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6 글 목록


반응형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여행] 3, 여서라 낙원이다

전남 완도 최남단의 섬인 여서도는 국보급 돌담으로 둘러 싸여 있는 곳입니다. 이고은 지금 여름 관광객들이 찾고 있어 시끌벅적합니다. 섬 뒤편에 절벽에 살고 있는 병포와 진포가 그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병포와 진포를 보기 위해서는 밧줄로 몸을 묶고 바위에 매달려야 만날 수 있습니다.

 

 

병포와 진포를 보기 위해서 여든 셋의 김복희 할머니가 밧줄 없이 절벽을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할머니의 여름은 병포와 진포 덕에 즐겁고 재미있습니다.

 

 

4년 전 고향으로 돌아온 김세한, 추영란 부부는 바다에서 건진 소라오 함께 바쁜 여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 많고 손맛 좋고 패션 센스마저 남다른 영란 씨 덕에 부부의 집은 마을 사랑방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 먹는 밥이 행복이라는 부부, 여름이 되면 금방 잡은 소라와 귀한 몸인 진초로 만든 음식으로 정을 나눕니다. 시원한 물회 한 그릇이면 여기가 바로 천국입니다.

 

<한국기행 강진 짱뚱어 박사 이순임 할머니 대작이도 섬캉스 김민욱 펜션 월악산 약초꾼 최영수 백승미 부부 즐거워라 여름여행>

 

한국기행 강진 짱뚱어 박사 이순임 할머니 대작이도 섬캉스 김민욱 펜션 월악산 약초꾼 최영수

[한국기행- 즐거워라, 여름 여행] 1, 대작이도 섬캉스 캠핑경력 15년인 이재승 씨와 인천에 있는 작은 섬인 대이작도로 떠나 봅니다. 여행 동반자는 13세의 아들 준우입니다. 대이작도의 풍경을 360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궁중떡볶이]

재료- 가래떡 150g, 부추 50g, 파프리카 40g, 양파 100g

가래떡 양념재료- 간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양념장 재료- 간장 1 1/2 큰 술, 설탕 3/4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1/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부재료- 소금 약간,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1, 가래떡 150g5cm 길이로 썬 뒤 4등분 한다.

2,간장 1 1/2 큰 술, 설탕 3/4 큰 술, 다진 대파 1 큰 술, 다진 마늘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깨소금 1/2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3, 양념장에 소고기 불고기감 150g, 불린 표고버섯 30g을 넣어 버무린다

4, 끓는 물에 가래떡을 넣어 2분 정도 데친 뒤 찬물에 헹군다.

5, 가래떡에 간장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을 넣어 버무린다.

6, 팬에 기름을 둘러 부추 5g, 파프리카 40g, 양파 100g을 각각 볶은 뒤 소금을 약간 뿌린다.

7, 팬에 기름을 두른 뒤 양념한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볶는다.

8, 가래떡, 볶은 재료에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넣어 섞는다.

9, 그릇에 푸짐하게 담는다.

 

 

[꽈배기가래떡]

주재료- 가래떡 600g

계피설탕 재료- 설탕 1/2 , 계핏가루 1 큰 술

 

 

 

1, 가래떡 600g2등분 한 뒤 길이대로 반 갈라 한쪽 끝부분을 1cm 남기고 길게 칼집을 넣는다.

2, 가래떡 양쪽 끝을 잡고 돌돌 만 뒤 끝부분을 붙여 꽈배기 모양을 만든다.

3, 설탕 1/2 컵에 계팻가루 1 큰 술을 섞는다.

4, 기름에 가래떡을 넣고 뚜껑을 살짝 덮어 2분 정도 튀긴다.

5, 튀긴 가래떡에 계피설탕을 묻힌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황태찹쌀구이 황태채볶음 정미경 요리연구가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황태찹쌀구이 황태채볶음 정미경 요리연구가 만드는 법 레시피 공개

 [황태찹쌀구이] ▶ 주재료- 황태 1마리, 찹쌀가루 1컵 ▶ 황태 밑간 재료- 참기름 1/2 큰 술, 찹쌀가루 1컵 ▶ 황태 밑간 재료- 참기름 1/2 큰 술, 간장 1 큰 술, 맛술 1 큰 술 ▶ 양념장 재료- 간장 1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건축탐구- 도심 속 나의 작은 집]

서울 서대문구 연희동에 있는 오묘당”. 서울 시내에서 변하지 않은 주택가를 찾아 집을 지은 부부가 있습니다. 커다란 연희동 주택 사이에 눈에 확 들어오는 하얗고 작은 집이 있습니다.

이곳 주인은 서울 도심 속에서 마당이 있는 집에 살고 있어 집을 지은 백지혜, 장종철 건축주 부부입니다. 부부는 집을 재산으로 생각하지 보다 살아갈 곳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부부는 변하지 않을 주택가를 찾았고 그곳에 정방형의 작은 땅에 집을 지었습니다. 1년 동안 설계를 하고 약 10평 정도의 부부가 좋아하는 공간들로만 가득 채웠습니다. 추억이 있는 물건을 넣어 둘 수 있는 다락에 요리를 좋아하는 부부에게 맞는 40평형대의 부엌까지, 이렇게 정서으로 지은 집에는 길고양이들도 하나 둘 들어와 오묘당이 되었습니다.

 

 

서울 용산 후암동에 맞벌이 부부가 서울에서 살아가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니다. 남산 아래 작은 곳에 5층으로 지은 협소주택에서는 가족들의 꿈이 담겨있습니다.

남산 아래 갤러리로 남산이 한 눈에 보이는 후암동에 아름답게 자리 잡고 있는 집 한 채, 18평 전세 아파트에 살며 내 집 마련의 꿈을 꾸던 이진혁, 최주형 부부는 한 층에 8평 정도 크기의 가족이 좋아하는 공간을 쌓아 올렸습니다.

 

층마다 색다른 재미가 있는 집은 아들의 놀이터입니다. 직장과 10분 정도 떨어져 있는 집은 퇴근 후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늘어났습니다. 건축주 이진혁 씨는 내 몸에, 우리 가족에게 맞게 지은 집이라 편하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이진혁 씨는 앞으로 협소주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자신만의 팁을 공개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서민갑부- 집 정리 전문가]

오늘 <서민갑부>에서는 집 정리 전문가 이정원 씨의 노하우를 만나 봅니다. 그녀는 손기술 하나로 위기에 빠져 있던 집을 무려 3천여 곳을 구했습니다. 집 정리 전문가로 2년 만에 내 집을 장만하고 이제는 더 승승장구하고 있는 것입니다. 과연 그녀의 집 정리 비법은 무엇일까요.

 

 

주인공 이정원 씨는 손기술 하나로 연 6억을 벌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가 생각하기에 집 정리하고 하면 어지럴진 물건을 깨끗하게 정리하는 것을 생각하지만 이정원 씨의 집 정리는 다릅니다. 그녀의 비결은 고객 맞춤형으로 일을 하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과 생활 습관까지 꼼꼼하게 따지고 그에 맞는 컨설팅을 하고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더욱 좋습니다. 이렇게 집 정리를 하기 때문에 예약은 한 달 동안 꽉 잡혀있습니다.

 

이정원 토탈홈케어

경기도 시흥시 배곧 127-15

1522-5482

 

 

아이들이 있는 집은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물건을 다시 배치하고 이름을 붙여주는 라벨링을 해서 스스로 정리하는 습관까지 만들어 주고 일회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들에게 직접 정리 수납 노하우까지 직접 알려 줍니다.

 

 

 

아이가 부모와 함께 자려고 해서 고충이 있는 고객들은 가구를 재배치해 아이의 방을 따로 만들어 줍니다. 그래서 아이의 독립성을 키울 수 있고 부부관계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구 리폼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집을 정리하는 과정에서 벼려지는 가구를 새롭게 고쳐 효과적으로 공간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정원 씨가 이처럼 맞춤 컨설팅에 집중하는 이유는 집 정리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 28시간 기준으로 30만원부터 30평 대 크기의 집 전체를 정리할 경우 140만 원까지 받고 있습니다. 이정원 씨가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가 또 잇습니다. 바로 집 정리 패키지 상품을 마련한 것입니다. 이사, 정리수납, 청소, 줄눈 시공, 페이팅까지 한 번에 가능하도록 한 것입니다. 정리 수납은 자신이, 청소와 줄눈 시공은 남편이 이사와 페인팅은 협력 업체가 담당하며 10% 저렴하게 할 수 있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지금의 경지에 오를 수 있었던 그녀의 사연을 함께 합니다. 

 

<서민갑부 손두부 콩국물 갑부 광명전통시장 두부집 손간수 2000원 두부 2천원 달봉이네두부 영옥 씨 50억 자산가>

 

서민갑부 손두부 콩국물 갑부 광명전통시장 두부집 손간수 2000원 두부 2천원 달봉이네두부 영옥

[서민갑부 광명전통시장 손두부& 콩국물] <서민갑부>에서는 한 모에 2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손두부로 자산 50억을 모은 주인공을 만나 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경기도 광명전통시장에 있는 <달��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초저가의 비밀-12900원 돼지갈비 무제한 & 5000원 육개장]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에서는 저렴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두 곳에 음식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112900원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돼지갈비 맛집과 함께 5000원에 육개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12900원 돼지갈비 무제한 맛집으로 소개할 곳은 서울 도봉에 있는 <큰두레참숯 무한리필>이고 5000원 육개장 맛집은 인천에 있는 <일품해장국>입니다.

 

 

12900원 돼지갈비 무제한- 큰두레참숯 무한리필

서울 강북구 도봉로 284

02-983-9992

 

우선 12900원 돼지갈비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큰두레참숯 무한리필>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미아동에 있는 이곳은 맛있는 돼지갈비를 무한으로 먹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돼지갈비뿐만 아니라 국내산 삼겹살도 함께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식당이 상당히 깔끔하게 만들어 놓아서 단체모임을 해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은 따로 주차시설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를 가지고 오는 분들은 골목에 잘 주차를 해야 합니다. 만약 지하철을 이용해는 분들은 4호선 수유역에서 내려 4번 출구로 나와서 약 5~6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녁 시간에 소주 한 잔 하기 위해서 찾는 분들이라면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한리필을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은 2시간로 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돼지갈비만 준비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상당히 다양한 고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우삼겹, 대패삼겹살, 생삼겹살, 앞다리살, 양념스테이크, 목살 등이 준비 되어 있어 손님들이 먹고 싶은 고기를 골라서 먹으면 됩니다.

 

 

1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돼지갈비지만 양념도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만들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돼지갈비를 배부르게 먹고 나서는 냉면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면 됩니다.

 

 

 

5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육개장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인천에 <일품해장국>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대신 육개장에 들어가는 고기는 호주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뼈해장국은 캐나다산을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5000원 육개장- 일품해장국

인천 동구 화도진로 42

032-885-1822

 

5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해장국이지만 상당히 건더기가 푸짐합니다. 육개장에 들어가는 고사리와 토란대, 고기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육개장 국물도 진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고 있습니다. 그리고 칼칼하고 매콤한 맛으로 소주 한 잔 하고 다음날 해장으로도 아주 좋습니다.

 

<생생정보통 연안부두 60첩 반상 스끼다시 횟집 진천 묵은지갈비전골 생생정보 맛의정석 맛집>

 

생생정보통 연안부두 60첩 반상 스끼다시 횟집 진천 묵은지갈비전골 생생정보 맛의정석 맛집

[맛의정석- 가족끼리 왜 그래] 충북 진천에 있는 <농민셰프의 묵은지화련>은 자연밥상을 손님들에게 대접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묵은지갈비전골”은 깊은

dodo1004love.tistory.com

<생생정보통 9900원 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냉면 국수 팥빙수 생생정보 리얼가왕 맛집 방배동 돌소곱창무한리필>

 

생생정보통 9900원 고기 무한리필 무제한 냉면 국수 팥빙수 생생정보 리얼가왕 맛집 방배동 돌소�

[리얼가왕] 서울 방배동에는 고기와 냉면, 국수, 팥빙수를 무한리필로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돌수곱창무한리필>이라는 곳으로 9900원이라는 가격으로 이 모든 것을 다 먹을 수 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