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전현무계획 여수 옛날 햄버거 시장 떡집 늙은호박 시루떡 토스트 떡볶이 가락국수 누룽지쉐이크 6회 노포


반응형

[전현무계획 여수 옛날 햄버거 시장 떡집 늙은호박 시루떡 토스트 떡볶이 가락국수 누룽지쉐이크 6회 노포]

 

<전현무계획 6회>는 여수에서 “특별 간식”으로 전현무, 곽튜브 그리고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는 김병현과 고은아가 함께 시장에 있는 노포 떡집과 햄버거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햄버거
여수-옛날버거

네 사람은 여수 낭도의 10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양조장에서 특별한 막걸리 한 상을 맛보고 전현무 김병현, 곽튜브 고은아로 팀을 나눠 각각 햄버거와 시장 떡 맛집으로 향합니다.

 

반으로-자른-햄버거
여수-햄버거집

“여수 옛날 햄버거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미평햄버거

전남 여수시 미평로 44 1-3호

061-654-4887

 

 

전현무와 김병현이 찾은 햄버거 맛집은 1996년부처 장사를 시작해 빌딩까지 세웠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버거집입니다. 이곳 간판 속에 있는 햄버거를 본 전현무는 “옛날식이네! 오이 넣었다”다 말합니다.

 

 

현장에서 촬영 허락을 받은 두 사람은 햄버거, 가락국수, 토스트,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를 주문하고 특히 전현무는 누룽지 쉐이크를 함께 주문합니다.

 

햄버거 맛을 본 두 사람은 “햄버거가 구수하다”, “미국식 수제버거와 다르다, 되게 맛있다”라며 감탄합니다. 또한 누룽지 쉐이크를 맛본 전현무는 “이거 특허 내셔야 한다”며 맛에 또 한 번 감탄합니다.

 

“여수 전통시장 떡집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곽튜브와 고은아는 여수 전통시장에 있는 떡집을 찾아갑니다. 이곳 떡집 사장님이 추천하는 “늙은호박 시루떡”을 맛본 두 사람은 떡 맛에 깜짝 놀라고 맙니다.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곽튜브는 “겉은 시루고 안은 호박”이라면 지금까지 살면서 한번도 맛보지 못했던 맛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은 금빵 쪄낸 떡을 맛보는데 입안으로 떡이 들어가자마자 뒤로 넘어갈 듯한 모습을 보이면서 떡 맛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합니다.

 

과연 두 팀이 맛본 옛날 햄버거와 시장 떡집의 늙은 호박 시루떡 중에서 여수의 최고 간식이 무엇일지 오늘 “전현무계획” 여수 편에서 함께 알아 봅니다.

 

떡볶이
여수-분식집

 

☞전현무계획 여수 갈치코스요리 갈치회 갈치조림

 

전현무계획 여수 갈치코스요리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무침 6회

[전현무계획 여수 갈치코스요리 갈치회 갈치조림 갈치무침] 전현무계획 6회에서는 전현무와 곽튜브는 전라도 출신의 게스트 김병현, 고은아와 함께 여수 갈치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이날 전현

dodo1004love.tistory.com

 

☞전현무계획 낭도 4대 100년 전통 양조장 막걸리 한상

 

전현무계획 여수 낭도 4대 100년 전통 양조장 막걸리 한상 서대회무침 젖샘막걸리 6회

[전현무계획 여수 낭도 100년 양조장 막걸리 한상]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 6회는 지난주에 이어서 낭만의 도시 여수에서 함께 합니다. 오늘 방송은 전현무, 곽튜브와 함께 전라도 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