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대학로 돌절구 수제어묵 장인 부자 수제 오뎅바 배무찬 배유상


반응형

[동네 한 바퀴 대학로 돌절구 수제어묵 장인]

 

“동네 한 바퀴” 265회는 인경산에서 목면산으로 다시 목면산에서 남산으로 이름을 바뀌었지만 항상 그 자리에 변함없이 서울의 중심을 지키고 있는 남산, 그 중심에 우뚝 솟아 있는 남산 서울 타워.

 

동그란-어묵
출처-동네한바퀴

전망대 정상에 오르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서울 도심에는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과 여유롭게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돌절구 수제 어묵 정보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동네한바퀴 대학로 어묵집

 

 

젊음의 거리 대학로 골목에는 100년 가게를 꿈꾸고 있는 수제 어묵 장인이 있습니다. 70년이 넘은 돌절구에 생선살을 직접 갈아 어묵을 만들고 있는 배무찬 사장님입니다.

 

어묵-만드는-장인
출처-동네한바퀴

"대학로 돌절구 수제 어묵 장인 정보는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차니오뎅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258-13

0507-1437-0019

혜화역 4번 출구에서 85m

 

어묵은 단순하게 반찬이나 간신이 아니라 한 끼 식사도 가능한 요리로 배고팠던 어린 시절 고소한 냄새에 이끌려 들어간 어묵 공장에서 이을 시작해 지금까지 어묵과 사랑에 빠져 있습니다.

 

매콤어묵
출처-동네한바퀴

한국에서 경험으로 일본으로가 현지 어묵 장인에게 기술을 배운 무찬 씨, 반죽의 온도와 해동의 중요성을 배워온 것이 지금의 어묵을 탄생 시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으로-자른-어묵
출처-동네한바퀴

이제는 아들에게 그 비법을 가르치며 100년 노포 가게를 꿈꾸고 있습니다. 애정 어린 잔소리를 하는 아빠에게 아들 유상 군이 지금까지 하지 못했던 진심을 이야기 합니다.

 

동네한바퀴 대학로 어묵집

 

☞동네 한 바퀴 남산 아래 간판 없는 백반집

 

동네 한 바퀴 남산 아래 간판 없는 백반집 이름 없는 식당 청국장 순두부찌개 제육볶음 고등어조

[동네 한 바퀴 남산 간판 없는 백반집 이름 없는 식당] “동네 한 바퀴” 265회는 인경산에서 목면산으로 다시 목면산에서 남산으로 이름을 바뀌었지만 항상 그 자리에 변함없이 서울의 중심을

dodo1004love.tistory.com

 

☞동네 한 바퀴 광명 일식 덮밥집 대창덮밥

 

이만기 동네 한 바퀴 광명시 청년사장 일식 덮밥집 대창덮밥

[동네 한 바퀴 광명시 청년 사장 일식 덮밥집] 이만기와 함께 하는 “동네 한 바퀴” 264회는 경기도 광명시에서 함께 합니다. 광명은 행정상으로 경기도지만 서울에서 걸어서 3분이면 도착할 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