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28 글 목록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전통 장김치]

 

양평에서 태어나 자란 토박이 김광자 씨는 친할머니와 어머니 때부터 이어오는 방식 그대로 장과 장김치를 담가오고 있습니다. 양평은 산간 지역이라 옛날에는 젓갈을 구하기 힘들어 젓갈을 사용하지 않고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맞춘 장김치를 담궜습니다.

 

장김치는 직접 담근 배 발효액과 생굴, 생새우를 넣어 달고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입니다. 배우 김영철은 장독대가 무려 1000개가 넘는 곳에서 장김치를 담그는 모녀를 만났습니다.

 

딸 이보배 씨는 엄마의 대를 이어 전통 장과 장김치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전통조리과를 전공했습니다. 배우 김영철은 4대 째 이어오고 있는 전통 장김치를 맛봅니다.

 

■ 광이원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20-11

031-774-4700

영업시간; 11시~18시/ 월요일 휴무

 

김광자 씨가 운영하고 있는 곳은 농가맛집입니다. 전통 된장에 영평 지역에서 나는 뽕잎을 활용해서 자연밥상과 전통장, 효소를 사용해서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 내고 있는 것입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뽁작장입니다.

뽁작장은 전통된장에 채소를 듬뿍 넣어 강된장처럼 만들어 밥에 비벼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으로 만들지만 짠맛이 강하지 않아 건강식으로도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고기에 소를 만들어 뽕잎가루를 넣어 만든 궁중만두도 일품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전원마을 사진기 카페]

 

조용한 양평 전원주택가에는 특이한 건물이 있습니다. 이곳은 60년대 필름카메라와 닮은 모습은 마을 이정표를 삼을 정도로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배우 김영철은 건물 안에 들어가 보자 50여 개의 카메라가 있습니다.

 

■ 꿈꾸는 사진기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한손길 35

031-771-33264

영업시간: 11시~18시

월요일, 일요일 휴무

이곳은 마치 사진기 전시관 같아 보이지만 이곳은 자신의 버킷리스트와 꿈을 기록하고 펼쳐나가는 카페입니다. 사진기를 좋아하는 남편과 전원생활을 꿈꿔 오던 아내와 강아지를 키우고 싶었던 딸의 꿈을 이루고 있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육군 헬기 조종사였던 부부가 양평에 내려와 자신들의 꿈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건강빵 깜파뉴 30년 효모종 빵집 남편 설탕 공예가 아내 건도포 효모종 슈가아트 케이크 꽃 곽지원 빵공방 용문산 숲길 우리나라 가장 오래 된 1100년 은행나무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건강빵 깜파뉴 30년 효모종 빵집 남편 설탕 공예가 아내 건도포 효모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30년 효모종 건강빵 남편, 설탕 공예 아내] 배우 김영철은 30년 전 회사를 그만두고 100만원을 손에 쥐고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 부부가 만들고 있는 빵과 슈가아트를 하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30년 효모종 건강빵 남편, 설탕 공예 아내]

 

배우 김영철은 30년 전 회사를 그만두고 100만원을 손에 쥐고 일본으로 유학을 떠난 부부가 만들고 있는 빵과 슈가아트를 하는 부부를 만나 보앗습니다. 남편은 그때부터 키운 건포도 효모종으로 깜파뉴를 굽는 빵쟁이가 되었고 아내는 동화처럼 아름답고 환상적인 슈가아트 케이크와 꽃을 만들고 있는 설탕공예가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부부는 양평의 아름다운 풍광헤 반해서 15년 전 양수리에 정착했습니다. 남편의 빵집은 직접 농사지은 우리밀을 제분해 빵을 굽는 남편과 양평 구석구석의 꽃과 나무들에 영감을 받아 설탕공예품을 만들고 있는 아내를 만나 봅니다.

 

■ 곽지원빵공방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두물머리8번길 28

031-774-0376

영업시간: 8시~19시/ 월요일 휴무

 

 

김영철이 방문한 곳은 <곽지원 천연효모빵>입니다, 이곳은 부부가 직접 키운 농작물고 직접 키운 산양의 젓으로 빵을 만들고 있습니다. 빵을 만들 때 천연 호모를 사용해 일체의 첨가물 없이 무설탕, 무버터로 만들고 있어 식사대용으로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용문산 숲길]

용문산에 있는 은행나무는 천연기념물 제 30호로 높이 42m, 줄기둘레 14m, 수령 1100년으로 추정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은행나무로 알려진 용문산 은행나무는 나라에 이변이 생길 때마다 큰 소리를 낸다는 전설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늦가을 절정에 오른 용문산 숲길을 지나 천년 은행나무를 만나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솔잎칼국수 식당 된장솔잎칼국수 두물머리 김영철 사진 찍은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양평 솔잎칼국수 식당 된장솔잎칼국수 두물머리 김영철 사진 찍은 장소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양평 두물머리] 양평에는 석양이 아름다운 강가가 있습니다. 이곳은 “두물머리”라는 곳으로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금대봉 기슭 검룡소에서 발원한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