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18 글 목록


반응형

[생활의 달인 울산 만두의 달인 정주영 회장 단골 만둣집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면 만두집 만두전문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울산에서 만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울산 동구에 있는 <진미만두>라는 곳으로 정주영 회장의 단골 만두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진미만두는 현대중공업 정문 근처에 자리 잡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면, 만둣국 등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정주영 회장이 이곳 울산공장에 오게 되면 반드시 들렸던 곳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어떨 때에는 서울에서 이곳 만두가 먹고 싶어 서울로 공수를 했던 이야기도 전해올 정도로 이곳 만두를 좋아 했다고 합니다.

 

 

■ 진미만두

울산 동구 방어진순환로 849-2

052-251-1120

영업시간: 12시~17시

 

 

★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김밥 누드김밥 치즈김밥 계란김밥 부산대 김밥집 분식집 781회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김밥 누드김밥 치즈김밥 계란김밥 부산대 김밥집 분식집 781회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김밥 누드김밥 부산대 김밥 맛집 분식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781회에서는 부산 김밥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부산대학교 정문에 있는 <소다미김밥> 전문점입

dodo1004love.tistory.com

 

이곳 만두는 거의 투명에 가까울 정도로 얇은 피가 인상적입니다. 얇은 피 안에 야채와 돼지고기가 알맞게 들어가 있어 한입 베어 물면 뜨거운 만두즙이 나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튀겨서 나오는 군만두는 차가운 단무지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진미만두>는 1976년 화교인 주인이 처음 만두 가게를 시작했고 이후로 2대째 한 자리를 지키며 46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달인 은둔식달 부산 김밥 누드김밥 부산대 김밥 맛집 분식집]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781회에서는 부산 김밥의 달인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부산대학교 정문에 있는 <소다미김밥> 전문점입니다. 소다미김밥은 대학생들에게 아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으로 돈이 조금 부족한 학생들에게 맛있는 김밥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웨이팅은 꼭 있는 곳입니다.

 

<소다미김밥>에서는 가장 기본인 김밥인 1줄에 2500원에 판매를 하고 불고기김밥, 치즈김밥, 참치김밥은 3000원에 모듬이김밥은 35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라면도 2500원에 먹을 수 있어 두 명이 방문해 10000원이면 충분하게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 소다미김밥

부산 금정구 금강로 271-4

051-518-7518

영업시간: 10시~19시30분

브레이크타임 15시~16시30분

일요일 휴무

 

 

 

★ 생활의 달인 울산 만두의 달인 정주영 회장 단골 만둣집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면 만두집 만두전문점

 

생활의 달인 울산 만두의 달인 정주영 회장 단골 만둣집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면 만두집 만두

[생활의 달인 울산 만두의 달인 정주영 회장 단골 만둣집 찐만두 군만두 새우만두면 만두집 만두전문점]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에서는 울산에서 만두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dodo1004love.tistory.com

 

이곳을 찾는 많은 손님들이 찾는 김밥은 소다미 김밥으로 누드김밥입니다. 특히 김밥에는 부드러운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마요네즈가 들어가 있어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 누드김밥은 와사비 간장에 찍어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산대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가끔씩 이곳 분식집을 들려 옛날 추억을 생각하며 이곳에 김밥과 라면, 떡볶이, 어묵 등을 먹곤 합니다. 만약 방송을 보고 이곳 <소다미김밥>을 방문했을 때 손님들이 많으면 포장을 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다짜고짜 이PD 맛투어- 강원도 인제]

 

■ 성재식당- 빙어튀김, 빙어조림

강원도 인제군 남면 빙어마을길 212-4

033-461-6334

 

■ 산골황태3대식당- 황태삼합

강원도 인제군 북면 미시령로 1368

033-462-9361

 

황태로 유명한 인제는 황태를 이용해서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있는 식당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이곳 인제도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이 힘들어졌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찾아 황태요리를 먹곤 합니다.

오늘 황태삼합 맛집으로 소개되는 곳은 <산골황태3대식당>이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황태강정과 함께 황태와 삼겹살, 더덕을 함께 먹는 황태삼합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박가네감자옹심이- 옹심이칼국수

강원도 인제군 남면 설악로 953

033-461-7981

 

■ 고향집- 두부구이, 모두부백반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 조침령로 115

033-461-7391

 

인제 <고향집>은 40년 넘는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손두부 전문점입니다. 이곳에서는 철판에 들기름을 듬뿍 두르고 커다랗게 썬 두툼한 두부를 바로 구워 먹는 들기름 손두부 구이와 육수 없이 특제 양념장으로 만들낸 두부전골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하루 동안 숙성을 해서 만든 콩비지찌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자족식당- 법성포 보리굴비정식]

■ 아미정

전남 양광군 법성면 법성포로 3길 12-29

061-356-6400

 

[생방송 투데이- 먹킷리스트 장치조림 장치맑은탕]

■ 동해해물

서울 광진구 동일로 26길 16

02-469-5843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노래방, 전북 남원]

 

남원에 있는 <매월당 고려단차>에서는 역사 속으로 사라졌던 남원의 차를 재발견해 남원차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오랜 연구를 통해서 고려시대의 단차형태인 고려단차를 재현해 차를 좋아 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 매월당 고려단차

전북 남원시 금지면 매촌길 47-34

 

차에 사용하는 찻잎은 깊은 산속에서 재배를 해서 차를 만드는 모든 과정을 기계로 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방식인 수작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매월당 김시습 선생의 초암차 정신을 따라 직접 매월당을 짓고 신선의 꿈이 들어 있는 방외의 차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남원시농업기술센터- 미꾸리양식장

전북 남원시 이백면 이백로 309

063-620-8006

 

 

남원은 원주식, 서울식 추어탕과 함께 우리나라를 대표 하는 추어탕 고장입니다. 이곳에는 상당히 오랜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추어탕 전문점들이 여러 곳데 있는데 그 중에서도 <3대원조추어탕>이 대표적인 곳입니다.

 

남원 광한루 근처에 있는 곳으로 1975년 희망집으로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특히 직접 담근 장에 그라비올라를 이용해서 만든 추어탕은 특허를 등록해 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3대원조할매추어탕- 추어탕& 추어튀김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67

063-632-0535

통통한 미꾸라지를 삶고 갈아 뼈를 거른 다음 육수에 된장을 풀고 고랭지 무청 시래기를 넣고 다시 한 번 끓여 걸쭉한 국물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꾸라지 튀김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고 통으로 된 미꾸라지를 채소와 함께 돌판에 나오는 숙회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원각사 전망대

전북 남원시 양림길 23-52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대동맛지도 충청도 갈비궁중전골 타코삼겹살 통오징어쫄면 랍스터구이]

 

청주 <돈드림>에서는 “타코삼겹살”과 “통오징어쫄면”,“랍스터구이”를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음식을 주문하게 되면 기본 10가지 이상의 반찬들이 나오고 있어 삼겹살을 각자의 취향에 따라 이색적인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타코삼겹살”의 경우 암퇘지 삼겹살을 숙성해서 마치 소고기 비슷한 마블링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질 좋은 삼겹살을 숙성고에서 3일 이상 7일 이하로 숙성을 해서 1차 초벌을 하고 난 뒤 붕향을 입혀 줍니다. 그리고 고기의 풍미를 더욱 좋게 하기 위해서 버터를 발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삼겹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게 수제 타코소스를 바른 토르티야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 돈드림- 타코삼겹살, 통오징어쫄면, 랍스터구이

충북 청주시 흥덕구 덕암로 114번길 57

043-222-9282

영업시간: 17시~02시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만들어 주공 있는 “통오징어쫄면”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통오징어쫄면은 다양한 야채와 오징어, 쫄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썬 후 쫄면과 이곳만의 툭제 소스를 넣어 비벼주면 삼겹살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랍스터구이도 살아 있는 랍스터를 사용해서 만들고 있어 더욱 맛있습니다. 랍스터를 찜기엣 5분 동안 찐 다음 반으로 갈라 집게를 손질하고 살에 버터와 치즈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내기 위해서 빵가루를 뿌려 노릇하게 구워내서 제공하고 있는데 이때 해물밥과 함께 하면 더욱 좋습니다.

 

 

논산에 있는 <손수차림>에서는 추운 겨울 먹으면 더욱 좋은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궁중해물전골”입니다. 겨울철 보양식으로 그만인 “궁중해물전골”에는 해물과 전복, 갈비와 다양한 버섯이 들어가 있어 몸 보양식으로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소양념갈비와 코다리메밀막국수도 아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 손수차림- 갈비궁중전골

충남 논산시 대학로 106 번지

041-736-9765

 

★ 생생정보통 제주 서귀포 활화산 뿔소라흑돼지 울산 통족꼬 흑돼지해산물모둠 통족발 돼지꼬리무침 생생정보 유변난 맛집 촬영지 촬영장소 정보 공개

 

생생정보통 제주 서귀포 활화산 뿔소라흑돼지 울산 통족꼬 흑돼지해산물모둠 통족발 돼지꼬리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통족꼬, 활화산 뿔소라흑돼지] - 맛집 식당 정보는 글 중간과 하단에 있어요- 울산에는 통족꼬라는 음식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통족꼬라는 음식은 통조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