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28 글 목록


반응형

[난리났네 난리났어- 양재 은광여고 즉석떡볶이 분식집 맛집 위치 공개]

 

“난리났에 난리났어” 1회에서는 떡복이 온 더 블록으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떡볶이 밀떡볶이 순대 간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오늘 방송은 유재석과 조세호 그리고 인간 떡볶이라고 불리는 김관훈과 모델 최소라가 함께 떡볶이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네 사람은 떡볶이 컨셉으로 모두 빨간색 옷을 입고 떡볶이 맛집을 찾아 나섭니다. 이들은 강남 양재에 위치한 은광여고로 찾았습니다. 이곳은 4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즉석떡볶이” 맛집으로 은광여고를 졸업한 학생들에게 추억의 분식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 작은공간

서울 강남구 남부순환로 359길 31

02-3462-3533

영업시간: 평일 11시~20시50분

주말 11시~20시30분

 

 

 

★ 난리났네 난리났어 한양대 쌀떡볶이튀김범벅 떡볶이 온더 블록 분식집 떡복기 맛집

 

난리났네 난리났어 한양대 쌀떡볶이튀김범벅 떡볶이 온더 블록 분식집 떡복기 맛집]

[난리났네 난리났어- 한양대 살떡볶이튀김범벅 떡볶이 온더 블록 분식집] “난리났에 난리났어” 1회에서는 떡복이 온 더 블록으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떡볶이 밀떡볶이 순대 간 맛집을 찾아갔

dodo1004love.tistory.com

 

졸업을 하고 난 지금도 여고시절을 생각하며 당시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곳이라 많은 단골 손님들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이곳 즉석떡볶이에는 라면과 쫄면, 어묵, 떡, 만두. 계란이 기본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라면과 만두 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더욱 풍서하게 먹게 됩니다.

즉석떡볶이에 들어 있는 많은 재료들을 먹고 나서 남아 있는 소스에 볶음밥을 해서 먹으면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곳 분식집은 <작은공간>이라는 곳입니다.

 

작은공간은 고추장 즉석떡볶이와 짜장 즉석떡볶이 이렇게 두 가지로 먹을 수 있습니다. 양은 푸짐하게 나오지만 남자 분들이라면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볶음밥을 먹으면 완벽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볶음밥은 배가 터지도록 부르더라도 꼭 맛봐야 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난리났네 난리났어- 한양대 살떡볶이튀김범벅 떡볶이 온더 블록 분식집]

 

“난리났에 난리났어” 1회에서는 떡복이 온 더 블록으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떡볶이 밀떡볶이 순대 간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오늘 방송은 유재석과 조세호 그리고 인간 떡볶이라고 불리는 김관훈과 모델 최소라가 함께 떡볶이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네 사람은 떡볶이 컨셉으로 모두 빨간색 옷을 입고 떡볶이 맛집을 찾아 나섭니다. 이들은 한양대 떡볶이 맛집으로 소문난 곳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쌀떡을 이용해서 만들어 내고 있는 정통 쌀떡볶이와 함께 모둠튀김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쌀떡볶이튀김범벅”을 맛볼 수 있습니다.

 

■ 악어떡볶이

서울 성동구 마조로 33

02-2281-9988

영업시간: 10시30분~ 24시/ 월요일 휴무

 

 

 

★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온더 블록 건대 밀떡볶이 튀김 순대 세트 화양제일시장 분식집 위치 연락처 촬영장소 정보 공개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온더 블록 건대 밀떡볶이 튀김 순대 세트 화양제일시장 분식집 위치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온더 블록 건대 밀떡볶이 튀김 순대 세트 “난리났에 난리났어” 1회에서는 떡볶이 온 더 블록으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떡볶이 밀떡볶이 순대 간 맛집을 찾아갔습니

dodo1004love.tistory.com

 

한양대 맛집인 <악어 떡볶이>에서는 떡복이를 만들 때 사용하는 떡을 갓뽑하낸 떡을 방앗간에서 직접 가져와 떡볶이에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이 <악어떡볶이>라는 상호를 사용하게 된 이유는 당시 떡볶이집이 너무 많아서 경쟁에서 살아남으려고 강하게 지었다고 합니다.

 

우선 구운 쌀떡을 맛본 네 사람은 떡이 이런 마을 낼지 몰랐다는 반응을 보애며 특히 유재석은 자신이 지금까지 먹어 보았던 흰떡 중에 단연코 1위락 말할 정도로 명품 떡이라고 말했을 정도입니다.

 

<악어 떡볶이>이 맛을 본 김관훈 대표는 “떡이 절말 다르다”, ‘치즈 같이 쫄깃함이 있다“, ”떡이 왜 이렇게 부들부들하냐, 부드럽다, 깔끔하다“라고 표현하면서 떡볶이 맛을 평가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난리났네 난리났어- 떡볶이 온더 블록 건대 밀떡볶이 튀김 순대 세트

 

“난리났에 난리났어” 1회에서는 떡볶이 온 더 블록으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떡볶이 밀떡볶이 순대 간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오늘 방송은 유재석과 조세호 그리고 인간 떡볶이라고 불리는 김관훈과 모델 최소라가 함께 떡볶이 맛집을 찾아가 봅니다.

 

이들이 찾은 떡복이 맛집은 건대입구역 근처에 있는 밀떡볶이 맛집입니다. 이곳에서는 떡복이와 튀김, 순대 음료수를 9500원에 세트 메뉴로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김관훈의 숨기고 싶은 떡볶이 맛집이라고 하는 곳으로 떡볶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특히 간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들이 찾은 곳은 건대에 있는 <아찌떡볶이>라는 곳입니다.

 

■ 아찌떡볶이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9길 53

02-462-8340

영업시간: 12시~19시30분

수요일 휴무/ 재료 소진시 조기마감

 

 

 

<아찌떡볶이>는 건대역 1번 출구로 나와서 화양제일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 떡볶이는 상당히 진한 색깔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딱 보기에도 걸쭉한 것이 정말 맛있게 보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분식집 안에 테이블이 있어서 떡볶이와 튀김, 순대 등을 먹고 갈 수 있는데 요즘은 포장을 해서 가는 손님들이 더욱 많습니다.

 

<아찌떡볶이> 영업시간은 19시30분까지입니다. 하지만 그날 준비한 재료가 모두 소진되면 영업을 바로 마감하기 때문에 조금 늦은 저녁 시간에 방무하는 분들은 전화를 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거의 다 팔리고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부산 봉산마을]

 

부산 영도에 있는 봉산마을에 토니정 셰프가 새로운 이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곳은 좁은 비탈길 동네 어디에서든 바다가 보이는 곳입니다. 큰 상가도 도로도 없는 곳으로 평소에는 아주 조용한 곳이지만 주민들은 계절에 따라 꽃으로 골목을 장식하고 겨울이 되면 다 함께 김장을 하는 공동체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집에서 밥을 해서 먹기 싫은 날에는 동에 사람들만 알고 있는 간판 없는 보리밥집에서 5천원짜리 보리밥정식을 먹습니다. 최근에는 젊은 사람들이 조금씩 자리를 잡으며 동네가 더욱 풍성해지고 있습니다.

 

낮에는 커피를 팔고 저녁에는 칵테일을 파는 카페 겸 술집이 생겼고 목선을 만드는 작은 공방도 생겨 동네는 더욱 활기차게 변하고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일상에서 벗어나 낯선 곳에서 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고요함과 공동체 속의 편안함을 맛볼 수 있는 부산 봉산마을로 가봅니다.

 

 

■ 게스트 하우스 1.2 호점

070-4151-2775

 

■ 목선 공방- 라보드

부산 영도구 봉래 언덜길 151

010-2271-1225

 

■ 청마가옥

부산 영도구 오동꽃길 43

051-988-2510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오늘저녁- 우리 집 삼시세끼 모자의 합동밥상]

 

경기도 포천에 살고 있는 요리 고수 김명희 씨는 26년 동안 식당을 운영하다 본격적으로 요리를 공부하기 시작해 박사과정까지 마친 대한민국 조리 기능장입니다. 명희 씨에 옆에는 일본에서 직장생활을 하다 한국에 들어와 엄마에게 요리를 배우기 시작한지 3년 째인 아들 박우일 씨가 있습니다.

 

모자는 하루 종일 함께 요리를 하며 24시간 붙어 있습니다. 아침부터 모자의 주방은 시끌벅적합니다. 멸치육수를 낸 다음 칼로 삐죽하게 썰은 무로 끓여낸 뭇국은 소박하지만 깊은 맛이 일품입니다. 그리고 지금 제철인 달래를 넣어 만든 향긋한 달래달걀말이와 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도라지 생채면까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아침 밥상이 만들어집니다.

 

■ 대아농원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금강로 6584-17

010-4378-0333

 

 

음식을 만드는 재료부터 양념장까지 모두 직접 만들고 있는데 특히 이 집은 직접 키운 콩을 삶아 띄워 만든 청국장은 그 깊은 맛이 대단합니다. 바닷가가 고향인 남편 덕에 냉동고는 언제나 반 건조 생선으로 가득합니다.

 

반건조 박대를 한번 쪄내서 부드럽게 만든 다음 손으로 찢어 고추장 양념에 무쳐내면 밥도둑이 따로 없을 정도입니다. 엄마에게 요리를 전수 받고 있는 아들이 차려내는 저녁 밥상은 어떨까요?

 

고추장으로 미리 재워 두었던 고기를 볶아 만든 두루치기와 냉장고 속에 남은 반찬을 활용해 만든 도토리묵 전까지 모자가 차려내는 맛있는 삼시 세끼를 만나 봅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9000원 27첩 보쌈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슬기로운 외식생활 백반집 한상차림밥상

 

생방송 오늘저녁 9000원 27첩 보쌈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슬기로운 외식생활 백반집 한상차림밥상

[생방송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 9000원 27첩 보쌈 백반 무한리필 무제한] 오늘저녁- 슬기로운 외식생활에서는 정말 놀라운 가격에 무려 27첩 보쌈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