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0/15 글 목록


반응형

[식스센스 자동차수집가 라면봉지수집가 수석수집가 진짜 가짜 누구]

 

<식스센스>에서는 “특이한 수집가”라는 제목으로 방송을 했습니다. 이날 방송에는 “자동차 수집가”, “라면봉지 수집가”, “수석수집가” 이렇게 3명의 수집가가 출연해 어떤 곳이 진짜일지 가짜일지 찾아내는 게임으로 과연 오늘 출연자들은 정답을 찾을 수 있을까요

“자동차 수집가”는 전 대통령이 타던 차부터 최고의 소방차까지 무려 100대의 차를 수집했다고 합니다. 입구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클래식 자동차부터 이곳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한 자동차들이 있습니다. 유재석은 차가 관리가 잘 되어 있지 않다며 수집가가 아니라 폐차장일 수 있다고 의심을 했지만 미주는 “이건 가짜일 수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 자동차수집가- 금호클래식카

경기도 여주시 대신면 대신1로 244

031-886-1262

 

 

 

자동차 수집가는 무려 42년 동안 1000대가 넘는 자를 모았고 이곳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경부고속도로 개통식 때 탔던 차부터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택시기사 역으로 출연했던 송강호가 운전했던 택시도 있다고 합니다.

 

라면 봉지 수집가는 집안 벽을 빼곡하게 붙어 있는 라면 봉지를 보고 놀랐습니다. 벽에는 추억의 라면부터 최근에 나온 신상 라면까지 모아둔 스크랩북과 라면봉지로 만든 수집가 전용 라면 가방까지 있습니다. 라면 봉지 수집가는 ‘엄마 젖 때고 라면 먹기 시작해서 50년 동안 라면만 먹었다“ 말하며 자신의 라면 찐~~~사랑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라면 수집가는 라면왕의 비법을 알려주겠다며 멤버들을 위해서 직접 라면을 끓여 주지만 조금 허술한 모습에 약간은 의아함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라면 봉지 수집가는 5천 여개의 라면 봉지를 모았습니다. 가짜는 바로 수석 수집가였습니다. 하지만 1번은 정용화 한명이 2번은 유재석, 오나라, 미주, 제시가 3번은 전소민이 선택을 했습니다. 전소민만 정답을 맞혔고 방송 최초로 금감을 회득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 식스센스 초콜릿 치킨 로봇 치킨 이색 치킨집 롸버트치킨 강남 1호기 봉천동 동네아저씨치킨 초코치킨

 

식스센스 초콜릿 치킨 로봇 치킨 이색 치킨집 롸버트치킨 강남 1호기 봉천동 동네아저씨치킨 초�

[식스센스 초콜릿 치킨 로봇 치킨 이색 치킨집] <식스센스> 3회에서는 게스트로 배우 김민석이 출연해 가짜 치킨집을 찾는 미션에 도전합니다. 오늘 방송은 게스트를 포함 6명이 숨어있는 가짜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미나리생채 새우꽈리고추소스 레시피 만들기]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은 야식으로 삼겹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사과미나리생채”를 만드었습니다. 백종원은 미나리와 사과의 궁합이 너무 좋다며 “사과미니리생채” 맛을 극찬했습니다. 김동준은 한 입 먹자마자 바로 “이거 진짜 히트다, 히트”라고 맛 표현을 할 정도로 삼겹살과의 궁합이 환상적이라고 말합니다. 앞으로 보통 집에서 파나 부추 등으로 삼겹살 먹을 때 무침을 해서 먹는데 앞으로는 “사과미나리생채”도 만들어 먹으면 좋을 듯합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미나리생채]

■ 재료- 미나리 한 줌, 고추장 18g, 사과 1개, 고춧가루 12g, 까나리 액젓 4g, 설탕 1 큰 술, 식초 2 큰 술, 간 마늘 1 큰 술.

 

■ 만드는 법

1, 사과를 껍질을 까서 채칼로 잘라 준다.

2, 미나리를 먹기 좋게 4등분 해 준다.

3, 볼에 채썬 사과와 당근을 넣고 양념으로 고추장 18g, 고춧가루 12g, 까나리 액젓 4g을 넣어 준다.

 

4, 설탕 1 큰 술, 식초 2 큰 술, 간 마늘 1 큰 술을 넣어 준다.

5, 사과와 양념을 골고루 버무려 준다.

 

6, 잘 버무린 사과 위에 미나리를 넣어 준다.

7, 매운 것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청양고추를 채 썰어 넣어 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새우꽈리고추소스]

■ 재료- 간 마늘 1 큰 술, 대파 1~2 큰 술, 새우젓 3 큰 술, 고춧가루 1 큰 술, 맛소금 1/4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꽈리고추 2개.

 

■ 만드는 법

1, 그릇에 새우젓을 담나 준다.

2, 다진 마늘 1 큰 술을 넣는다.

3, 대파를 송송 썰어 1~2 큰 술을 넣어 준다.

 

4, 고춧가루 1 큰 술, 맛소금 1/4 큰 술을 넣어 준다. 이때 맛소금은 개인 입맛에 따라 가감한다.

5, 참기름을 1 큰 술을 넣고 섞어 준다.

6, 꽈리고추 2개를 송송 썰어 넣고 잘 섞어 주면 완성.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식빵롤파이 사과조림팬케이크 사과조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예산 사과 농장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식빵롤파이 사과조림팬케이크 사과조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예산

[맛남의 광장 백종원 사과식빵롤파이 사과팬케이크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법 예산 사과 농장] <맛남의 광장>에서는 백종원의 고향인 예산으로 향했습니다, 예산은 옛날부터 사과가 유명한 곳입�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고지혈증과 동맥경화]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는 심혈관과 뇌혈관 질환 등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됩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고지혈증과 동맥경화의 위험성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우리 몸속에 있는 혈관은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키는 통로입니다. 혈액 속에 지방이 많이 생기면 지방 찌꺼기가 끼고 혈관이 좁아지게 됩니다.

고지혈증이라는 것은 혈액 속에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많은 상태를 말합니다. 혈액에 지방이 많게 되면 혈관 벽을 약화시키고 파열까지 됩니다. 그리고 고지혈증 환자는 혈관이 좁아지는 동맥경화증으로 인해서 각종 심뇌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국내 고지혈증 환자는 약 220만 명 정도입니다. 매년 환자 수가 늘고 있고 젊은 사람들에게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지혈증 원인은 무엇이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지 알아봅니다. 고지혈증은 비만한 사람들에게만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고지혈증은 체형과 상관없이 마르고 날씬한 사람도 고지혈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그대로 방치하게 됩니다. 고지혈증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혈액 검사를 해야 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 수치를 측정합니다. 콜레스테롤은 HDL 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로 구분을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가 높은 상태를 고지혈증이라고 말합니다.

 

경동맥은 뇌로 피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는 혈관입니다. 경동맥이 막히게 되면 생명까지 위협 받을 수 있습니다. 경동맥 협착증의 원인 중에 가장 큰 원인이 바로 고지혈증입니다. 고지혈증이 있는 사람은 혈관 안쪽에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덩어리가 쌓이게 되면서 혈관이 좁아지게 되는 것을 동맥경화라고 합니다.

 

 

 

혈액 속에 지방이 정상보다 너무 많게 되면 “플라크”라는 지방 덩어리가 만들어지게 됩니다. 플라크는 어디로든 가서 좁아진 혈관을 막으면 뇌졸중, 뇌경색 등 심각한 질환을 유발하게 됩니다. 방송에서는 지방이 어떤 과정으로 혈관에 쌓이고 플라크가 어떻게 생기는지 알아 봅니다.

 

 

고지혈증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과연 이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우선 약물치료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콜레스테롤이 생성되는 고지혈증 환자는 스타틴 계통의 약물을 복용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야 합니다. 수치가 낮아지면 동맥경화 발생 위험이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부작용으로 고지혈증약 복용을 망설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방송에서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고 부작용 위험이 큰 환자의 경우 어떻게 치료를 해야 하는지 알아봅니다.

고지혈증 수치를 낮추는 또 다른 방법은 식생활을 바꾸는 것입니다. 방송에서는 2주간 생활 요법에 참여한 두 명의 환자를 소개합니다. 2주 동안 실시한 생활 요법 후 고지혈증 수치가 현저하게 낮아지는 효과를 경험하게 됩니다. 과연 참가자 들은 어떤 생활 요법을 했는지 방송을 통해서 확인해봅니다.

 

■ 한기훈/ 심장내과 전문의

울산대학교 서울아산병원 심장내과 교수

■ 조용필 교수/ 혈관외과 전문의

울산대학교 의과대학교 서울아산병원 혈관외과 교수

 

★ 명의 박승정 교수 이병권 김원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생체흡수형스텐트란 심장마비

 

명의 박승정 교수 이병권 김원 교수 심장내과 전문의 생체흡수형스텐트란 심장마비

[명의-심장마비]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오 사망원인이 바로 심장 질환입니다. 심장 질환은 젊다고 해서, 고혈압과 당뇨 등 대사질환이 없다고 해서 안심할 수 없는 질환입니다. 젊은 사람들의 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SNS화재 맛집- 산더미 물갈비]

서울 가산디지털단지에 있는 <가산물갈비& 백년불고기>에서는 푸짐하게 나오는 “산더미 물갈비”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어마어마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산더미 물갈비는 손님들 테이블에 나오면 누구나 놀라게 됩니다. 커다란 냄비에 우뚝 솟아 오른 곳에는 소고기가 산더미처럼 올라가 있습니다. 여기에 매콤하게 먹을 수 있는 국물은 요즘처럼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더욱 좋습니다.

 

소고기와 함께 들어가는 아삭아삭한 콩나물은 살짝 익혀서 얇게 썰어낸 소고기에 돌돌말아서 싸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냄비에 마지막으로 숨어 있는 갈비는 자작한 국물이 그대로 스며들어 더욱 맛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소고기는 소등심입니다. 소고기를 마치 샤브샤브처럼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 가산물갈비& 백년불고기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STX V TOWER 110호

010-9581-8981/ 11시30분~22시

브레이크 타임 15시~16시30분/ 주말은 브레이크 타임 없음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서는 지하철 1호선,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에서 하차 하면 가까운 곳에 있어 쉽게 찾아 갈 수 있습니다. 오늘처럼 싸늘한 저녁 따끈하고 매콤한 국물에 소주 한잔 생각나는 분들이 방문하면 아주 좋은 곳이 바로 이곳 <가산물갈비& 백년불고기>입니다.

 

 

요즘처럼 식당에 손님이 없을 때에도 이곳은 예외인듯 합니다. 식당에는 웨이팅까지 하고 먹어야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어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것으로 봐서 정말 맛집은 맛집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좋은 것은 차를 가지고 방문하는 분들은 건물 안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편안하게 맛있는 "산더미 물갈비"를 먹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이곳을 4명이 방문한다면 세트 메뉴로 주문을 하면 좋습니다. 4인 기준에 75000원으로 산더미물갈비or 소불고기 4인분에 오징어튀김, 계란찜, 샐러드까지 먹을 수 있습니다. 그냥 단품으로 주문을 할 경우 산더미 물갈비나 소불고기 경우 1인 15000원을 줘야 합니다.

 

산더니 물갈비에는 샤브고기 200g, 소갈비 200g이 들어가고 소불고기에는 목등심 300g이 들어가서 더욱 푸짐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산더미물갈비에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위에 있는 샤브고기를 먼저 끓는 국물에 샤브샤브처럼 익혀서 콩나물과 함께 이곳 소스를 찍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생생정보통 가격파괴why 19800원 활어회 연어회 회무침 삼겹살 샤부샤부 무제한 무한리필 생생정보 맛집 일산 바다에 빠진 돼지

 

생생정보통 가격파괴why 19800원 활어회 연어회 회무침 삼겹살 샤부샤부 무제한 무한리필 생생정��

[가격파괴why- 1인 19800원 활어회, 연어회, 회무침, 삼겹살, 샤부샤부 무제한] 생생정보- 가격파괴why에서는 진정한 가격파괴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경기도 일산에 있는 <바다에 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장사의 신- 연 매출 10억원 50년 전통 더덕제육산채정식]

경기도에 있는 용문산은 지금 가을 정취를 물씬 풍기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는 지금의 관광지로 개발을 하기 전부터 각종 산나물을 이용해서 만들어 낸 음식으로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 잡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용문산중앙식당>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은 용문산에 있는 수많은 산나물 맛집 중에서도 원조라고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장류에 많은 정성을 들이고 있습니다.

 

식당을 운영하면서 바쁘지만 시간을 내서 텃밭에서 직접 키운 콩을 이용해서 직접 장을 담그고 있는 것입니다. 어머님이 직접 담은 장독에는 음식을 만들 때 사용하는 된장과 고추장이 가득합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산채정식과 더덕산채정식, 더덕불고기산채정식입니다.

 

■ 용문산중앙식당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644

031-773-3422

더덕제육산채정식 1인 16000원(2인 이상 주문 가능)

 

 

 

음식에 사용하는 더덕은 용문산 근처에서 캔 더덕을 사용하고 있고 배추 등 재료 등을 지역 농산물 위주로 나물 반찬을 만들어 지역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 하고 있는 곳입니다.

 

 

더덕요리에는 간장과 마늘, 물엿, 설탕, 후추, 생강가루, 깨 등으로 만든 양념에 양파와 당근 등 야채를 넣어 버무려 그 맛이 기가 막힙니다. 오늘은 더덕제육산채정식을 주로 소개하지만 이곳에는 단체 손님들이 주로 찾는 토종닭으로 만든 닭볶음탕도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직 코로나19로 인해서 단체 손님들의 발길은 없지만 예전에 단체 손님들이나 회사 야유회 등 많은 행사를 하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많았던 곳입니다.

가을 여행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서울과 가까운 용문산이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가을 단풍도 구경하고 더덕불고기산채정식과 더덕산채정식, 더덕향과 직접 만든 고추장으로 만들어 낸 더덕요리와 도투리묵 무침과 함께 시원한 동동주 한 사발이면 짧게 지나가는 가을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통 아갑찜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아귀갑오징어찜 미아동 늘봄아갑찜 식당 위치

 

생생정보통 아갑찜 생생정보 고수의 부엌 아귀갑오징어찜 미아동 늘봄아갑찜 식당 위치

[고수의 부엌- 아갑찜] 서울 미아동에 있는 <늘봄아갑찜>에서는 저녁 시간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 방문하면 아주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아갑찜”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아갑찜은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