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한국기행 안동 무실마을 한옥 고택 안동찜닭 관광택시 투어 제푸 김영희 부부


반응형

[한국기행 - 디스 이즈 코리아 5부, 제푸의 안동 고택에서 하룻밤]

 

올해 결혼 2년 차 새신할 제푸 씨, 자칭 “로 서방”인 아내 김영희 씨와 시간이 날 때마다 한국의 아름다운 곳을 여행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부부가 이번에 찾은 곳은 한국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가지고 있는 안동입니다.

 

안동소주-마시는-부부
한국기행

제푸 씨는 안동호가 잘 보이는 언덕 아래 부력을 이용해 건설한 부교 “선상수상길”을 따라 걸어 봅니다. 평소 한옥을 좋아하지만 숙박을 해본 적이 없었던 제푸 씨를 위해 아내는 무실마을 고택 “수애당”으로 향합니다.

 

수애당 예약하기

 

“안동 한옥 고택 정보는 아래서 확인할 수 있어요”

 

 

 

■ 수애당

경북 안동시 임동면 수곡용계로 1714-11

0507-1363-6661

 

 

수애당은 조선 말기 건축 양식을 잘 나타내고 있는 고즈넉한 고택에서 제푸 씨는 눈과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아늑한 온돌방을 소개받은 두 사람은 바삭한 파전과 안동소주 맛을 봅니다.

 

마루에-누워-있는-제푸
한국기행

부부는 안동 관광택시 기사인 임성대 씨와 안동의 다양한 곳을 관광하기로 합니다. 안동 하회마을을 찾은 부부는 하회마을 곳곳을 구경하고 장승 장인 김종흥 씨와 짚공예 장인 류시재 찌를 만나 다양한 체험을 해 봅니다.

 

하회마을-걷는-사람들
한국기행

택시의 마지막 목적지는 안동구시장 찜닭 골목으로 안동 찜닭은 1970년대부터 팔던 생닭과 튀긴 닭을 새롭게 연구해서 만든 것으로 찜닭의 원조가 말할 수 있는 안동찜닭을 맛봅니다.

 

찜딝
한국기행

배부르게 맛있는 안동찜닭을 맛본 부부는 고택으로 돌아와 온돌방에 몸을 지지며 안동에서의 하루를 되새겨 봅니다.

 

☞한국기행 양평 6000원 가정식 나물백반 정식 

 

한국기행 양평 6000원 가정식 나물백반 14가지 백반 정식 오경숙 할머니 시골 밥집 노포 식당

[한국기행 - 겨울, 할매니얼 3부, 할매 밥 됩니까?] 경기도 양평의 한 시골마을에는 오경숙 할머니의 오래된 밥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아쉽게도 하루 딱 2시간만 장사를 하고 있는 곳으로 누구나

dodo1004love.tistory.com

 

☞한국기행 제주 각재기국 김미자 사장님 식당

 

한국기행 제주 각재기국 김미자 씨 식당

[한국기행 - 혀 위의 겨울 1부, 눈의 맛] 대한민국 최고의 섬 제주에서 겨울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맛있는 풍경을 한국기행에서 찾아가 봅니다. 겨울이 되면 눈의 왕국으로 변하는 한라산, 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