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2/10/18 글 목록


반응형

[나는 자연인이다 - 자연인 한기수, 괴짜 화가의 꿈]

 

기찻길을 지나 밤송이가 가득한 가을 산길을 걷던 중, 산속에서 울려 퍼지는 기합 소리를 들은 승윤, 깊은 숲속에 자라 집은 무술 수련장에 길쭉한 나무 지팡이를 자유자제로 휘두르는 자연인 한기수 씨.

 

자연인-한기수
출처-나는자연인이다

마치 무협 만화 주인공 같은 그를 따라 들어간 집에 직접 그린 만화와 그림이 가득한데 도사인 듯 만화가인 듯 정체를 모를 남자가 산속으로 오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천진난만한 미소를 짓는 한기수 씨, 자신만의 그림으로 전 세계에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는 큰 꿈은 어린 시절 취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전학을 자주 다녔고 그래서 학교 친구들을 사귀기 힘들었습니다.

 

 

자연인의 친구가 되어 준 것은 바로 만화책으로 만화 속 주인공을 동경했고 그들을 통해 삶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곤 했습니다. 쓰다 남은 휴지 조각이나 버려진 담뱃갑 종이에 만화 또는 영화의 멋진 장면을 보고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자연인-그림
출처-나는자연인이다

만화가가 되겠다는 꿈도 가졌지만 꿈을 펼칠 정도로 넉넉한 형편이 아니었습니다. 영화를 보고 싶은 마음에 아버지께 영화표 값 2원을 용돈으로 달라고 했다가 심하게 맞은 적이 있었습니다.

 

당장 생계를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젊은 나이에 공장에 들어갔고 눈에 쇳물이 튀어 실명할 뻔하거나 손이 뻔한 위험을 겪으며 일해야 했습니다. 그렇게 40세 나이가 되었을 때 처음으로 나 자신을 위해서 지출을 했습니다. 모아둔 돈으로 만화 학원에 등록한 것입니다.

 

머리-자르는-자연인
출처-나는자연인이다

학원에서 만화를 배운지 3개월 만에 본격적으로 일을 시작했습니다. 원화를 바탕으로 동화를 그리는 작업을 했고 유명한 만화가의 문화생으로 일하기도 했습니다. 작품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들을 직접 그려보니 내 작품을 만들겠다는 꿈이 꾸었습니다.

 

빈 캔과 흙으로 페트병을 산속 통나무집으로 재탄생시고 빈 도화지에 화려한 그림을 그려내는 만화가가 되기도 하고 숲속 수련장에 올라가 검술과 봉술로 무술 실력을 뽐내는 도사가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 가을이 머무는 시간 3부, 금오도 그 사나이]

 

금오도는 여수를 대표하는 섬으로 이곳에는 7년 전, 귀어하기로 마음먹고 울산에서 이곳으로 온 김강승 씨가 살고 있습니다. 우연하게 섬에 들었다가 금오도의 아름다움에 반해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참돔-잡은-김강승
출처-한국기행

하지만 김강승 씨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은 금오도 푸른 바다에서 365일 낚시하며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김강승 씨가 요즘 금오도 바다에서 잡아 올리는 것은 가을 맛은 살 통통하게 오른 참돔과 은빛 갈치입니다. 22년 동안 받았던 직장 스트레스를 낚시를 하며 원 없이 푸즌 중입니다.

 

바다로-향하는-낚시배
출처-한국기행

그에게 낚시는 단순하게 취미가 아니라 힐링이자 삶 그 자체입니다. 밤낮없이 낚싯대를 바꿔가면서 금오도의 가을 바다를 즐기고 있는 낚시 고수 김강승 씨와 함께 합니다.

 

■ 노을펜션식당

전남 여수시 남면 직포길 18

http://blog.naver.com/k680823

 

k680823님의 블로그 : 네이버 블로그

금오도비렁길3코스 노을펜션및 낚시배 운영하고 있어요

blog.naver.com

-방송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틀린 정보인 경우 댓글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 택시맛객들의 수다, 철원]

 

철원은 한탄강이 흐르는 지역으로 철원을 방문하면 많은 매운탕 전문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여름에도 얼큰하게 끓여 낸 민물매운탕을 먹어도 좋지만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더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끓는-매운탕
철원-민물매운탕-식당

오늘 “생생정보- 택시맛객들의 수다”에서는 철원에 볼거리와 먹거리를 소개하는데 먹거리 중에서는 민물매운탕을 소개해 봅니다.

 

민물매운탕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임꺽정가든>이라는 곳으로 고석정에서도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만약 민물매운탕을 먹지 못하는 분들은 우렁된장찌개, 비빔밥, 더덕구이, 도토리무침 등도 함께 판매를 하고 있어서 부담 없이 방문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민물의 제왕이라 불리는 쏘가리회와 쏘가리매운탕도 맛볼 수 있는데 역시 가격이 상당히 나갑니다. 하지만 빠가사리, 메기 등을 넣고 끓여낸 매운탕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민물매운탕
철원-민물매운탕-식당

다양한 매운탕이 있는데 모두 2인분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소 2명 이상이 함께 방문해야 합니다. 참고로 어린 아이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없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미리 준비를 해서 방문해야 합니다.

 

메기매운탕
철원-민물매운탕-식당

■ 고석정 꽃밭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769

033-455-7072

이용시간 : 9시~21시

 

■ 한탄강 주상절리길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군탄리 1139-52

이용시간 : 9시~16시(동절기 1시간 단축)

 

■ 임꺽정가든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태봉로 1825-6

033-455-3128

잡고기 매운탕 66,000원/ 메기 매운탕 60,000원

 

■ DMZ 썬샤인팜

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오대로 559

0507-1315-9193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 가격파괴why, 닭 한 마리 통째로 들어간 닭칼국수 8000원]

 

오늘처럼 쌀쌀한 날씨는 뜨끈한 국물이 최고입니다. 오늘 “생생정보- 가격파괴why”에서는 따뜻한 국물이 좋고 보양식으로도 좋은 “닭한마리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정말 닭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가 있는 칼국수를 맛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는 곳입니다.

 

닭칼국수
시흥-칼국수집

오늘 소개할 8000원 닭한마리칼국수는 누구나 1인 1닭을 할 수 있는 가성비 최고 칼국수집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닭한마리 통째로 들어간 닭칼국수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이가네생칼국수

경기도 시흥시 신천3길 9

031-313-0915

영업시간: 10시~21시/ 월요일 휴무

 

닭이 통째로 들어가 있는 닭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곳은 <이가네생칼국수>라는 곳입니다. 오늘 생생정보를 보고 방문하고 싶은 분들은 만약 차를 가지고 방문한다면 주차는 신천역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칼국수-면
시흥-칼국수집

<이가네생칼국수>에서는 닭한마리 칼국수와 함께 사골육수와 양지무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양지사골칼국수, 바지락과 전복장해초보리밥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바지락칼국수, 그리고 삼계탕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항아리-단지-안에-김치
시흥-칼국수집

사이드 메뉴로 해물파전과 김치왕만두, 고기왕만두, 모둠만두도 준비 되어 있어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닭한마리칼국수에 들어가는 닭은 생각보다 커서 누구나 만족한 한 끼를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6시 내고향 고향정가게 전주 돼지불고기 정식 노포 고향노포 식당]

 

“6시 내고향 –고향정가게”에서는 전북 전주시에 있는 노포 맛집을 찾았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전주에서도 돼지불고기 백반 정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으로 돼지불고기정식에는 된장찌개와 계란찜 등 다양한 반찬들도 함께 제공 됩니다.

 

돼지불고기-위에-당면
전주-고추장불고기-노포

점심 시간이 되면 이곳에 돼지불고기 정식을 맛보기 위해서 직장인들이 근처 주민들이 상당히 많이 찾아서 대기까지 해야 하는 곳입니다.

 

“전주 돼지불고기 정식 정보는 바로 아래서 확인 하세요”

 

 

 

▲ 취향회관

전북 전주시 덕진구 던진연못3길 7

063-277-1985

 

6시 내고향 고향정가게에 소개되는 곳은 <취향회관>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음식 맛이 좋고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지금까지 상당히 다양한 맛집 프로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오늘 맛보는 돼지불고기와 함께 소불고기, 삼겹살, 버섯전골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국자-위에-돼지불고기
전주-고추장불고기-노포

특히 이곳 맛이 비결은 곱돌을 이용해서 넓은 돌판에 고추장 불고기가 함께 나오는데 여기에 콩나물을 함께 넣어서 익혀서 먹으면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국물까지 자작하게 나오고 있어 요즘처럼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달걀찜
전주-고추장불고기-노포

<취향회관>은 40년 전통의 돼지불고기 전문점으로 전북대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직장인들뿐 아니라 학생들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돼지불고기와 계란찜, 된장찌개 등 다양한 반찬과 함께 나오는 돼지불고기정식은 1인 12,000원에 맛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