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01 글 목록


반응형

[놀토 놀아운 토요일 밀양 아리랑시장 산삼장어구이 밀면 단풍라떼]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경남 밀양에 “밀양 아리랑시장”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놓고 대결을 펼쳐 봅니다. 오늘 “놀토”에 출연하는 출연자는 이동욱과 조보아, 김범이 함께 합니다. 방송에서는 “산삼장어구이호뎐”과 “단풍라떼”, “반반 면 많이”를 걸고 대결을 펼칩니다. 과연 출연자들은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을까요.

 

“산삼장어구이”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산삼장어구이시장횟집>입니다. 이곳은 좋은 품질의 장어를 사용해서 장어구이를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곳에서는 돈을 내고 먹어야 하는 장어탕까지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산삼장어구리를 주문하게 되면 새싹 산삼도 함께 나오는 것이 이곳에 특징입니다. 메인인 산삼장어구이에도 산삼배양근이 올라가 맛과 영양을 모두 만족할 수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산삼장어구이시장회집

경남 밀양시 영남루 2길 7

055-352-6166/ 11시~21

 

 

손님들에게 서비스로 나오는 장어탕은 장어뼈를 사용해서 만들었고 장어구이를 주문하면 나오는 약 15가지 반찬을 직접 농사를 지은 농작물로 만들어 제공하고 있고 장어소스도 직접 만들어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장어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장어 비린 냄새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단풍라떼”를 맛볼 수 있는 곳은 <도프트커피로스터스>입니다. 이곳은 오래된 고택을 다시 리모델링 해서 만든 곳입니다. 마치 시골집에 온 듯한 느낌으로 맛있는 디저트와 커피를 먹을 수 있는 밀양의 대표 커피숍입니다.

 

예전에 있던 건물과 신축 건물을 바로 옆에 지어서 더욱 넓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옛날것과 현재가 함께 공존하는 카페로 바로 앞에 있는 정원이 있어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에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 도프트커피로스터스

경남 밀양시 삼문4길 3-1

055-927-7788

 

 

★ 놀라운 토요일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순댓국 노포 순대국 맛집 감골순대국

 

놀라운 토요일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순댓국 노포 순대국 맛집 감골순대국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순댓국 노포 순대국 맛집 감골순대국]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에서는 코드 쿤스트와 이하이가 출연해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국

dodo1004love.tistory.com

★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칠리치즈버거 수제버거 맛집 바나나푸딩 햄버거 가게 록키즈버거 이하이 코드 쿤스트 출연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놀토 평택 국제중앙시장 칠리치즈버거 수제버거 맛집 바나나푸딩 햄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 평택 국제중앙시장 햄버거 집 칠리치즈버거 록키즈버거] <놀라운 토요일- 두레미마켓>에서는 이번 주, 국힙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비트 만스루 코드 쿤스트와 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신안사 사찰냥 심안이 눈 안보이는 고양이]

[고양이를 부탁해- 심안이의 슬기로운 사찰 생활]

충남 금산군 신안사에는 연불 외는 스님 옆에 예불을 드리는 고양이가 있습니다. 사찰에 사는 고양이는 이름이 “심안이”입니다. 사찰에 사는 고양이 심안이는 “마음으로 세상을 보라”는 법명답게 3년째 스님 바로 옆에서 지키고 있습니다. 평소에는 사찰 집사처럼 스님 뒤에 붙어서 껌딱지가 되어 스님 뒤를 졸졸 따가 다녔습니다. 예불 시간에도 조금도 지루한 틈 없이 스님 곁을 지키는 불심 가득하 고양이입니다.

 

장남감만 주면 재미있게 놀기 바쁜 심안이에게도 가슴 아픈 사연이 있습니다. 심안이는 눈이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심안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스님은 밤이 되면 묵줄로 묶어 놓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고양이들처럼 사고치는 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고양간에 들어가 멸치 먹방을 펼치고 메뚜기를 잡아먹고 불교에서는 금기인 살생까지 저지르고 있습니다. 심안이가 조금이라도 더 편안한 사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나응식 수의사가 나섰습니다. 3년 차 수도승 심안이는 진정한 사찰냥이로 다시 태어날 수 있을까요?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즐거워서 오지] 5부, 스심이 숲속으로 간 까닭은

피곤해던 도시의 생활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바람에 몸을 싣고 흘러가 보고 싶은 가을 날씨입니다. 오늘도 가을의 국화꽃 같은 미소로 갑작스럽게 찾아오는 낯선 사람을 대하는 살뜰한 정성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요. 순수한 자연과 구겨지지 않은 사람들이 함께하는 이마저도 흐믓한 마음에 들게 하고 지친 마음을 보듬어서 낫게 하는 이곳은 바로 오지입니다.

강원도 홍천의 한 산속 구불구불한 소로를 따라 가다보면 빼어난 풍광 속에 검박하고 정갈한 암자가 있습니다. 이곳에 능조 스님은 오지를 찾아오다 13년 전, 이곳에 정착하게 되었고 황무지를 갈고 닦아서 오늘의 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능조 스님에게 지금까지 쉬지 못하고 일을 해야 하는 깊은 오지살이를 왜 하는 것인지 물었습니다. 스님은 그저 사람들이 조금 더 행복하도록 돕고 싶은 것이라 말하며 웃음을 보입니다. 그의 일상을 함께 하며 우리는 도시에서 어지러워진 몸과 마음을 닦아 봅니다.

 

★ 한국기행 즐거워서 오지 평창 700m 게르 하우스 원주 트리하우스 덕기산 전재범 김영준 무릉도원 이성광 임영록 이광용 세 친구 비밀 아지트

 

한국기행 즐거워서 오지 평창 700m 게르 하우스 원주 트리하우스 덕기산 전재범 김영준 무릉도원

[한국기행- 즐거워서 오지] 1부, 숲속의 아지트 강원도 원주의 오지 산속에는 이성광, 임영록, 이광용 , 세 친구의 비밀 아지트가 있습니다. 이곳은 쓰러진 나무를 지워 트리 하우스를 만들고 텃��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심장마비]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오 사망원인이 바로 심장 질환입니다. 심장 질환은 젊다고 해서, 고혈압과 당뇨 등 대사질환이 없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젊은 사람들의 돌연사의 원인이 바로 심장질환이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우리 몸에 평소 한두 번 가슴 통증이 나타나도 이러다 말겠지? 하고 넘어가는 것입니다. 가슴 통증과 탑탑함은 한때 나타났다가 금방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혈관이 심혈관을 막으면 심장 근육이 괴사하는 심근경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때 빨리 막힌 혈관을 뚫지 않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골드 타임을 절대 놓쳐서는 안 될 심장 질환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아봅니다.

 

심혈관이 막히는 원인은 동맥경화 때문입니다. 동맥경화는 혈관의 가장 안쪽에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여 혈관이 좁아지는 것입니다. 동맥경화가 파열되어 혈전이 만들어지고 이 혈전이 혈관을 막아 혈류의 공급이 차단되는데 이때 막힌 혈관을 뚫어주지 않으면 심장 근육이 괴사 되는 것입니다.

 

심혈관이 서서히 막히게 되면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연하게 건강검진을 하다가 발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거에는 심장 수술에 대한 부담이 컸지만 최근에는 스텐트 시술을 하면서 환자의 부담도 덜고 빠르게 혈관을 넓혀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심장 질환은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찾아옵니다. 3시간의 골든 타임 안에 빠르게 스텐트를 삽입하여 막힌 혈관을 뚫어줘야 합니다. 스텐트 시술에는 “생체 흡수형 스텐트”를 사용해 시술을 하기도 합니다. 생체 흡수형 스텐트라는 것은 협심증, 심근경색 등 치료에 사용하는 스텐트를 금속이 아니라 몸에 녹는 생체 흡수형 스텐트를 이용해서 시술하는 것이니다.

 

 

 

<생체흡수형스텐트>는 봉합사의 재료를 사용해서 만드는데 이것을 심장 혈관 부위에 삽입하게 되면 6개월 동안 견고하게 장착되어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 안에서 서서히 녹기 시작해 3년 이내에 모두 없어지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혈관은 자연스럽게 회복되고 혈관의 통로가 열린 채 유지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나이가 들면서 심장도 서서히 함께 노화가 됩니다. 심장에는 심장 내 혈액이 역류하는 것을 막는 얇은 막이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판막입니다. 이 판막이 딱딱히 굳어지는 석회화 과정이 진행됨ㄴ 판막이 협착 되게 됩니다. “대동맥 판막 협착증”은 주로 70대 이상의 고령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심장 질환의 종휴와 증상, 검사 방법, 스텐트 시술과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박승정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

이병권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심장내고 교수

김 원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 심장내과 과장

 

 

 

명의 이원수 교수 피부과 전문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젊은 탈모 원인 남성형탈모 원형탈모

[명의-젊은데 벌써 탈모] 대한탈모치료학회에 의하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약 1000만 명으로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탈모하면 주로 중장년층에서 나타나는 것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다문화 고부 열전- 며느리 앞에서면 좌불안석 시어머니]

경기도 남양주에는 결혼 7년 차 캄보디아 며느리 정혜인(31) 씨와 상봉동에서 국밥집을 운영하는 시어머니 정성희(61) 씨가 있습니다. 시어머니는 대박집 사장님으로 무엇 하나 부러울 것 없이 살고 있습니다. 시어머니의 꿈은 큰 집에서 자식들과 함께 사는 것입니다. 5년 전 꿈을 이뤘지만 며느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말이 점점 줄어 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시어머니의 독불장군식 성격 때문입니다. 무어이든 자신의 말대로 하기를 바라는 시어머니 때문에 며느리는 살면서 마음에 상처를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시어머니는 아들과 식당 일로 계속 의견 다툼이 생겨 며느리는 점점 지쳐갑니다.

 

시어머니는 밑바닥부터 지금의 성공가지 많은 힘겨운 일들을 겪었습니다. 자신이 힘들게 살았던 만큼 자식들은 행복하기 바랍니다. 식당을 물려받은 아들은 어머니와 다르게 자신의 방식대로 식당을 운영하고 싶습니다. 며느리도 시어머니 말보다 자기 생각대로하고 싶어 합니다, 장사를 하며 너무나 바쁘게 살며 자식들과 함께 한 시간이 많지 않았던 시어머니는 함께 살면서 밥도 먹고 그동안 하지 못했던 여행도 가고 함께 하고 싶은 것이 많습니다.

 

■ 함평국밥

- 김치육회비빔밥, 우거지국밥, 육회, 육사시미

서울 중랑구 봉우재로 33길 73

영업시간: 17시~05시

 

 

 

하지만 자식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어머니의 요구를 거부하기 시작하며 며느리가 중재 역할을 잘해주길 바라지만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서운한 마음에 혼자 사는 것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아내 정혜인 씨는 한국에 일하러 왔다가 남편을 만나 결혼했습니다. 시어머니는 며느리의 고향인 캄보디아에 놀이터를 기부할 정도로 화통한 성격입니다.

처음에는 며느리와 다정했지만 5년 전 합가한 뒤로 며느리는 시어머니에게 점점 입을 다물게 된 것입니다. 독불장군 성격에 며느리는 자시 생각도 있다고 말해보지만 시어머니는 듣는 체도 하지 않습니다. 며느리를 그동안 쌓여온 상처가 크게 자리 잡았습니다.

 

시어머니는 지금까지 며느리에게 잘해주고 있다고 생각했지만 며느리는 시어머니가 불편하기만 합니다. 결국 시어머니는 자신부터 솔직하게 이야기를 해보기로 하고 자신의 고양으로 며느리와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시어머니는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던 자신의 과거까지 말하며 며느리의 마음을 열기 위해 노력합니다. 과연 고부는 여행을 통해서 서로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을까요.

 

시어머니가 운영하는 국밥집은 <함평국밥>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상봉동에 있는 곳으로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가 됐을 정도로 대박 맛집으로 자리 잡은 곳입니다. <함평국밥>집에서는 아주 특별한 육회비빔밥을 먹을 수 있습니다. 당일 도축한 신선한 암소 한우 육회는 육회가 담겨 나온 그릇을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찰기가 대단합니다.

 

그리고 이곳에 시그니쳐 메뉴인 묵은지 육회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데 이곳 묵은지 육회비빔밥은 두부와 볶은세멸을 씻어낸 묵은지 사이에 넣고 쪄내서 아삭한 시감을 살려내고 사골육수와 무를 넣고 지은 밥으로 만들어 내기 때문에 어디서도 맛보기 힘든 묵은지 육회비빔밥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사노라면 열아홉 어린 내 아내는 공주님 지리산 남원 심마니 김용락 19살 차이 원앙부부 산양삼 오미자 토종꿀 택배 구입 문의 아내 송희진 나이차이 벼리 겨리 자폐 아이 지리산 심마니가

 

사노라면 열아홉 어린 내 아내는 공주님 지리산 남원 심마니 김용락 19살 차이 원앙부부 산양삼 �

[사노라면 열아홉 어린 내 아내는 공주님] 이번 주, <사노라면>은 무려 19살 차이가 나는 부부의 일상을 함께 합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56세 김용락 씨와 37세 송희진 씨입니다. 부부의 나이차이는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