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 글 목록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월 만물트럭]

 

강원도 영월 등 오지를 돌아다니는 만물트럭이 있습니다. 버스도 얼마 없고 교통마저 불편한 오지마을, 더군다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많은 마을에는 만물트럭만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나는 트로트 노래와 함께 나타나는 만물트럭, 산골 마을을 걷던 배우 김영철은 오지마을에서 만물트럭을 만났습니다.

 

만물트럭에는 두부와 콩나물은 기본이고 트럭에 있는 냉동고에는 고기와 생선도 있고 이태리타월, 리모컨, 장독대 고무줄까지 없는 것 빼고 다 있는 만물트럭입닏. 부부와 함께 일일 아르바이트에 나선 배우 김영철.

부부의 만물트럭은 벌써 12년 째 영월의 오지에 있는 구석구석을 다니며 콩나물 1000워 어치를 사도 냉장고 안까지 배달하는 서비스와 손님들이 원하는 물건은 심부름까지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렇다 보니 만물트럭 부부는 자식보다 더 반가운 존재입니다.

 

막 퍼주는 남편과 꼼곰한 아내는 매일 티격태격하지만 이 일이 천직이라 말합니다. 부부에게 만물트럭은 빚도 갚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해준 고마운 존재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영월 식물원 피자집]

배우 김영철은 들어가는 출입문에 화분을 수북하게 내놓은 비닐하우스를 방문합니다. 이곳은 쌀쌀한 날씨의 밖과는 다르게 내부는 따뜻한 비밀의 화원입니다. 이곳은 열대식물들이 살고 있는 온실입니다. 파파야, 토종 바나나, 청귤이 익어가고 붕어들이 헤엄치는 연못까지 마치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은 이곳의 정체는 식물원 피자집입니다.

 

■ 꽃피는 산골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청령로포 177-3

033-373-4431

이곳에 주 메뉴는 식물원의 분위가 더욱 느껴지는 샐러드 피자입니다. 직접 만든 화덕에 노릇노릇하게 구운 도우 위에 신선한 야채와 직접 재배한 루꼴라를 올려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20대에 귀향한 아들은 평생을 원예 농업에 종사한 아버지의 뒤를 이어오고 있고 가장 큰 힘이 되어준 아버지와 함께 식물원을 가꾸며 살고 있습니다. 과연 식물을 사랑한느 부자의 피자 맛은 어떤 맛을 선보일까요.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영월 나물밥상 귀촌 부부 강원도 건강한 밥상 식당 농가맛집 망경대산 잣 사냥꾼 잣꾼

 

김영철의 동네 한바퀴 영월 나물밥상 귀촌 부부 강원도 건강한 밥상 식당 농가맛집 망경대산 잣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망경대산 잣 사냥꾼]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강원도 영월로 찾아가 봅니다. 영월은 단종의 고장으로 험한 산과 동강이 흐르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 영월에서 94

dodo1004love.tistory.com

 

Posted by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 영숙이네집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망경대산 잣 사냥꾼]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강원도 영월로 찾아가 봅니다. 영월은 단종의 고장으로 험한 산과 동강이 흐르고 있는 곳입니다. 오늘 영월에서 94번째 여정을 시작합니다. 배우 김영철은 명산이 많은 영월에서 해발 1088m에 이르는 망경대산에는 약 10만 평의 잣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잣나무의 향기와 맑은 공기를 맡으며 산길을 걷고 있는 김영철은 잣을 수매하는 사람을 만나 봅니다.

 

잣은 한 해를 걸러 수확할 수 있는데 그 열매를 수확하는 과정은 만만치 않습니다. 잣나무의 키는 약 25m, 문제는 잣은 나무 꼭대기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신발에 특별한 장비를 착용해서 나무에 올라가 9m나 되는 장대로 잣 열매를 수확해야 합니다.

 

어떠한 안전장비도 없이 맨몸으로 하기 때문에 베테랑 잣꾼도 잣을 수확하는 동안 긴장을 해야 합니다.

잣 수확은 9월 중순부터~10월 말까지 하고 있습니다. 귀한 가을 산의 선물인 잣을 수확하기 위해서 힘들게 일하는 잣꾼들을 만나 봅니다.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귀촌 부부의 건강한 밥상]

맛있게 통이 앉은 배추밭을 따라 걷던 김영철은 개성 있는 소개말이 적혀 있는 파란 우편함을 따라 마을길을 걸어 봅니다. 마을의 가장 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곳으로 길의 끝자락에는 “내가 산옥이다, 막걸리 한 잔 하고 가시오”라 소개말이 쓰여 있는 우편함을 발견합니다. 이곳은 <산속의 친구들>이라는 곳으로 식당은 귀촌한 부부가 함께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 산속의친구

강원도 영월군 북면 덕전길 132-54

010-7250-5177

홈페이지 : blog.daum.net/ksd7299

 

부부는 25녀 전 서울에서 박스 공장을 운영했습니다. 하지만 사업 실패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당시 남편이 우연하게 본 지금의 산은 부부에게 천국 같았다고 합니다.

 

부부는 전 재산을 모두 털어 연고도 없는 이곳으로 들어와 아름다운 자연이 내주는 귀한 재료를 깨끗한 땅에서 직접 농사지은 것들로 장을 담고 청을 만들고 나물을 무쳐 상을 차립니다. 오로지 건강한 밥상을 제대로 된 한 끼를 만들기 위해서 정성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는 부부의 나물 밥상을 만나 봅니다.

 

★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경동시장 모녀 콩가루 손칼국수 수퍼식당 회기역 할머니 토스트 미니어처 도예공방 동대문구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경동시장 모녀 콩가루 손칼국수 수퍼식당 회기역 할머니 토스트 미니어

[경동시장 모녀 콩가루 손칼국수] ▶경동시장의 넉넉한 인심, 모녀의 콩가루 손칼국수 경원선 철로가 놓이면서 1911년 문을 연 청량리역. 강원도에서 생산된 제철 먹거리들이 이 청량리역을 통해

dodo1004love.tistory.com

 

Posted by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 영숙이네집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편스토랑 도경완 추천 제주 고기국수 한치비빔국수 맛집 이경규 종로 돼지국밥 마포 상수도 탐라식당]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는 1주년을 맞아 우리나라 국민의 소울푸다라고 할 수 있는 라면의 메뉴로 대결을 펼칩니다. 이날 방송에는 이경규는 미생의 식품 대표로 상황극을 성보였습니다. 여기에 도경완과 프로미스나인의 장규리는 회사의 신입사원으로 등장했습니다.

 

이경규와 이윤석, 도경완, 장규리는 돼지 육수를 찾기 위해서 종로 돼지국밥으로 향해 밀양식과 부산식 육수를 맛보고 도경완의 추천 맛집을 방문해서 제주 고기국수와 한치비빔국수 맛을 보았습니다.

 

도경완 추천 맛집인 제주 고기국수와 한치비빔국수로 소개 된 곳은 마포에 있는 <탐라식당>입니다. 이곳은 서울 한복판에서 제주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식재료를 사용해서 만들고 있는 곳으로 제주도의 토속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도 하면 보통 해산물을 생각할 수 있지만 이곳 <탐라식당>에서는 삶은 돼지고기를 굵은 천일염과 소스에 찍어 먹는 돔베고기와 제주토종순대, 족발, 돼지고기, 해초모자반으로 끓여 낸 몸구, 잔치국수, 제주도 돼지고기가 들어간 제주고기국수 등 제주도를 가지 않아도 제주의 맛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한라산소주와 제주막걸리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 까폼-돼지국밥

서울 강남구 선릉로 153길 18 지하 1층

02-6081-7318

영업시간: 11시30분~24시

 

■ 탐라식당- 고기국수, 한치비빔국수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 3길 19

02-337-4877

영업시간: 17시~01시

 

★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재료> ■ 고추기름- 퓨어 올리브유 1 컵, 마늘 11개, 다진 대파 1.5 큰 술, 다진 생강 3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0.5 큰 술, 팔각 1개, 고춧가루

dodo1004love.tistory.com

 

Posted by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 영숙이네집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편스토랑 이유리 빵면 케첩빵면]

■ 프라이팬 빵 반죽- 밀가루 600g, 설탕 10g, 소금 15g, 이스트 5g, 달걀 노른자 3개, 물 340g, 버터 30g

■ 케첩면 재료- 식용유, 채썬 마늘, 소금, 후추, 양파, 피망, 소시지, 캐첩, 라면 사리

 

■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밀가루 600g, 설탕 10g, 이스트 5g, 소금 15g, 달걀 노른자 3개, 물 340g을 넣고 반죽 해 준다.

2, 반죽을 계속 치대 둥글게 만들어 주고 행주로 덮어 상온에서 50분 동안 1차 발효를 시키고 눌러서 기포를 빼준다.

 

3, 반죽을 4등분 해서 모양을 만들고 유선지를 깐 프라아팬에 길게 놓아 준다.

4, 저온에 1분 동안 가열을 하고 불을 끄고 15분 동안 재 발효 시킨다.

5, 중불에서 앞뒤로 각각 8분 동안 구워 준다.

6,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다진 마늘을 넣고 볶다가 소금과 후추, 채썬 피망, 양파를 넣어 볶고 소시지도 넣어 볶아 준다.

 

7, 라면 사리를 적당한 크기로 부순 다음 끓는 물에 넣고 꼬들하게 삶아 준다.

8, 삶은 면을 재료가 들어 있는 프라이팬에 넣고 토마토케찹을 넣어 볶아 준다.

 

9, 프라이팬에 있는 빵에 칼집을 내어 준다.

10, 빵에 낸 칼집 사이로 케첩면을 넣어 케첩빵면을 완성한다.

 

 

[편스토랑 이유리 똠양꿍라면]

■ 재료- 타이거 새우 12마리, 생강 1톨, 파뿌리 3개, 샐러리 한줌, 레몬 그라스 3개, 통마늘 3개, 월게수잎 2장, 통후추 1 큰 술, 고체 치킨스톡 1 덩어리, 코코넛밀크 4 큰 술, 라임즙 4 큰 술, 설탕 1.5 큰 술, 소금 2 큰 술, 피시소스 3 큰 술, 청양고추 큐브 1 큰 술, 칠리 페스토 2 큰 술, 토마토 1개, 양파 1/4개, 느타리버섯 200g, 레몬 즙, 면사리 1개, 기름 약간.

 

■ 만드는 법

1, 타이거새우 12마리 머리와 껍질을 까고 내장을 빼 손질한다.

2, 냄비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타이거새우 머리를 볶다가 물을 충분하게 부어 준다.

3, 파뿌리 3개와 샐러리 한 줌을 넣고 끓여 준다,

4, 육수가 충분하게 우러나면 새우 머리와 파뿌리를 건져 낸다.

5, 육수에 생강 1톨, 레몬그라스 3개, 통마늘 3개, 월계수잎 2장, 통후츠 1 큰 술, 고체 치킨스톡 1덩어리를 넣고 끓여 준다.

 

6, 볼에 코코넛밀크 4 큰 술, 라임즙 4 큰 술, 설탕 1.5 큰 술, 소금 2 큰 술, 피시소스 3 큰 술,칠리페스토 2 큰 술을 넣고 소스를 만들어 준다.

7, 육수에 소스와 청양고추 큐브 1 큰 술을 넣어 준다.

8, 1cm 두께로 토마토를 썰고 채썬 양파, 느타리버섯 200g, 레몬즙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9, 새우를 넣고 1분 동안 끓여 준다.

10, 면 사리를 넣고 꼬들하게 끓여 준다.

 

★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재료> ■ 고추기름- 퓨어 올리브유 1 컵, 마늘 11개, 다진 대파 1.5 큰 술, 다진 생강 3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0.5 큰 술, 팔각 1개, 고춧가루

dodo1004love.tistory.com

 

Posted by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 영숙이네집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편스토랑- 류수영 감탄면 고추기름]

 

<재료>

■ 고추기름- 퓨어 올리브유 1 컵, 마늘 11개, 다진 대파 1.5 큰 술, 다진 생강 3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0.5 큰 술, 팔각 1개, 고춧가루 3 큰 술.

 

■ 고명- 청하 2 큰 술, 진간장 3 큰 술, 굴소스 3 큰 술, 비정제 설탕 2 큰 술, 화자오 두 꼬집, 다진 페페론치노 반 줌, 맛소금 한 꼬집, 다진 돼지고기 앞다리살 100g.

 

■ 돼지등뼈 육수- 돼지등뼈 육수 1.5 리터, 무가당 두유 560ml, 가다랑어포 맛간장 6 큰 술.

 

■ 자가제면 1 인분 or 라면 2 봉지, 청경채 1/4 개, 깨 약간

 

■ 고추기름- 생강 3개, 양파 1/2개, 마늘 11개, 대파 1/3개

 

■ 만드는 법

1, 프라이팬에 퓨어 올리브유 1컵을 넣고 편 썰은 마늘 11개를 넣어 기름을 내 준다.

2, 다진 생강 3 큰 술, 다진 양파 2 큰 술, 다진 대파 1.5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0.5 큰 술, 팔각 1개를 넣고 복아 준다.

 

이때 재료를 모두 바싹 튀겨 준다, 팔각 1개는 고추기름이 끓어 오르면 빼준다.

3,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끄고 고춧가루 3 큰 술을 넣고 저어 고추기름을 만들어 준다.

4, 또 다른 프라이팬에 달궈 졌을 때 고추기름 3국자를 넣고 다진 돼지고기 앞다리살 100g을 넣어 볶은 다음 청하 2 큰 술, 진간장 3 큰 술을 넣고 불맛을 내 줍니다.

 

5, 약 1분 정도 지나고 나서 굴소스 3 큰 술, 비정제 설탕 2 큰 술, 다진 페페론치노 반 줌, 화자오 2 꼬집을 넣어 볶아 준다.

6, 맛소금을 한 꼬집 넣어 고명을 완성한다.

 

 

7, 돼지등뼈 육수를 냄비에 1.5 리터 담아 준다.

8, 돼지등뼈 육수에 무가당 두유 560ml를 넣어 끓여 준다.

9, 가다랑어포 맛간장 6 큰 술을 넣어 육수를 환성한다.

 

10, 자가 제면 1인분을 끓는 물에 삶아 준다. 라면은 2개 정도 한다.

11, 삶은 제면을 돼지등뼈 육수를 면이 잠길 정도로 넣어 준다.

 

12, 고명 2 큰 술을 올린 다음 고추기름을 뿌려 준다.

13, 한 번 데친 청경채 1/4개와 깨를 갈아서 뿌려 준다.

 

 편스토랑 김재원 표고샤 우승 월남쌈 지지미 튀김 월남쌈 밤버터 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편스토랑 김재원 표고샤 우승 월남쌈 지지미 튀김 월남쌈 밤버터 소스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편스토랑 김재원 포고샤 우승 월남쌈 지지미 튀김 월남쌈 밤버터 소스] <신상출시 편스토랑>에서 배우 김재원이 첫 출전에서 출시한 메뉴가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이번 대결은 “가을의 맛”

dodo1004love.tistory.com

 

Posted by 유용하고 재미있는 정보. 영숙이네집 트랙백 0 : 댓글 0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