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1 글 목록


반응형

[인간극장- 바다 우등생 봉 선장]

 

최근에는 도시에 나가 살던 젊은 사람들이 다시 고향으로 귀어를 하면서 아버지의 대를 이어 고기를 잡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인간극장에서도 젊은 나이에 귀어를 선택한 주인공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전북 부안 격포항에서 즐겁게 귀어 생활을 하고 있는 주인공 이봉국 씨입니다.

 

지금 격포항은 가을 제철인 꽃게를 잡기 위해서 정신없는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 많은 배들 사이에 까맣게 그을린 얼굴을 하고 있는 젊은 선장이 바로 오늘 주인공 이봉국 씨입니다. 이봉국 선장은 2017년 귀어 해서 오늘도 새벽부터 꽃게 잡이에 나섭니다.

이봉국 선장은 부안에서 자고 나란 부안 사람입니다, 학창 시절 1,2 등을 했을 정돌 공부도 잘했습니다. 공부를 잘해 서울의 한 대학교에 입학해 학교 앞 사거리에 현수막까지 걸렸습니다. 힘들다는 인서울을 시작으로 그의 앞길은 이제 탄탄대로가 펼쳐질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아내와 갓 100일 지난 아들을 데리고 갑자기 부안으로 내려오게 된 것입니다. 자신과 맞지 않은 생활을 하며 살았던 봉국 선장은 어렵고 힘들 때 마다 어렸을 때부터 귀에 딱지가 앉을 정도로 “성공한” 인생을 위한 로드맵을 떠올렸습니다.

 

■ 봉스수산시장

전남 부안군 부안읍 오정1길 28-7

070-4152-9329

※ 인터넷 쇼핑물: martstore.naver.com/bongbongsmarket

 

봉스 수산시장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직접 조업한 수산물을 직접 판매

smartstore.naver.com

 

 

그래서 봉국 씨는 열심히 공부해 서울에 있는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입사해 안 정세연 씨를 만나 첫째 아들도 낳았습니다. 그런데 봉국 씨는 아이가 태어난 뒤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아니다”라는 생각이 계속해서 들었습니다.

아이가 크면 집도 마련해야 하고 교육비도 들어가야 하는데 엘리베이터 회사에 다는 자신과 간호조무사를 하는 아내의 수입으로는 아무리 노력을 해도 답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지금까지 그가 생각했던 믿음을 과감하게 버린 것입니다. 어부였던 부모님의 모습을 떠올리며 그는 인생의 항로를 바꾸고 그 목적지인 전북 부안으로 오게 된 것입니다.

 

나이 서른이 넘은 나이에 한 번도 바다에서 일해 본적도 없는 그에서 바다는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텃세도 이겨내야 하고 바다 뱃멀미도 참아야 했습니다. 그리고 한국말을 잘하지 못하는 외국인 노동자들과 소통을 해야 하고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었습니다.

 

힘들지만 그렇게 점점 바다에 익숙해지자 우등생답게 자신만의 방법을 찾아 나서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이 많이 가는 포인트보다 먼 바다로 나가 새로운 포인트를 개척하고 어구의 색깔과 크기를 바꿔가면서 수확량에 차이가 있는지 실험을 하고 바쁜 일정에 인터넷 쇼핑몰까지 운영을 하면서 직접 유통까지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열심히 노력한 끝에 조업 4년 만에 격포항에서는 “꽃게 많이 잡는 배”로 소문난 휘민호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시기와 질투도 많아졌습니다. 그물을 도둑질 당하거나 찢기는 일로 몇 백만 원어치의 손해를 볼 때도 있지만 지금 바로 앞에 손해보다 더 큰 목표를 가지고 달려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향해가는 그의 하루하루는 기분 좋은 일들로 가득합니다.

 

★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화 가족 아버지 신장암 버섯 농장 택배 구입 문의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

[인간극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공부보다 농사를 더 좋은 소년이 있습니다. 같은 나이에 친구들을 모두 축구와 게임에 빠져있지만 김아버지건화 군은 농사와 농기계에 푹 빠져 있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런닝맨 제주도 제주해물밥 고기 오프닝 촬영 해수욕장 촬영장소 위치 전통민속주점]

 

<런닝맨>은 제주도 특집 1탄으로 방송을 했습니다. 오늘 촬영은 제주도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방송에서는 “여자, 바람, 돌”이라는 카드를 모두 모은 팀이 승리하는 레이스로 필요한 카드를 얻기 위해서 고도의 심리전과 신경전, 그리고 제주도의 먹거이와 볼거리까지 함께해 더욱 풍성한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오늘 제주도 특집 1탄에는 배우 소이현과 최여진, 한지은, 이주빈이 출연해 서로 각기 다른 매력을 선보였습니다. 소이현은 그녀만의 허당 매력으로 다른 사람들을 사로잡았고 최여진은 컬크러시로 런닝맨을 장악했습니다.

이주빈은 반전 몸 개그로 그리고 헌지은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캐릭터로 신 예능 루키로 떠올랐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재미있게 본 런닝맨에서 멤버들과 출연진들이 함께 맛있게 밥을 먹은 곳과 오프닝을 시작한 곳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 제주해물밥

제주도 제수시 월대 3길 1406

064-746-5755/ 9시~21시

브레이크 타임 15시~17시/ 수요일 휴무

 

 

 

■ 이호테우해수욕장

제주도 제주시 이호일동 1665-13

064-728-3993

 

■ 김만덕객주-제주의 고기, 민속주점

제주시 임항로 68

064-727-8800

11시~22시/ 월요일 휴무

 

멤버들이 제주 해물요리를 먹었던 곳은 <제주해물밥상>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이호태우해변 맛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제주 바다의 맛을 그대로 식탁위에 담아내고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향토음식으로 다양한 맛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사장님이 직접 해녀로 바다에서 잡아온 싱싱한 해산물을 이용해서 맛있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각종 해초화 해물, 그리고 해물 소스로 맛을 낸 제주해물밥과 성게밥, 전복성게미역국, 물회 등 제주도의 모든 맛을 볼 수 있는 향토음식 전문점입니다.

또한 제주공항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고 알작지해변, 이호태우해변이 바로 옆에 있어 아름다운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이곳에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구해줘 홈즈 용인 힐링마당 하우스 영화 기생충 저택 전원주택 오포 내 마음을 연 보라 용인 반신욕망 하우스 광주 오포읍 지붕 뚫고 자작킥]

 

<구해줘! 홈즈>에서는 판교 인근에 최대 8억 원 단독주택을 찾아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배우 임형준과 디자이너 조희선, 배우 이세영과 공간 디자이너 임성빈, 김숙이 매물을 찾아봅니다. 오늘의 의뢰인은 현재 아파트에 살고 있는 가족으로 아이와 반려견을 위해서 마당이 있는 단독 2층 주택을 의뢰했습니다.

의뢰인이 찾는 지역은 부부가 함께 일하고 있는 판교에서 차로 40분 거리에 있는 경기도 광주와 용인입니다. 의뢰인의 조건은 가죽 공예가 취임인 의뢰인의 공간과 근처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있고 예산은 약 8억입니다.

덕팀에서는 배우 이세영과 김숙, 공간 디저이너 임성빈이 광주 오포읍으로 매물을 찾아 봅니다. 이곳은 언덕위에 있는 전원주택으로 건축가인 집주인이 직접 설계해 섬세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독보적인 곳입니다.

잔디마당이 있는 이곳은 거실 전면이 “ㄱ”자 통창으로 되어 있습니다. 거실에서 아름다운 정원을 볼 수 있어 마치 영화 “기생충”에서 나온 주택과 비슷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층도 통장으로 된 거실이 있고 화장실에서 정원의 자작나무가 보이며 최고의 뷰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1층과 2층의 세대 분리가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덕팀은 경기도 용인의 매물도 함께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세련도고 모던한 거실이 있는데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느낌을 내고 있습니다. 이곳의 하이라아트는 호텔식 욕조입니다. 반식욕이 가능한 커다란 욕조와 천장 매립형 레인 샤워기, 벽에 매립형 수전은 모든 사람들을 놀라게 합니다.

복팀에서는 홍석천과 배우 임형준, 인테리어 디자인 조희선이 함께 매물을 찾아 봅니다. 이들은 광주 오포읍으로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의뢰인의 직장까지 차로 25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도심하고 가까워 생활하기 편안한 곳입니다. 넓은 잔디마당이 있어 아이와 함께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고 넓은 거실과 주방에 최신 인테리어 장비로 꾸며져 있는 곳입니다. 방마다 시스템 에어컨이 기본이고 냉장고와 냉동고, 세탁기와 건조기, 의류 관리기까지 지본 옵션에 들어가 있습니다.

 

[취미 방이 필요한 3인 가족 단독주택 찾기]

복팀: 홍석천 인턴 코디, 임형준 코디, 조희선인턴 코디

 

<힐링마당 하우스>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내 마음을 연 보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덕침: 김숙 코디, 이세영 인턴 코디, 임성빈 코디

<반신욕망 하우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붕 뚫고 자작킥>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구해줘 홈즈 금강 리버뷰 하우스 우드 브릿지 하우스 아이 눈높이 하우스 주소 위치 어디 덕팀 노홍철 박세리 대전 근교 프랑스인 엄마 3살 아들 3인 가족 하우스

 

구해줘 홈즈 금강 리버뷰 하우스 우드 브릿지 하우스 아이 눈높이 하우스 주소 위치 어디 덕팀

[구해줘 홈즈 금강 리버뷰 하우스 우드 브릿지 하우스 아이 눈높이 하우스 주소 위치 어디] <구해줘 홈즈>에서는 이번 주, 대전과 대전 근교에 있는 집을 구해 봅니다. 오늘 의뢰의 주인공은 프랑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꽃길 말고 흙길- 제주청년농부 72시간]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에는 벌써 5년 째 살고 있는 청년 농부가 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꽃길을 꿈꾸고 있을 때 이들은 당당하게 흙길을 선택했습니다. 이곳에는 사업에 실패해서, 힐링 시간이 필요하서, 농업에서 시작해 더 큰 꿈과 가치를 찾기 위해서 각자 고향을 떠나 제주도로 찾아왔습니다.

 

서로 다른 꿈을 꾸고 이곳으로 오게 된 청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열정“이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는 사람 하나 없이 제주도에서 다시 자신들의 일을 찾아 온 청년들을 만나 봅니다.

10여 명의 제주청년농부들과 함께 살면서 10월4일부터 함께 “가짜 농부”프로젝트에 참여한 6명의 새로운 청년들이 있습니다. 손에 흙 한번 묻혀본 적 없는 청년들은 한 달 동안 주 3회 하루 6시간씩 일과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루 6시간 동안 주 3일 농사일을 하고 4일도안 자유시간을 즐기며 제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농부 한 달 살기는 여행으로 한 달 살기 해보는 제주의 풍경과 전혀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 알뜨르농부시장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569

064-792-7989

 

 

열심히 농사하는 농부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기에 청년들이 유통과정을 직접 담당해 감귤 농사를 짓고 잇습니다. 제주청년농부들과 가짜농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은 귤밭에서 귤울 직접 따와서 “알뜨르 농부시장”이라는 직판매 장에서 수확, 포장, 판매가지 모든 과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마라도 선착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는 “알뜨르 농부시장”은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수확해 온 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귤박스에 이름 세 자가 들어가 있는 감귤 품질 관리원 도장을 찍으면 귤을 끝까지 책임지겠다는 의미입니다.

보다 더 낳은 공동체 생활을 하기 위해서 청년 농부들은 마을 궂은일을 하고 있습니다. 마을 행사에 자원봉사를 하며 청년 농부들은 지역사회의 일꾼으로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힘든 일도 있지만 청년 농부들은 항상 함께 하며 유쾌함을 잃지 않고 있습니다.

친환경 농법을 배워 화염방사도 해보고 액비도 공부하며 친환경 농사에 도전하고 있는 농부들은 모두가 함께 살기 위해서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생산자도 소비자도 건강한 농산물을 만들기 위해서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도시의 청년들은 경쟁으로 힘들어 할 때 청년 농부들은 제주 자연에서 자신들만의 행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화 가족 아버지 신장암 버섯 농장 택배 구입 문의

 

인간극장 포천 표고버섯 농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15살 농부 김건화 김대영 오옥미 김건

[인간극장- 열다섯 건화는 농부 수업 중] 공부보다 농사를 더 좋은 소년이 있습니다. 같은 나이에 친구들을 모두 축구와 게임에 빠져있지만 김아버지건화 군은 농사와 농기계에 푹 빠져 있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알토란 원승식 대추초 김하진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도와주세요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가는 오늘 가수 박남정과 아내 허은주에게 요리를 전수합니다. 오늘 만들어 볼 요리는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으로 물이 흥건하게 나와 맛을 제대로 내지 못하고 맹숭맹숭하게 먹었던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을 만들어 봅니다. 파프리카의 아삭한 식감을 살리고 돼지고기이 담백함을 함께 맛볼 수 있는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김하진 파프리카돼지고기볶음]

■ 재료- 파프리카 1kg, 양파 1개, 꽃소금 3 큰 술, 돼지고리 300g, 다진 마늘 3 큰 술, 청주 2 큰 술, 후춧가루 1/2 작은 술, 생강즙 1 작은 술, 굴소스 2 큰 술, 식용유 2 큰 술, 고추기름 2 큰 술, 참기름 2 큰 술, 깨소금 3 큰 술

■ 만드는 법

1, 꼭지와 씨, 태좌를 제거한 후 채 썬 파프리카 1kg에 꽃소금 2 큰 술을 넣어 15분 동안 절인 다음 면포에 넣어 물기를 짠다.

2, 채 썬 양파 1개에 꽃소금 1 큰 술을 넣어 15분간 절인 후 면포에 넣어 물기를 짠다.

3, 채 썬 돼지고기 300g에 다진 마늘 3 큰 술, 청주 2 큰 술, 굴소스 2 큰 술, 후웃가루 반 작ㅇ느 술, 생강즙 1 작은 술을 넣어 밑간한다.

4, 달군 팬에 식용유 2 큰 술, 고추기름 2 큰 술,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고 수분이 사라질 때까지 볶아 준다.

5, 절인 파프리카외 절인 양파를 넣은 뒤 살짝 볶다가 불을 끄고 참기름 2 큰 술, 깨소금 3 큰 술을 넣고 잘 섞어 마무리 한다.

 

 

[알토란 원승식 셰프 대추초]

알토란 “식재료 백서”에서는 가을이 주는 자연 보약인 밤과 대추를 이용해서 건강한 보약을 만들어 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밤과 대추를 고르는 법과 보관법, 그리고 건강하게 대추초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까지 공개합니다. 껍질이 잘 까지는 찐밤부터 환절기 자연 보약인 대추초 레시피까지 만들어 봅니다.

■ 재료- 건대추 20개, 다진 호두 20g, 다진 호박씨 10g, 계핏가루 1/2 큰 술, 꿀 3 큰 술, 대추씨 끓인 물 4 큰 술, 설탕 4 큰 술.

■ 만드는 법

1, 다진 호두 20g, 다진 호박씨 10g, 계핏가루 1/2 큰 술, 꿀 1 큰 술을 섞어 소를 만든다.

2, 둘려 깎아 씨를 제거한 건대추 20개에 소를 채운 다음 건대추 끝부분을 꿀을 발라 붙인 후 잣을 꽂는다.

3, 대추씨 끓인 물 4 큰 술, 설탕 4 큰 술을 넣고 팔팔 끓인 후 약불로 줄여 소를 채운 건대추를 넣고 4분 동안 조린다

※ 대추씨 끓인 물: 대추씨 20개와 물 1컵을 넣고 15분 정도 끓인다.

4, 꿀 2 큰 술을 넣고 마저 조린 후 잣가루를 약간 뿌려 마무리 한다.

 

★ 알토란 김하진 굴국밥 원승식 고구마탕 군고구마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김하진 굴국밥 원승식 고구마탕 군고구마 만들기 레시피 만드는 법 공개

[알토란 고구마탕 군고구마 원승식 셰프 레피시 만들기 만드는 법] 원승식 셰프는 “식재료 백서”에서 지금 제철인 가을 땅속 보물인 고구마의 모든 것을 공개합니다. 맛있는 고구마를 고르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