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기름떡볶이 소떡소떡 만드는 법 레시피 소스 양념장 공개


반응형

[백파더 백종원 소떡어떡 기름떡볶이 만드는 법]

<백파더>에서 백종원은 고추장 똑볶이가 아닌 기름 떡볶이를 만들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 백종원은 밀떡과 쌀떡, 떡국떡 등 다양한 떡으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봅니다. 특히 비엔니소시지로 소떡소떡을 백파더 레시피로 더욱 맛있게 만들어 봅니다.

 

 

 

<백종원 기름 떡볶이 만드는 법>

재료- 대파 1/3, 황설탕, 떡볶이 떡 2(쌀떡, 밀떡, 떡국떡 등), 참기름, 고춧가루, 진간장, 식용유

만드는 법

1, 떡을 물에 한 번 헹군 뒤 체에 올려 물기를 빼줍니다.

2, 떡볶이를 큰 그릇에 담은 다음 설탕 1 큰 술, 진간장 1.5 큰 술을 넣고 대파 1/3개를 가위로 돌려 갂는 것처럼 잘라 넣고 섞어 줍니다.

이때 대파의 하얀부분과 초록부분을 섞어 사용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먹을 떡볶이라면 고춧가루를 대신해서 간 마늘 1/2 큰 술을 넣어 주면 됩니다.

 

 

 

3, 고춧가루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줍니다.

고춧가루는 어떤 것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4, 식용유 1~2큰 술을 넣어 버무려 줍니다.

 

 

 

5, 처음에는 프라이팬에 강한 불로 올려 줍니다.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떡볶이 버무린 것을 넣고 볶을 때는 최대한 약불로 줄여 줍니다.

6, 약불에 양념이 쫄 때까지 볶아 줍니다 수분이 날아가면서 기름 코팅이 되는 것입니다.

수분이 날라 가고 기름만 남으면 떡이 말랑말랑해지면 완성입니다.

 

 

 

<백파더 백종원 소떡소떡 만들기>

양념장 재료- 설탕 3 큰 술, 진간장 1 큰 술, 케찹 2 큰 술, 고추장 1/2 큰 술, 1/3 큰 술.

1, 떡을 끓는 물에 1~2분 정도 삶아 말랑말랑하게 해줍니다.

 

 

2, 떡을 삶는 동안 비엔나 소시지에 십자 칼집을 내 줍니다.

-만약, 비엔나 소시지가 없으면 네모난 햄을 사용하면 떡과 비슷한 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3, 데친 떡을 행궈 뜨거운 기를 빼고 햄과 함께 꼬치에 꽂아 줍니다.

-어묵을 떡 넓이로 잘라 떡을 어묵으로 돌돌 말아 감아도 됩니다. 어묵으로 떡을 말 경우 꼬치를 두 개 사용하면 좋습니다.

어묵떡을 섞어서 취향대로 꼬치에 꽂아 줍니다.

 

 

 

4, 설탕 3 큰 술, 진간장 1 큰 술, 케찹 2 큰 술, 고추장 1/2 큰 술, 1/3 큰 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물주절을 잘못한 경우 프라이팬에 넣고 졸여 주면 됩니다.

5, 프라이팬에 빈틈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식용유를 넣고 소떡소떡을 튀겨 줍니다.

6, 튀긴 소떡소떡을 양념을 묻혀 주면 완성입니다.

 

★백파더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매콤마요에그토스트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백파더 백종원 에그치즈토스트 매콤마요에그토스트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합니다

[에그치즈토스트] ▶ 재료- 달걀 2개, 치즈, 소금, 설탕, 식빵 ▶ 만드는 법 1, 소금 2 꼬집을 넣고 달걀 2개를 풀어 줍니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 1 1/2~2 큰 술을 넣어 줍니다. 3, 센 불에 달군 프라이

dodo1004love.tistory.com

★백파더 버터토스트 식용유 허니토스트 백종원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백파더 버터토스트 식용유 허니토스트 백종원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합니다

[백파더 버터 토스트] ▶재료- 식빵, 버터, 설탕, 잼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달궈 줍니다. 2, 실온에 두었던 버터를 식빵에 양쪽에 발 발라 줍니다. 3, 프라이팬에 불을 약하게 줄이고 버터를 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