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2/10/06 글 목록


반응형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탑정호 붕어찜 붕어잡이 부부]

 

<동네 한 바퀴- 190회>는 충남 논산을 찾았습니다. 논산은 훈련소와 딸기의 도시로 잘 알려진 곳으로 치열했던 삶이 쌓여 역사가 된 고장으로 백제군 마지막 격전기로 전국 2대 포구 덕에 황금 들판은 언제나 뜨거웠습니다. 오늘 이만기와 함께 논산의 맛과 멋을 함께 합니다.

 

붕어찜
출처-동네한바퀴

“탑정호 붕어잡이 부부”

 

논산 중앙에는 옥토의 젓줄인 탑정호가 있습니다. 깊고 푸른 물의 탑정호는 다양하고 많은 민물고기가 있는 곳으로 이곳에는 한 노부부가 붕어를 잡고 있습니다.

 

 

말없이도 손발이 척척 맞는 노부부가 이만기에게 붕어찜을 대접하겠다며 식당 안으로 들어갑니다. 잠시 후 붕어찜이 나옵니다. 모든 것이 능숙해 보이는 부부, 하지만 이곳 탑정호가 고향이 아니라 40이 넘어서 IMF를 맞아 이곳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그물정리하는-노부부
출처-동네한바퀴

평생 다닐 줄 알았던 남편 직장과 익숙했던 사모님 호칭도 영원한 것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변하지 않는 것은 호수뿐이었습니다. 행복했던 시절, 우연히 놀러왔던 탑정호가 생각나 가장 힘든 순간 부부는 탑정호에 터를 잡았습니다.

 

식당-안에-이만기-노부부
출처-동네한바퀴

배고프고 외로울 때 호수를 곁에 두고 산다는 것은 마음의 허기를 잊을 수 있다는 것을 부부는 탑정호에 기대 살며 깨달았습니다. 어두운 새벽 부부는 호수에 배를 띄웁니다. 언제나 그랬든 고요한 수면 아래 붕어를 잡는 부부를 만나 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부자빵집 고구마빵 찰보리빵 딸기다쿠아즈 빵수저 부자]

 

“동네 한 바퀴” 190회는 충남 논산을 찾았습니다. 논산은 훈련소와 딸기의 도시로 잘 알려진 곳으로 치열했던 삶이 쌓여 역사가 된 고장으로 백제군 마지막 격전기로 전국 2대 포구 덕에 황금 들판은 언제나 뜨거웠습니다. 오늘 이만기와 함께 논산의 맛과 멋을 함께 합니다.

 

빵-만들기
출처-동네한바퀴

지역 특산물 빵은 한 동네의 자랑이 딜 수 있을까. 대전에서 논산으로 온 지 1년, 구도심 화지동에서 빵을 만드는 부자가 있습니다.

 

 

부자의 대표 빵은 논산 상월면 고구마 빵과 논산 부적면 찰보리 빵, 그리고 논산 딸기를 사용한 다쿠아즈도 만들고 있습니다. 이제 1년째인 빵집은 아직 단골을 모집하고 있지만 어려운 시기 망하지 않고 잘 버텨내고 있습니다.

 

빵-만드는-부자
출처-동네한바퀴

낯선 동네에서 시작한 생에 첫 사업은 이제 32살인 아들에게는 버거웠습니다. 아들 옆에서 오로지 보조 역할만 충실하겠다는 아버지, 과거 여러 번 빵집을 시작해 닫아오면서 생긴 실패론이 그를 두렵게 않게 만들었습니다.

 

여러 번의 실패로 아버지는 잘 넘어질 수 있는 노하우가 있습니다. 넘어지더라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용기가 있었습니다. 아들은 백날 공부하고 연습해도 알 수 없는 경험으로 아버지는 매일 아들을 성장 시키고 있습니다.

▲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강경 20종 젓갈백반 20가지 젓갈정식 식당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강경 20종 젓갈백반 20가지 젓갈정식 식당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강경 20종 젓갈 백반 젓갈정식 식당] “동네 한 바퀴” 190회는 충남 논산을 찾았습니다. 논산은 훈련소와 딸기의 도시로 잘 알려진 곳으로 치열했던 삶이 쌓여 역사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이만기 동네 한 바퀴 논산 강경 20종 젓갈 백반 젓갈정식 식당]

 

“동네 한 바퀴” 190회는 충남 논산을 찾았습니다. 논산은 훈련소와 딸기의 도시로 잘 알려진 곳으로 치열했던 삶이 쌓여 역사가 된 고장으로 백제군 마지막 격전기로 전국 2대 포구 덕에 황금 들판은 언제나 뜨거웠습니다. 오늘 이만기와 함께 논산의 맛과 멋을 함께 합니다.

 

20가지-젓갈
강경-젓갈정식

<논산 강경 20종 젓갈 백반>

 

논산 강경읍은 내륙항이 있던 포구로 일찍 젓갈 집산지로 손꼽혔던 곳입니다. 화려했던 시절을 끝났지만 지금도 강경에는 젓갈이 남아 있습니다. 조선 2대 폭구, 3대 시장의 자부심이 젓갈 골목으로 재탄생했습니다.

 

 

■ 만나식당

충남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 138-2

041-745-7002

영업시간 : 10시30분~20시30분

 

수많은 젓갈 상회를 거쳐 20종 젓갈을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젓갈 백반집이 있습니다. 호불호가 강한 젓갈, 과연 20종이나 되는 젓갈을 내놓아도 환영 받을 수 있을까요.

 

밥-위에-명란젓
강경-젓갈정식

잘 곰삭은 젓갈이 바리지 않고 짜지도 않게 입맛을 돌게 합니다. 밥도둑 젓갈 백반을 만든 부부가 이만기 앞에 마주 앉았습니다. 오가는 손님의 입맛을 따라가기까지 10년 동안 기다렸습니다.

 

젓갈-먹는-이만기
강경-젓갈정식

부부는 부패와 숙성 한 끗 차이에서 매번 흔들렸지만 또 다시 일어셨습니다. 젓갈처럼 설익지도 너무 곰삭지도 않게 자신만의 비법을 찾았습니다. 이만기는 20가지 젓갈을 맛보며 그동안 부부의 노력을 맛봅니다.

▲ 동네 한 바퀴 완주 48년 전통 묵은지 닭볶음탕 닭도리탕 산장 이만기

 

동네 한 바퀴 완주 48년 전통 묵은지 닭볶음탕 닭도리탕 산장 이만기

[동네 한 바퀴 - 완주 48년 전통 묵은지 닭볶음탕] 전북 완주는 완전한 고을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2개 도, 7개 시군이 접ㅎ나 요충지로 노령산백, 만경강을 폼은 진경산수의 고장입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자연의 철학자들 - 당신꽃은 어디쯤 피었나요]

 

“자연의 철학자들” 28회에서는 야생화 정원을 가꾸고 있는 심옥경 씨의 철학을 들어 봅니다. 충북 충주의 한 산골짜기에 길게 펼쳐진 정원에는 야생화가 가득하게 피었습니다. 그녀의 정원에는 300여 종의 야생화가 피었습니다.

 

야생화에-앉은-심옥경
출처-자연의철학자들

과꽃, 곰취꽃, 꿩의비름 등 가을을 알리는 꽃들, 야생화를 좋아하던 심옥경 씨는 자신만의 정원을 갖는 게 평생의 소원이었습니다. 남편 최재경 씨의 퇴직과 함께 귀촌을 결심하고 부부는 꿈을 이루었습니다.

 

 

처음 하는 시골 살이와 정원을 시작할 때는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황무지에 꽃을 심으며 직접 정원을 만든 지 9년, 소박한 야생화 정원은 심옥경 씨를 그대로 닮았습니다. 꽃을 가꾸듯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부부의 황혼 정원을 만나 봅니다.

 

매일 아침 정원으로 향하는 심옥경 씨, 꽃 사이로 못 보던 작은 꽃이 피었습니다. 야생화정원은 매을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기쁨을 줍니다. 야생화는 계절마다 피는 시가가 달라 일 년 내내 새로운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정원-걷는-부부
출처-자연의철학자들

매일 400평 규모의 정원에서 바쁘게 일하는 심옥경 씨 야생화들이 땅에 자리 잡기까지 그녀의 노력과 정성은 거름이 되었고 강인한 생명력을 가진 꽃은 피어났습니다.

 

혼자 정원을 가꾸는 일은 육체적으로 힘든 노동이지만 몸과 마음이 건강해졌다는 심옥경 씨, 그녀가 정원에서 노동 삼매경에 빠진 야생화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아내가 가꾼 정원은 남편 최재경 씨에게 특별합니다. 정원을 걷는 일이 그에게 하루의 중요한 일과이기 때문입니다. 남편은 근무력증을 앓고 있어 불편한 몸으로 인해 정원 일을 도와줄 수 없지만 누구보다 아내의 정원을 사랑합니다.

 

커피-마시는-부부
출처-자연의철학자들

남편 최재경 씨는 매일 아침 한 편의 시를 골라 해석하고 감상평을 함께 써서 아내와 주변 지인들에게 전합니다. 지금까지 보낸 시간 무려 1500편으로 아내가 가꾼 정원은 다른 사람들에게 기쁨이고 남편이 보낸 시는 누군가에게 위로가 됩니다.

 

야생화-정원
출처-자연의철학자들

일 년 내내 다른 꽃으로 채워지는 야생화 정원처럼 풍성한 마음을 채워가는 부부. 정원을 배경 삼아 오랜 친구와 추억을 나누기도 하고 이웃에게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야생화뿐 아니라 사람도 피어난 60대 부부의 황혼 정원을 만나 봅니다.

 

<충주 최재경, 심옥경 부부 야생화 정원>

http://blog.naver.com/jk9424

 

연유재의 일상 : 네이버 블로그

서울생활을 완전 정리하고 충주시 대소원면 완오리의 직접 지은 집, 연유재에서 더 더욱 행복한 제2의 인생을 살아가고 있는 부부입니다. 부부가 함께 블로그를 만들며, 오늘이 가장 젊고 아름

blog.naver.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강릉 오징어먹물솥밥 화덕생선구이 평창 리조트 워트파크 수영장 맛녀 그룹 가을 워크숍 식당 장소]

 

“맛있는 녀석들” 398회는 “맛녀그룹 가을 워크숍”이라는 주제로 강원도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줄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오늘 맛녀가 찾은 곳은 워터파크가 있는 평창의 한 리조트로 이곳에서 강원도 향토음식을 맛봅니다.

 

생선구이-오징어먹물솥밥
출처-맛있는녀석들

강원도 평창에 있는 리조트 워터파크에서 감자옹심이와 메밀칼국수, 전병, 수수부꾸미 등 다양한 음식 먹방을 펼쳐 봅니다.

 

 

두 번째로 먹방을 펼친 음식은 화덕 모둠생선구이와 오징어먹물솥밥입니다.

 

맛녀들이 가을 워크숍으로 떠난 곳은 <알펜시아리조트 오션700>이라는 곳으로 이곳은 커다란 워터풀장이 있어 여름철 가족들 휴가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서울, 경기에서도 약 2시간 정도면 방문할 수 있어서 접근성도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워터풀장
출처-맛있는녀석들

화덕생선구이와 오징어먹물솥밥은 강원도 강릉에서도 생선구이 맛집으로 소문나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고선생화덕생선구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뜨끈한 돌솥밥에 금방 구워낸 생선구이를 올려 먹으면 최고의 생선구이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둠생선구이오징어먹물솥밥
출처-맛있는녀석들

그리고 몸에 좋은 오징어먹물을 이용해서 만든 오징어먹물솥밥은 어디서도 쉽게 맛볼 수 없는 귀한 음식입니다. 솥밥 안에 통오징어 한 마리가 들어가 있어 비주얼도 대박입니다. 여기에 한 상 가득하게 나오는 통갈치조림도 아주 훌륭합니다.

 

■ 고선생화덕생선구이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286 2층

033-652-2741

 

■ 알펜시아리조트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325

033-339-0126

 

▲ 맛있는 녀석들 인천 돈가스갈비찜 주먹밥 맛녀석 397회

 

맛있는 녀석들 인천 돈가스갈비찜 주먹밥 맛녀석 397회 원데이푸드트립 먹방배틀 맛집

[맛있는 녀석들 인천 돈가스갈비찜 주먹밥 맛녀석 397회 먹방 맛집] “맛있는 녀석들” 397회는 “원데이 푸드 트립 먹방 배틀” 특집 2탄으로 이번 주에도 형제팀과 자매팀으로 나눠서 형제팀은

dodo1004love.tistory.com

▲ 맛있는 녀석들 용산 장어구이 게릴라 먹방 서울편 민물 장어구이집

 

맛있는 녀석들 용산 장어구이 게릴라 먹방 서울편 민물 장어구이집 393회 똥5 장어먹방

[맛있는 녀석들 용산 장어구이 게릴라 먹방 서울편 민물 장어구이집] "맛있는 녀석들 393회"에서는 “게릴라 먹방 서울 편”으로 방송을 진행합니다. 오늘 방송에서 뚱5는 게릴라 먹방 지역을 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