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2/08 글 목록


반응형

[휴먼다큐 사노라면- 열혈 감태 할매의 모정이 뭐길래]

 

충남 서산은 청정 갯벌을 가지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 작은 마을에는 소문난 일쟁이 할머니 양용재 씨와 큰아들 유은혁, 유기자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용재 할머니는 18살에 가난한 집으로 시집와 집안 살림에 관심 없는 남편을 대신해 남들보다 더욱 열심히 일을 해야 했습니다.

 

양용재 할머니는 자식들을 키우기 위해서 갯벌에서 그리고 계절마다 동태와 참외 장사를 하며 돈을 벌어야 했습니다. 이제는 자식들이 모두 장성했지만 지금도 용해 할머니는 변함 없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아들 부부와 함께 갯벌에 나가 감태를 채취하는 용재 할머니, 감태는 양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찬 바닷바람을 맞으며 일일이 손으로 감태를 채취해야 합니다. 채취한 감태는 바닷물과 민물에 여러 번 헹궈 발에 뜨고 말려야 완성이 됩니다.

 

몸은 힘들지만 최근 찾는 사람들이 많아 돈 버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용재 할머니는 새벽부터 밤늦게까지 옆 동네 감태까지 사들이며 악착같이 감태에 매달립니다. 어머니를 돕기 위해서 서산에 살고 있는 막내딸 유순이 씨까지 출동했습니다. 할머니가 억척같이 감태로 돈을 버는 이유는 함께 사는 아들 부부에게 물려주고 싶은 생각 때문입니다.

 

 

박현규(어촌계자님)

010-6264-9493

 

중리어촌체엄마을

041-665-9498

 

홈페이지 http://www.중리어촌체험마을.kr 

 

체험하기 제일 좋은곳! 반갑게 맞이해주는곳! 중리어촌체험마을로 오세요~^^

www.xn--oy2b2b312c0qb09cx7hura767c.kr

 

7남매 중에 큰아들인 유은혁 씨는 아기 때 주사를 잘 못 맞아 소리를 못 듣게 되었습니다. 먹고 사는 것이 바빠 아픈 아들을 제대로 치료 못했던 것이 지금도 용재 씨에게는 한으로 남아 있습니다. 지금도 큰아들은 물가에 내놓은 것처럼 불안하기만 합니다.

 

아들이 환갑이 넘었지만 모든 것을 직접 당신이 해야 직성이 풀리는 어머니 용재 씨. 어느 날 아둘 부부와 딸과 함께 감태 작업을 하던 중, 건조 중인 감태가 망가지고 말았습니다. 누렇게 뜨고 부서지면서 상품 가치가 떨어진 감태, 용재 씨는 작업한 감태를 모두 버린 것이 속상해 자리에 눕고 맙니다.

 

올해는 한파로 감태가 얼어 수확량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마음이 급해진 용재 씨는 아들 부부와 함께 갯벌에서 감태를 채취했지만 며칠 동안 이어진 한파로 감태를 빠는 세척기까지 고장이 나고 말았습니다. 손으로 일일이 빨 수 없어 손해를 감수하며 감태를 이웃집에 넘기고 말았습니다.

 

용재 씨는 쉴 시간도 없이 아들 부부와 함께 굴을 캐러 갑니다. 감태로만은 녹록치 않아 어리굴젓을 만들어 팔려고 하는 것입니다. 큰 아들을 위해서 계속해서 일하는 엄마를 본 딸은 홀로 설 수 있도록 지켜보라고 합니다. 하지만 용재 씨는 아들 걱정에 늘 전전긍긍하고 있습니다. 진정으로 아들 부부를 위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이 깊어집니다.

 

★ 사노라면 산청 흰딸기 농장 농사 가족 만년설딸기 하얀딸기 산청 우렁각지 부부의 웬수 같은 삼남매 박동영 하만연 부부 딸기 택배 구입 주문 연락처 구입처 문의

 

사노라면 산청 흰딸기 농장 농사 가족 만년설딸기 하얀딸기 산청 우렁각지 부부의 웬수 같은 삼

[휴먼다큐 사노라면 산청 우렁각시 부부의 웬수 같은 삼 남매] 오늘 사노라면에서는 경남 산청에서 “흰 딸기”농사를 짓고 있는 가족을 만나 봅니다. 산청의 한 작은 마을에는 흰 딸기 농사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가격파괴WHY- 10000원 6가지 족발 세트 무제한 무한리필]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데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부담 없이 족발을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생생정보에서 소개하는 곳은 김해에 있는 <종로족발>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국내산 족발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더욱 좋은 것은 시간 제한도 없다는 것입니다.

 

1인 단돈 10000원에 6가지 족발 세트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데 과연 <종로족발>은 어떤 곳인지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로족발은 오래 전부터 만원 족발을 무제한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곳으로 김해에서도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 종로족발

경남 김해시 경원로 73번길 7

055-332-6800

영업시간: 12시~24시(코로나19로 매장 영업 21시까지)

 

 

이렇게 저렴하게 판매를 하는 것은 이곳 사장님은 족발로 이윤을 남기는 것이 아니라 족발과 함께 먹는 술이나 음료 판매로 이윤을 남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1인 10000원 6가지 족발을 무제한으로 먹을 때 식당이 오래도록 장사를 할 수 있도록 술은 반드시 꼭 많이 마셔야 할 것 같습니다.

 

1인 1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는 족발집이지만 돼지 족은 국내산 1등급 족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매일 2번씩 국내산 족발에 황기, 감초, 엄나무, 구기자 등 무려 20여 가지의 약재와 양념을 넣어서 삶아 내고 있어 족발에 냄새 없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족발 전문점에서 먹는 것과 별 다른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포장도 가능합니다. 포장 가격은 족발(대) 22000원, (소) 12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 포장을 해서 가지고 가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족발은 한 번에 많이씩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자주 시켜 먹을 수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스키야키동 소고기덮밥 일본가정식]

“생활의 달인” 784회에서는 일본식 소고기덮밥인 스키야키동 달인을 만나 봅니다.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일식당은 <마리모>라는 곳으로 광진구 군자동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본식 소고기 전골과 덮밥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음식은 담백하면서 진한 맛의 “소고기 덮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보기에는 간장 불고기와 비슷해 보이지만 차원이 다른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달인의 소고기 덮밥 비결은 바로 직접 만든 맛간장에 있습니다. 쌀에 끓는 기름을 넣어 튀겨내고 우엉을 숙성해 고소한 맛이 베이도록 한 다음 숙성한 우엉을 간장에 끓여서 최상의 고소함과 단맛을 끌어내고 있습니다.

 

■ 마리모

서울 광진구 면목로 22-1

02-462-4186

영업시간: 11시~21시

브레이크 타임 14시30분~17시10분

일요일 휴무

 

 

일본 가정에서 먹는 소고기 전골은 보통은 밥과 먹지 않고 가장 나중에 우동 사리를 곁들여 먹지만 <마리모>에서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덮밥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마치 일본 현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맛봅니다.

 

일본식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마리모>는 일본 도쿄에서 온 “스즈키 요하이”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일본인이 음식을 만들고 있어 일본 현지에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다양한 메뉴들을 준비해 놓고 있는데 그때그때 마다 새롭게 선보이는 음식을 개인 블로그에 올리고 있어 방문하기 전에 메뉴를 알아보고 방문하는 것도 <마리모>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생활의 달인 부산 해산물빠에야 스페인 요리 식당 서면 부엔디아 우미혜달인 784회 방송정보 공개

 

생활의 달인 부산 해산물빠에야 스페인 요리 식당 서면 부엔디아 우미혜달인 784회 방송정보 공

[생활의 달인- 부산 해산물빠에야 스페인 요리 식당] “생활의 달인” 784회에서는 부산 서면에 있는 스페인 요리 전문식당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부엔디아>라는 곳으로 이곳에는 우미혜 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부산 해산물빠에야 스페인 요리 식당]

 

“생활의 달인” 784회에서는 부산 서면에 있는 스페인 요리 전문식당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부엔디아>라는 곳으로 이곳에는 우미혜 달인이 스페인 음식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우미혜 달인은 해외 경력이 풍부한 경험으로 직접 스페인 요리를 하고 있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니다. 이곳 <부엔디아>를 방문하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해산물 빠에야”입니다. 해산물 빠에야는 쌀과 고기, 채소, 해산물을 넣어 만들고 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를 보면 단순하게 볶기만 하면 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달인이 만드는 과정을 보면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 부엔디아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46번길 64

010-5493-5766

영업시간: 12시~23시

 

 

해물빠에야에 들어가는 재료 본연의 맛을 그대로 선보이기 위해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갑오징어 소스와 생선 육수, 아몬드 소스를 넣어서 육수를 직접 만들었습니다. 이처럼 우미혜 달인은 스페인 현지의 맛을 내기 위해서 오랜 시간 연구와 노력을 해서 지금의 달인의 경지에 올라서게 되었습니다.

 

우미혜 달인은 해외에 있을 때 스페인 쉐프들과 많은 교류를 하면서 스페인 요리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습니다. 스페인 음식을 만들 때 스페인 현지 맛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서 대부분의 향신료를 스페인 현지에서 공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게는 서면 중심가에 있고 브런치나 런치메뉴 등을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다양한 스페인 요리와 함께 음식에 대한 설명부터 와인까지 준비 되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 생활의 달인 일본식 소고기덮밥 달인 스키야키동 소고기덮밥 일본가정식 군자동 마리모 스즈키 요하이 달인 일식집 위치 식당 공개 784회

 

생활의 달인 일본식 소고기덮밥 달인 스키야키동 소고기덮밥 일본가정식 군자동 마리모 스즈키

[생활의 달인 스키야키동 소고기덮밥 일본가정식] “생활의 달인” 784회에서는 일본식 소고기덮밥인 스키야키동 달인을 만나 봅니다. 달인이 운영하고 있는 일식당은 <마리모>라는 곳으로 광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대한민국 황금 손, 세탁과 복원의 명콤비]

 

옷에 어떤 오염이나 손상이 되더라도 새 옷으로 만들어 내는 세탁과 복원의 명콤비 한현숙 씨와 박기문 씨 부부가 있습니다. 부부는 30년 넘게 세탁소를 운영하고 있는 황금 손 부부입니다.

 

부부는 단순 세탁뿐만 아니라 곰팡이가 핀 가죽과 색 바랜 옷까지 복원을 하고 있을 정도로 훌륭한 세탁과 복원 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부부의 놀라운 실력에 전국에서 헌 옷을 구해달라는 요청이 빗발을 치고 있습니다.

 

 

부부에게 황금 손을 인증하기 위한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셔츠부터 니트에 패딩, 신발, 모자까지 어떤 의류든 얼룩이 지워지는 원리만 파악하면 무엇이든 새 옷처럼 만들 수 있다는 부부, 과연 이들 부부 세탁의 비법은 무엇일가요? 오늘저녁 세탁과 복원의 명콤비를 만나 봅니다.

 

■ 세탁하기 좋은 날

서울 강북구 인수봉로 132

010-4195-2045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