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6/19 글 목록


반응형

[차승원 달걀 볶음밥 레시피]

▶ 재료-달걀, 대파, 식용유, 찬밥, 간장, 굴소스. 소금, 후추

▶ 만드는 법

1, 대파를 볶음밥 용으로 송송 설어 줍니다.

2, 웍에 대파와 식용유를 넣고 파기름을 내 줍니다.

3, 파기름이 완성되면 댤갈물을 내서 넣어 줍니다.

 

 

 

4, 웍에 넣은 달걀물을 한 쪽으로 몰고 가장 자리에 간장을 넣고 살짝 태워 풍미를 올려 줍니다.

5, 찬밥을 넣고 의깨서 볶아 줍니다.

6, 굴소스를 넣고 한 번 더 볶아 줍니다.

7, 후추와 소그으로 간을 합니다.

 

 

 

[차승원 문어짬뽕 레피시]

▶ 재료-문어, 양파, 애호박, 홍고추, 청양고추, 양배추, 대파, 버섯, 물, 식용유, 밀가루(중력분), 식용유, 소금, 무, 굵은 소금, 고춧가루, 조개, 소금, 마늘

 

 

▶ 만드는 법

1, 양파, 양배추, 애호박을 채썰고 홍고추, 청양고추는 통으로 썰고  대파, 버섯은 길세 썰우 줍니다.

2, 밀가루, 물, 식용유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 10분 정도 치대고 밀봉해 냉장 숙성합니다.

3, 숙성된 반죽을 꺼내 밀대로 밀어 면을 잘라 짬뽕면을 만들어 줍니다.

4, 문어를 굵은 소금에 깨끗하게 씻고 나서 밀가루를 넣어 다시 한 번 씻어 줍니다.

5, 깨끗하게 손질한 문어와 무, 조개를 끓는 물에 넣어 삶고 문어를 삶은 물은 육수로 사용합니다.

6, 삶은 문어와 조개를 차가운 얼음물에 담궜다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7, 그릇에 식용유, 마늘, 고춧가루를 넣습니다.(고추기름 재료입니다)

8, 달군 후라이팬에 고추기름 재료를 넣고 볶아 줍니다.

9, 고추기름이 완성되면 준비한 채소를 모두 넣어 줍니다.

10, 볶은 채소에 문어를 넣고 불맛을 입힌 뒤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11, 문어와 조개 삶은 물을 넣어 끓이면 짬뽕 국물이 완성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관찰카메라 24- 부안 소금 로드]

<관찰카메라 24>에서는 곰소 염전에서 생산한 천일염을 이용해서 다양한 맛으로 변신하는 부안 소금 로드를 함께 했습니다. 곰소의 천일염전은 국내의 몇 안되는 천일염 생산지입니다. 이곳은 부안의 명소 중에 한 곳이기도 합니다. 곰소 염전은 한국의 우유니 사막이라고 불리고도 하는데 이곳에서 새벽부터 해가 질 때까지 염전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염전의 많은 일들이 기계화가 되었지만 아직도 사람 손으로 직접 해야 하는 것들이 많아 염전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힘들게 일을 해야 합니다. 염전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피와 땀으로 만든 곰소 염전 소금은 간수를 재사용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래서 다른 곳에서 생산하는 소금보다 좋은 품질을 자랑합니다.

 

 

 

다음을 찾은 곳은 곰소 젓갈 시장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3대 젓갈 시장 중에 한 곳으로 곰소 염전에서 생산된 천일염으로 젓갈을 만들면서 형성된 시장입니다. 카메라는 많은 젓갈 집들 중에서 유독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손님에게 14가지 고급 젓갈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먹고 싶은 젓갈은 바로 옆 직판장에서 구입할 수 있고 아니면 택배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염전과 맞닿아 있는 카페를 찾았습니다. 이곳도 곰소 염전에서 나온 소금으로 만든 찐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층 테라스에서는 염전이 한눈에 보여 SNS에서는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염전의 소금을 넣어 끓인 소금 시럽이 들어간 단짠의 미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소금커피도 상당히 이색적입니다. 이곳 카페의 매력은 바로 염전을 눈으로 보고 입으로 느낄 수 있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카메라라는 염전과 조금 떨어진 죽염 공장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곰소 염전의 천일염을 이용해 오랜 시간에 걸쳐 아홉 번 구워낸 죽염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30년 넘는 긴 세월을 죽염과 함께 보낸 명인은 일반 죽염과 자죽염을 동시에 만들어 내는 도전을 해봅니다. 죽염을 만들기 우해서 뜨거운 화로 앞에서 땀 흘리며 일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곰소염전

전북 부안군 진서면 염전길 18

곰소소금 20kg 18000/ 송화가루소금 8kg 15000

 

곰소금빛소금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길 76

곰소금빛천일염 20kg 80000(병동될 수 있음)

http://www.곰소금빛소금.com/

 

곰소궁횟집

전북 부안군 진서면 곰소항길 25

영업시간: 630~24

 

슬지제빵소

전북 부안군 진서면 염전길 18

영업시간: 10~19

흑당소금커피 65000, 우리 밀 찐빵 2000, 생크림찐빵 35000

http://www.zzinbbang.kr/

 

개암죽염

전북 부안군 상서면 봉은길 86

일반 죽염 분말 250g 55000, 자죽염 알맹이 250g 77000

http://www.kaeamfood.co.kr/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시례마을 100년 유산, 가죽나물 부각]

김해 진례면 시례마을에 있는 돌담길을 걷다 이름도 생소한 가죽나물 부각을 만들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봅니다. 이곳에서는 100년 넘게 내려오는 간식이 바로 가죽나물 부각입니다. 가죽나물 부각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죽나무 새순을 삶고 세 번 찹쌀 풀을 발라 오랜 시간 동안 공들여 만듭니다. 가죽나물 부각에는 자식들을 키우기 위해서 부각을 만들어 장에 내다 팔았던 할머니들의 세월이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37년 전통 낙곱새 전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77회는 경남 김해로 찾아가 봅니다. 배우 김영철은 김해에서 무려 37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낙곱새 전골노포를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남광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오래된 간판에 허름한 외관까지 이곳이 노포라는 느낌을 확 들게 해주고 있습니다.

 

 

 

남광식당

경남 김해시 분성로 317번길 18

일요일 휴무

 

 

이곳에 대표 메뉴는 37년 동안 변함없는 맛을 이어오고 있는 낙곱새 전골입니다. “낙곱새 전골에는 낙지와 곱창, 새우를 한곳에 넣어 끓여 낸 전골입니다. 이곳 사장님은 13살 어린나이에 돈을 벌기 위해서 집을 떠나 일을 해야 했습니다. 전남 진도에서 태어나 경상도 김해에 터를 잡기까지 안 해본 일을 없을 정도로 많은 일을 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자신의 식당을 갖기 위해서 평생 기계처럼 일했던 사장님에게 과연 낙곱새 전골은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을까요. 오랜 세월 동안 한 우물을 판 식당으로

알려지고 있는 사장님의 인생 이야기를 함께 합니다.

 

 

 

낙곱새 하면 바로 부산입니다. 부산에 낙곱새 맛집으로 유명한 곳들이 많은데 이곳에서 낙곱새 전골을 먹어 본 사람들은 오히려 부산보다 이곳이 더 맛있다고 강추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낙곱새 전골을 먹은 사람들이 포장을 해서 가져갈 정도입니다. 식당 근처에 살고 있는 분들은 배달을 해서 먹어도 됩니다.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가게 바로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해도 좋습니다. 만약 가게 앞 주차장이 만원이 경우에는 왕릉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됩니다. 이곳에서 주차권을 주고 있습니다.

 

 

 

<남광식당>을 많이 찾았던 분들의 꿀팁을 알려주면 우선 낙곱새 전골이 끓이면 바로 먹는 것이 아닙니다. 어느 정도 국물이 졸아들 때까지 졸여서 걸쭉해진 국물을 밥에 비벼 먹으면 더욱 완벽한 낙곱새 전골을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좋은 것은 맛있는 낙곱새 전골이 상당히 푸짐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도 상당히 먹음직 스럽게 정성들여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김해를 찾는 분들이라면 이곳을 반드시 방문하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단양 와송만두 50년 전통 청국장 칼국수 집 효부상 며느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단양 와송만두 50년 전통 청국장 칼국수 집 효부상 며느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단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는 이번 주, 충북 단양으로 떠나 봅니다. 단양은 소백산과 남한강이 어우러져 마치 산수화를 보는 듯한 풍경을 자랑합니다. 1985년 충주댐��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6시 내고향 방송정보]

 

<강원도의 맛- 고성>

 

관광지 거진항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 저긴항 159

 

간성향교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교동리 664

 

태양맛집

강원도 고성군 거진읍 거진리 272-9

 

고향 막국수

강원도 고성군 간성읍 교동리 402-1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비교체험 극과 극- 13000원 빙수 VS 49000원 빙수]

재료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나는 빙수가 있습니다. 인천에 있는 <빙고생과일전문점>에서는

빙수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는 것이 유행이었던 2000년대부터 지금까지 그 명맥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빙수 전문점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4명이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13000원짜리 빙수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입니다.

 

 

빙고생과일전문점- 과일 빙수(잔치 빙수)

인천 중구 우현로 93

 

 

제철 생과일 6가지에 딸기 아이스크림과 연유와 시럽을 넣고 커다란 대야에 나가는 것이 가격대비에서 상당히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잔치 빙수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1인 당 3천원 꼴로 먹을 수 있어 가성비 최고, 맛도 최고인 빙수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근처에 있는 학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에서는 최고로 고급스러운 빙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49000원에 판매 되고 있는 빙수는 우주를 떠올릴 수 있는 영롱하고 뜨거운 소스를 뿌려 먹는

우주 빙수부터 올해 유행한 달고나 빙수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저 같은 사람은 절대 먹지 않을 빙수지만 빙수를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관심을 가져 볼 만 합니다.

 

 

JW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호텔- 우주 빙수,

달고나 빙수

서울 종로구 청계천로 279

 

경력 15년 차 전문 파티시에가 토핑 하나하나를 직접 제작했고 빙수의 기본인 우유얼음에는 노화를 방지할 수 있는 영양제를 넣어 우리가 간식으로 먹는 빙수를 건강한 요리로 만들어 내고 있는 곳입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2층탑 용궁철판 태안 해산물철판 연 매출 5억 대박의 탄생 안면가>

 

생방송 오늘저녁 2층탑 용궁철판 태안 해산물철판 연 매출 5억 대박의 탄생 안면가

[대박의 탄생- 태안 연 매출 5억 2층 탑 용궁철판] 충남 태안에는 대박 맛집이 있습니다. 이곳은 연 매출 5억을 올리고 있는 음식이 있는데 과연 어떤 음식인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