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11/06 글 목록


반응형

[놀토 영천시장 김치찜]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서울에서도 맛집이 맛은 시장으로 알려진 <서울 독립문영천시장>입니다.

 

오늘 영천시장의 맛있는 음식을 걸고 대결을 함께 펼칠 주인공은 바로 믿고 듣는 저럴의 지성파 음유시인 “이적”과 감미로운 매력의 국민 덜덜이 “존박”입니다. 과연 두 사람은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함께 보면서 맛있는 음식도 눈으로 맛봅니다.

 

“놀토”에서 공개하는 맛있는 3가지 음식은 완전 밥도둑으로 엄마 손맛의 김치와 부더러운 돼지고기가 환장적인 궁합을 선보이는 “김치찜”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꽈배기라 할 수 있는 영천시장 “꽈배기” 줄을 서야만 먹을 수 있는 꽈배기 맛을 선보입니다.

 

이곳 꽈배기는 생활의 달인에도 소개가 된 곳이고 식어도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맛이 그대로 유지를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택배로도 구입을 하고 대량으로 포장해서 가지고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소개할 음식은 매콤달달하게 먹을 수 있는 “쭈꾸미소곱창”입니다

 

■ 한옥집

서울 서대문구 통일로 9길 12 1층

02-362-8653

영업시간: 10시30분~21시30분

 

 

 

서대문에 위치한 “한옥집”은 2002년 장사를 시작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김치찜과 김치찌개입니다. 한국인의 소올푸드로 주변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멀리서도 찾아오는 손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점심시간에는 입구까지 사람들이 줄을 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1인분을 주문하지만 2인분 양처럼 많이 주고 있는 것도 좋습니다.

 

김치찜에는 김치가 통으로 들어가고 큼직한 돼지고기가 덩어리로 들어가 있어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서 먹어야 합니다. 푹~~~익은 김치찜을 제대로 먹으려면 김치에 돼지고기를 싸서 크게 한입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는 장지저온숙성시켜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놀토 영천시장 꽈배기 놀라운 토요일 독립문영천시장 꽈배기 쭈꾸미소곱창 맛집 택배 구입 문의

 

놀토 영천시장 꽈배기 놀라운 토요일 독립문영천시장 꽈배기 쭈꾸미소곱창 맛집 택배 구입 문의

[놀토 영천시장 꽈배기]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은 이번 주, 서울 독립문영천시장에 맛있는 먹거리를 걸고 재미 있는 대결을 펼처 봅니다. 오늘 놀토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놀토 영천시장 꽈배기]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도레미 마켓>은 이번 주, 서울 독립문영천시장에 맛있는 먹거리를 걸고 재미 있는 대결을 펼처 봅니다. 오늘 놀토 멤버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게스트는 믿고 듣는 전설의 지성파 음유시인 이적과 감미로운 매력의 국민 덜덜이 존박이 함께 합니다.

 

오늘은 <서울 독길문영천시장>에 있는 세 가지 음식을 걸고 대결을 펼쳐 봅니다. 오늘은 어떤 음식을 선보일지 잠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메뉴는 밥도둑이라는 간장게장보다 더 한 밥도둑을 소개합니다. 엄마 손맛 김치와 부드러운 돼지고기의 환상적인 궁합으로 완벽하다 표현할 수 있는 “김치찜”과 너무나 맛있어서 몸이 비비 꼬여 있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최고인 “꽈배기” 그리고 무한으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매콤 달달하게 먹을 수 있는 “쭈꾸미소곱창”입니다.

 

■ 달인꽈배기

서울 서대문구 영천시장길 4

02-313-5419/ 일요일 휴무

영업시간: 7시~15시30분

당일 재료 소진 시 영업 끝남

 

 

그럼 이번 포스팅은 영천시장에 명물이라고 할 수 있는 꽈배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쫄깃한 식감과 달달한 맛이 일품인 꽈배기는 <달인꽈배기>에서 만들고 있습니다. 이곳은 방문하기 전에 꼭 영업시간을 보고 가야 합니다. <달인꽈배기>는 그날 준비한 반죽이 떨어지면 바로 영업을 종료합니다.

 

그리고 원래 영업시간이 오후 3시30분까지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그 전에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점심시간이 지나고 방문하는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하고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달인꽈배기>는 손 반죽으로 하기 때문에 쫄깃쫄깃한 맛이 일품인 곳입니다. 쌀 기름과 식용유를 섞어서 꽈배기를 튀겨내기 때문에 꽈배기가 식어도 전혀 느끼하지 않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영천시장 입구부터 꽈배기 튀기는 냄새로 고소합니다.

 

이곳은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꽈배기를 구입하기 위해서 줄을 길게 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을 방문하면 꽈배기 달인이 2초에 하나씩 꽈배기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하게 먹을 수 있는 영천시장 달인꽈배기 맛을 한 번 꽈배기는 3개에 1000원이고 찹쌀도너츠 5개 1000원, 팥도너츠 3개 3000원입니다.

 

★ 놀라운 토요일 놀토 차돌5합구이 우유크림큐브 해물탕 목동깨비장 맛집 트와이즈 나현 지효 다현

 

놀라운 토요일 놀토 차돌5합구이 우유크림큐브 해물탕 목동깨비장 맛집 트와이즈 나현 지효 다

[놀라운 토요일 놀토 차돌5합구이 우유크림큐브 목동동깨지시장 맛집 트와이즈 나현 지효 다현] 예능 유목민들의 토요예능 신대륙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 마켓>에서는 이전 주, 트와이즈의 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무릎, 왜 아픈 걸까요? 무릎 골관절염]

 

오늘 명의에서는 무릎 통증의 원인 중에 하나인 골관절염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무릎에 걸을 때마다 찌릿한 통증이나 밤에 잠을 잘 자지 못할 정도로 아픈 무릎. 과연 이런 통증은 왜 생기는 것일까요?

오늘 명의에서는 약, 수술, 치료 방법의 오해와 진실 등 무릎 관절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우리는 아침에 일어나서 잠을 잘 때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무릎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걷고 쭈그려 앉아 일을 하고,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서 있기만 해도 아프고 조금만 구부려도 통증으로 인해서 움직이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릎 통증 환자 중 약 90%가 50대 이상 환자들이 차지하고 있을 정도로 중년, 노년의 삶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환이 바로 무릎 골관절염입니다.

 

우리 주변에서는 무릎에 파스를 붙이거나 침을 맞거나 물리치료를 하거나 인공관절 수술을 받았거나 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인공관절 수술은 매년 증가해 작년에는 무려 11만 건이 넘을 정도였습니다.

하루 종일 쑤시고 붓는 것도 문제지만 가장 큰 걱정은 바로 “약을 먹어야 한다”, “ 주사를 맞아야 한다”, “인공관절 수술을 해야 한다, 하지 말아야 한다” 등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들이 넘쳐나는 것입니다, 이런 정보들로 인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세월만 보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입니다.

오늘 명의에서는 이런 고민들을 시원하게 해결해 줍니다. 오늘 출연할 명의는 무릎 관절의 대가라 불리는 정형외과 민병현 교수가 출연해 무릎 통증의 원인과 약, 수술, 치료 방법의 오해와 진실에 대해서 알려 줍니다.

 

 

※ 부분 인공관절 성형술

연골이 없는 부위만 부분적으로 인공관절로 씌우는 수술로 전치환수로가 다르게 본인의 연골 일부와 십자인대, 측부인대를 보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수술이 가능한 경우는 세 개의 연골 구획 중에서 한 곳에만 부분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입니다.

 

※ 운동요법 효과

운동을 하게 되면 골관절염 주요 원인인 염증 제거 및 연골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영양을 공급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퇴사두근 등 큰 근육을 사용하는 근력운동을 하면 근육에서 분비하는 마이오카인이라는 호르몬이 운동의 효율을 더욱 좋게 해줍니다.

 

<명의 프로필>

민병현 교수/ 정형외과 전문의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정형외과학교실 교수

 

 명의 조진현 교수 혈관외과 전문의 다리 혈관 질환 동맥경화 생체접착시술 죽종제거시술 강동경희대학교 병원

 

명의 조진현 교수 혈관외과 전문의 다리 혈관 질환 동맥경화 생체접착시술 죽종제거시술 강동경

[명의- 다리 통증에 울다, 다리 혈관 질환] 요즘 현대인들은 장시간 앉거나 서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리가 붓거나 저리고, 터질 걱 같이 아픈 증상을 오랜 시간 그대로 방치하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5부, 제천 자드락길

 

충북 제천에는 청풍호반을 중심으로 해서 자드락길이 만들어졌습니다. 오늘 김섬주 씨는 이곳을 걸어 봅니다. 자드락길은 “나지막한 산기슭 비탈진 땅에 난 좁은 길”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김섬주 씨는 자드락길을 잘 알고 있는 안미선 해설사와 함께 단원 김홍도의 “옥순봉도”를 그대로 볼 수 있는 곳을 찾아가 봅니다.

이곳은 정자에서 조금 앞으로 나갔을 뿐인데 마치 옛 사람들의 산수화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곳입니다. 이어서 김섬주는 “자드락길 6코스- 괴곡성벽길”을 가 봅니다. 이곳에는 청풍호의 오솔길 매력에 빠져 나무뿌리를 피하지 못한 불상사가 발생합니다.

 

계속해서 걷다 보면 삼거리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는 식당 하나가 있습니다. 청풍호의 오지마을인 다불리 노부부 심상원, 이남순 씨가 운영하고 있는 식당으로 이곳에서는 투박하게 만들어 낸 손두부와 파전 한 접시를 맛있게 먹어 봅니다. 이곳 이남순 할머니는 답답할 때마다 걷는 길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곳은 어떤 길일까요?

 

 

노부부 만들어 내는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난 뒤 두 사람이 향한 곳은 아는 사람만 찾는 다는 일몰 명소 두문산입니다. 이곳 전망대에서는 섬주 씨보다 먼저 도착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노을을 감상해 봅니다. 누구나 그렇게 멀지 않은 곳에서 자신만의 힐링 로드가 있습니다. 오늘 그 길을 만나 봅니다.

노부부가 운영하고 있는 주막은 <백봉산마루주막>이라는 곳으로 사노라면과 생방송 오늘저녁 등에 소개 된 곳이기도 합니다.

 

■ 백봉산마루주막- 심상원, 이남순 노부부

충북 제천시 수산면 지곡로 2안길 168-92

010-8836-9910

 

★ 아주 각별한 기행 원주 싸리치옛길 황둔찐빵 옛길 휴양림 아로마 테라피 김섬주의 로트테라피

 

아주 각별한 기행 원주 싸리치옛길 황둔찐빵 옛길 휴양림 아로마 테라피 김섬주의 로트테라피

[아주 각별한 기행- 김섬주의 로드테라피] 4부, 원주 옛길 김섬주 씨는 이번에는 친구와 함께 원주 옛길을 걸어 봅니다. 그녀는 평소 다섯 명 이하의 하이킹을 추천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풍경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엄마는 슈퍼우먼- 30년 손맛 만두]

 

생생정보- 엄마는 슈퍼우먼에는 무려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손만두 전문점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충주에 있는 <명동김치만두>라는 곳으로 무학시장 안에 위치하고 있는 곳입니다. 시장에 다른 만두 집들은 포장만 가능한데 이곳은 테이블이 몇 개 없지만 가게에서 만두를 먹을 수 있어 시장을  갔다 잠깐 들려서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메뉴는 김치만두국, 고기만두국, 칼국수, 김치만두, 고기만두, 감자만두, 라면, 김밥이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쫄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는 1인분에 2000원에 판매하고 김밥도 2줄에 4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시장의 정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김치만두 50개, 감자만두25개, 고기만두 40개에 1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 정말 저렴하게 맛있는 만두를 먹을 수 있습니다. 만두는 약간 투박한 듯 보이지만 상당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김치만두의 경우는 상당히 매콤합니다. 만두소에 청양고추를 넣어서 더욱 매운 맛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거나 매운 맛을 못먹는 분들이라면 그냥 고기만두를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 명동김치만두

충북 충주시 충인6길 2

043-848-5652

영업시간: 6시~20시

 

[이pd가 간다]

■ 상주달구나곶감 와송나라

010-6400-8488(신경순 대표)

 

★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춘천 삼색닭갈비 세트 연 매출 111억 숯불닭갈비 맛집 생생정보 간장 소금 고추장숯불닭갈비

 

생생정보통 장사의 신 춘천 삼색닭갈비 세트 연 매출 111억 숯불닭갈비 맛집 생생정보 간장 소금

[장사의 신- 연 매출 111억 삼색 닭갈비 세트] 춘천 소양강댐 쪽으로 가다보면 닭갈비집이 여러 군데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있는 닭갈비집들은 모두 유명한 곳들인데 오늘 “생생정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