록지붕

02-318-2868

 

그냥 보기에는 작은 매점처럼 보이지만 이곳은 사실 30년 세월이 그대로 녹아 있는 백반집입니다. 아는 사람만 온다는 식당은 간판도 없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식당-들어가는-이만기
출처-동네한바퀴

이만기도 호기심으로 들어간 식당에는 청국장과 고등어를 비롯해 순두부찌개와 제육볶음, 고등어조림 등 밥도둑 메뉴가 가득합니다.

 

청국장
출처-동네한바퀴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은 올해 예순 셋에 박춘예 씨로 남편과 사별 후 홀로 자식들을 키우며 30년이라는 세월이 흘렀습니다. 꿈 많고 총명했던 엄마의 젊은 날은 빛바랬지만 잘 자라준 두 남매가 있어 그동안 힘들었던 것은 눈 녹듯 사라졌습니다.

 

밥-먹는-이만기
출처-동네한바퀴

혼자 식당을 운영하며 쓴소리 들은 날도 있었지만 오로지 맛 하나로 승부했던 사장님, 그 덕분에 사장님의 손맛을 잊지 않고 찾아오는 단골손님이 있어 지금까지 버틸 수 있었습니다.

 

동네한바퀴 간판없는 백반집

 

☞동네 한 바퀴 광명 대창덮밥 일식 덮밥집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광명시 청년사장 일식 덮밥집 대창덮밥

[동네 한 바퀴 광명시 청년 사장 일식 덮밥집] 이만기와 함께 하는 “동네 한 바퀴” 264회는 경기도 광명시에서 함께 합니다. 광명은 행정상으로 경기도지만 서울에서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할 수

dodo1004love.tistory.com

 

☞동네 한 바퀴 은평구 베이글 부부 빵집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은평구 베이글 전문점 부부 빵집 베이커리 카페

[동네 한 바퀴 은평구 베이글 전문점 빵집 부부] “동네 한 바퀴” 263회는 서울 은평구에서 방송인 이만기와 함께 합니다. 은평구는 아름다운 산수와 곳곳에 봄기운이 넘치는 곳으로 봄맞이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