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1/01/26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이혜정 고등어김치조림 레시피]

 

■ 주재료- 고등어 1마리, 배추김치 150g, 무 300g

 

■ 양념재료- 김칫국물 1컵, 물 1컵, 진간장 2 큰 술, 매실청 2 큰 술, 소금 약간, 청주 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무 300g을 썰어 준다.

 

2, 끓는 물에 청주 1 큰 술, 무를 넣고 10분 정도 삶아 준다.

 

3, 배추김치 150g, 삶은 무 썰어 준다.

 

4, 진간장 2 큰 술, 청주 1 큰 술, 매실청 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소금 약간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준다.

 

5, 냄비에 무 , 고등어 1마리, 양념 5 큰 술, 배추김치, 김칫국물 1컵, 물 1컵, 소금 약간을 넣고 한소끔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여 20분 동안 끓여 준다.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이혜정 청국장찌개 김치볶음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EBS 최고의 요리비결 최요비 이혜정 청국장찌개 김치볶음 레시피 만드는 법 만들기 공개

[최고의 요리비결- 이혜정 청국장찌개] ■ 주재료; 배추김치 300g, 소고기 국거리 80g, 뜨거운 물 3컵, 대파 60g, 두부 100g ■ 양념재료- 청국장 6 큰 술, 김칫국물 1/2컵, 다진 마늘 2 큰 술, 참기름 1 큰

dodo1004love.tistory.com

 

[최고의 요리비결- 이혜정 고등어튀김 레시피]

 

■ 주재료- 순살 고등어 1마리, 생강즙 약간, 간장 약간

 

■ 반죽 재료- 중력분 100g, 물 100ml, 베이킹파우더 1 큰 술

 

■ 소스재료- 부추 50g, 간장 5 큰 술, 설탕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발효 식초 2 큰 술, 검은 깨소금 2 큰 술

 

■ 만드는 법

 

1, 부추 50g의 밑동을 제거한 뒤 썰어 준다.

 

2, 진간장 5 큰 술, 발효 식초 2 큰 술, 설탕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부추를 섞어 소스를 만들어 준다.

 

3, 순살 고등어 1마리를 썬뒤 간장 약간, 생강즙 약간을 발라 준다.

 

4, 중력분 100g, 베이킹파우더 1 큰 술, 물 1/2 컵을 석어 반죽을 만들어 준다.

 

5, 고등어에 반죽을 입혀 180도로 예열한 기름에 튀겨 준다.

 

6,소스에 검은 깨소금 2 큰 술을 섞은 뒤 고등어튀김에 뿌려 준다.

 

7, 부추를 약간 뿌려 준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명품 듀록 고기]

 

서울 보라매역 근처에는 명품 돼지고기라고 할 수 있는 “듀록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은 <월화고기>라는 곳으로 듀록이라는 돼지 품종은 한국 흑돈의 어미 종으로 미국이 원산지입니다.

 

월화고기는 주차장까지 완벽하게 갖추고 있어 더욱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여기에 깔끔하고 넓은 실내로 식당을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한 점이 없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쾌적한 고기집에 정갈하고 깔끔하게 세팅된 것에 상당히 높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 월화고기

서울 관악구 보라매로 3길 16

02-888-7592

 

 

하지만 아무리 정갈하고 깨끗한 곳이라도 고기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고기 맛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 듀록 고기는 선분홍색을 보이고 있는데 잘익은 고기 한 점을 입에 넣게 되면 탄력 있는 육질에 육집까지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 대표 메뉴는 삼겹살과 목살입니다. 삼겹살의 경우는 동물복지 농장에서 친환경 무항생제로 키워서 공수하고 있고 목살의 경우는 100% 국내산 순종 듀록목살을 사용하고 있는데 듀록 품종은 목살 부분이 가장 맛있고 마블링이 훌륭해 보기만 해도 고기가 얼마나 부드럽고 고소할지 바로 알 수 있을 정도입니다.

 

듀록목살의 경우 마블링이 너무 좋아 조금은 느끼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살얼음 동동 띄워진 시원하고 새콤한 육수에 아삭아삭 하게 씹히는 김치와 쫄깃한 면발이 들어가 있는 김치말이국수로 마무리를 하면 최고입니다. 또한 포장판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처럼 언택트 시대에도 이곳 듀록 목살을 먹을 수 있습니다.

 

[생방송 투데이- 무쇠솥 20첩 밥상]

■ 툇마루밥상

서울 송파구 문정동 46-11

02-409-6979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방송 투데이 마블링 왕꽈배기]

 

2021년 1월 26일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성남에 있는 꽈배기 맛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성남왕꽈배기고로케>라는 곳입니다. 이곳 꽈배기는 다른 꽈배기보다 더욱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 있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꽈배기입니다.

 

<성남왕꽈배기고로케>에서 만들고 있는 왕꽈배기는 국내산 찰흑미를 넣어서 만들고 있어 더욱 쫄깃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찰흑미를 넣어 만든 마블링 왕꽈배기는 반은 흑미색이고 반은 일반적인 꽈배기 색깔을 하고 있어 더욱 색다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 성남왕꽈배기고로케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산성대로 392

031-746-0448

 

 

흑미꽈배기는 다른 일반 꽈배기에 비해서 더욱 쫄깃하고 흑미로 만들어 더욱 고소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왕꽈배기로 만들어 크기도 크고 두께도 두툼해서 쫄깃한 맛이 더욱 좋습니다.

 

또한 흑미찹쌀꽈배기와 함께 야채고로케와 찹쌀도너츠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생방송 투데이- 100년 사용가능한 테이블]

■ 단 하나의 나무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세자로 265-7

010-7303-2050

 

★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고급요리 같은 수제 버거 연 매출 4억 옛날과자 오란다 강정 택배 구입 문의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고급요리 같은 수제 버거 연 매출 4억 옛날과자 오란다 강정 택배 구입

[생방송투데이- 골목빵집 고급요리 같은 버거] -수제버거와 옛날과자(오란다, 강정) 위치 정보는 글 하단에 있어요.- 서울 마포에 있는 <버바나>에서는 아주 특별한 수제버거를 먹을 수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생생배달의 별점]

 

수원에 있는 <덕수궁>은 요즘처럼 면역력이 중요한 시기에 제대로 보양식을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 생생정보에서는 <덕수궁>에 “능이오리해신탕”을 소개합니다. 이곳에서는 6가지 귀한 버섯과 함께6가지 신선한 해산물을 유황오리와 함께 넣어 “능이오리해신탕”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종 한약재와 오리 뼈를 푹 고아낸 육수에 유황오리와 능이버섯, 송이버섯, 표고버섯, 노루궁뎅이버섯 등 몸에 좋은 다양한 버섯과 해물을 쌓아올리고 여기에 화룡정점으로 피문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려서 손님상에 나오는 것을 보면 보고만 있어도 힘이 저절로 생길 정도입니다.

 

■ 수원 덕수궁- 능이오리해신탕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수일로 123번길 115

031-252-5789

 

 

덕수궁에 메인 메뉴인 “능이오리해신탕” 즉 식당에서는 “유황오리해신탕”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메뉴로 유황오리 한 마리와 활전복, 새우, 가리비, 홍합, 주꾸미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있습니다.

 

능이오리해신탕을 음식이 만들어져 나오는데 시간이 조금 걸리기 때문에 만약 방송을 보고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은 방문하기 전에 미리 전화로 예약을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능이오리해신탕은 1마리(3~4인분)에 80000원에 판매 되고 있어 가격대비 상당히 가성비가 좋은 보양식라 할 수 있습니다.

 

덕수궁에 최고메뉴는 “유황오리 황제탕”입니다. 이 음식도 각종 한약재를 넣고 푹 끓여 활전복과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과 능이, 표고, 송이 등 다양한 버섯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가겪은 130000원(4~5인용)입니다. 유황오리 황제탕도 미리 예약은 필수입니다.

 

★ 생생정보통 인생 역전의 맛 육개장만두전골 시흥 얼큰만두전골 수제손만두 2억 빚더미에서 인생역전 얇은피 만두 생생정보 샤브샤브 만두전골 맛집 식당 공개

 

생생정보통 인생 역전의 맛 육개장만두전골 시흥 얼큰만두전골 수제손만두 2억 빚더미에서 인생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2억 빚더미에서 인생 역전] 경기도 시흥에 있는 <명성손만두>는 가게 이름처럼 명성이 상당히 높은 곳입니다. 이곳 사장님 부부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만두를 만들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생정보- 인생 역전의 맛, 2억 빚더미에서 인생 역전]

 

경기도 시흥에 있는 <명성손만두>는 가게 이름처럼 명성이 상당히 높은 곳입니다. 이곳 사장님 부부는 입에서 사르르 녹는 만두를 만들어 이곳에서 한 번 만두를 먹어 본 사람들은 누구나 단골이 되는 것이 시간문제라고 합니다. 부부의 만두 맛의 비법은 만두 속이 훤하게 보일 정도로 얇은 만두피에 있습니다. 밀가루와 소금, 물로만 반죽해서 얇게 만드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히 얇은 만두피는 72시간 동안 숙성과정을 통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내용물이 가득하게 채울 수 있을 정도로 그 탄력을 유지하는 만두피를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이곳 <명성손만두>에 만두 맛의 비결입니다.

 

■ 명성손만두

경기도 시흥시 서울대학로 264번길 26-32

031-434-9007

 

 

얇은 만두 피에 들어가는 만두소는 씹는 맛이 일품인데 우거지를 살짝 데쳐 넣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우거지에 돼지고기, 각종 채소들을 함께 놓고 정성스럽게 버무려 줍니다. 얇고 쫄깃한 만두피와 식감이 그대로 살아 있는 만두소를 이용해서 직접 만두를 하루에 2000개 이상 만들어 내고 있는 것입니다.

 

제대로 만들어 낸 수제 만두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만두전골로 끓여 먹는 것입니다. 직접 뽑아낸 명품육수와 만두가 만나 손님 테이블에서 만두전골로 끓여 내면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을 한 번에 풀리게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만들어 낸 만두 전골은 한 번 맛보면 절대 잊을 수 없는 최강의 맛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육개장만두전골에는 청경채, 배추, 채소, 다양한 버섯까지 들어가 있어 겨울철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칼국수까지 함께 하면 더욱 푸짐한 한 끼를 먹게 됩니다. 마치 샤브샤브처럼 육수가 끓게 되면 만두를 넣고 고기와 채소 등을 먼저 건져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