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8/07 글 목록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인도네시아 발리 음식 전문점 먹어서 세계속으로]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이번 주, “먹어서 세계속으로" 1탄으로 우리나라에서 세계 다양한 음식을 먹어 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도네시아 음식과 스위스 음식 전문점을 찾아갑니다. 이번 포스팅은 인도네시아 정통 요리를 우리나라에서 먹어 볼 수 있는 곳으로 이곳은 마포에 있는 <발리인망원>입니다. 이곳 사장님은 서핑을 너무 좋아해 인도네시아 발리에 가서 1년에 2~3개월 정도를 머물다 올 정도 서핑광이었습니다.

 

 

 

발리를 자주 다니면서 자연스럽게 현지인들과 함께 식사도 하며 음식도 배우면서 현지 음식을 그대로 서울 한복판에서 만들어 손님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예전에 음식 달인을 소개하는 <생활의 달인>에서 나시고렝과 미고렝 달인으로 출연을 했을 정도로 요리 솜씨가 대단합니다.

 

 

 

발리인망원

서울 마포구 포은로 67 1

02-336-0527/일요일 휴무

영업시간: 12~21/ 브레이크 15~17

 

 

<발리인망원>을 방문하면 이미 발리에 와 있는 듯 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해외에 나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곳을 방문하면 마치 발리에 온 듯, 휴양지 느낌이 물씬 날 것입니다.

 

 

 

이곳에 미고렝과 나시고렝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익숙한 음식입니다. 발리에서 먹어 본 맛이 그리운 사람들이 많아 찾고 있지만 처음 인도네시아 음식을 먹는 사람들도 별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마시는 떼보와 옥수수튀김인 바관 자궁, 닭국수인 소토 아얌과 독특한 맛의 커리까지 다양한 인도네시아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젊은의 거리인 마포에 자리 잡고 있어 손님들이 주로 20~30대 이지만 젊은층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먹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주말, 공휴일은 브레이크타임 없이 재료 소진시까지 영업합니다.

 

 

<맛있는 녀석들 종로 만두전골 자하손만두>

 

맛있는 녀석들 종로 만두전골 부암동 자하손만두 283회 맛집 서울식 만두 맛집

[맛있는 녀석들- 종로 만두전골] 종로에 있는 <자하손만두>는 서울식 만두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서울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맛집입니다. 미쉐린 가이드에 3년 �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한국기행- 물 오른 여름] 5, 여름은 살아 있지

경북 영천은 옛날부터 물맛이 좋기로 소문이 난 곳입. 이곳에 귀농한 김승현 씨 부부는 보랏빛으로 곱게 물오른 비트 덕에 무더운 여름 쉬지도 못하고 밭에서 구슬땀을 흘려야 합니다. 땅에서 갓 캔 보랏빛 비트는 달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입니다. 비트로 담근 동치미와 비트볶음은 여름에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전남 여수 돌산 앞바다에는 지금 제대로 물이 오른 것이 있습니다. 바로 돌문어입니다. 돌문어는 여름부터 추석 때까지 가장 맛있고 잘 잡히고 있습니다. 둘문어잡이 28년 경력의 고진채 선장은 매일 돌산 앞바다로 향합니다. 어두운 곳을 좋아 하는 문어의 습성을 이용해서 항아리 모양의 단지로 돌문어를 잡는 전통어법으로 돌문어를 잡아 올립니다.

 

 

조업도 문어를 말리는 일도 모두 전통방식 그대로 하고 있습니다. 문어의 내장을 깨끗하게 비우고 머리에 칡넝쿨을 채워 넣은 뒤에 연탄불에 은은하게 말립니다. 이렇게 만든 돌문어는 여름에 더욱 귀한 식재료가 됩니다.

 

<한국기행 울릉도 깍개등 명이나물>

 

한국기행 울릉도 깍개등 명이나물 차박 여행작가 박혜경 꽁치물회 오징어먹물맥주 박경원 허정�

[한국기행- 그해 여름, 울릉도] 3부, 발길 따라 섬 한 바퀴 울릉도 동쪽에 내수전에서 북면까지 약 4.75km의 길이 생기면서 55년 만에 울릉도 일주도로가 완성 되었습니다. 그 길을 따라 울릉도 사람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대동 맛 지도- 태안 능이해신탕 게국지 맛집]

<생생정보- 대동 맛 지도>에서는 충남 태안으로 찾아가 봅니다. 오늘은 두 가지 음식을 소개하는데 모두 태안을 대표하는 맛집이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 소개할 음식은 여름철 무더운 여름이나 습한 날씨에 보양식으로 아주 좋은 "능이해신탕"과 안면도 하면 누구나 한 번 쯤 떠올리는 요리인 "게국지" 맛집입니다. 우선 서산에서 보양식 맛집으로 유명한 <서산 능이해신탕>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서산 사람들에게도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싱싱한 해산물과 함께 능이버섯이 들어가 있어 맛과 향까지 끝내주는 해신탕을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능이해신탕에는 가리비와 전복 문어 등이 수북하게 들어가 있어 그 속에 어떤 것이 더 들어가 있는지 모를 정도 입니다.

 

 

 

능이해신탕- 서산 능이 해신탕

충남 서산시 고운로 190

041-669-6555/ 영업시간: 1130~22

 

 

 

요즘은 무더운 여름 보양식을 먹기 위해서 찾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 저녁 시간에는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신탕 90000원, 능이백숙 55000원에 먹을 수 있습니다. 해신탕의 경우는 4인이 방문해도 먹지 좋을 양입니다. 해물과 닭 등을 어느 정도 먹고 나서는 칼국수면을 넣어서 먹고 그리고 나중에 죽을 넣어서 마무리 하면 됩니다.

 

 

태안 안면도는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어 연인, 가족 들이 많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에는 항상 맛집이 있기 마련인데 오늘 소개할 곳은 게국지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안면도 해비알>입니다.

 

 

 

 

게국지- 안면도 해비알꽃게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2681

041-673-0053/ 영업시간: 9~21

 

 

 

 

이곳은 안면도 토박이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안면도 토속음식인 게국지 맛을 제대로 이해하고 만들어 내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음식을 모두 먹고 싶다면 세트 메뉴로 주문을 하게 되면 위에 언급한 게국지, 간장게장, 양념게장, 대하장을 모두 맛볼 수 있습니다.

 

 

<생생정보 김천 60년 전통 석쇠연탄불고기 속초 34년 전통 명태회냉면>

 

생생정보통 김천 60년 전통 석쇠 불고기 속초 34년 전통 명태회냉면 석쇠연탄불고기 생생정보 전�

[전설의 맛- 34년 전통 명태회냉면& 60년 전통 석쇠 불고기] 속초<낙천회관>은 관광객뿐만 아니라 속초에 살고 있는 토박이들에게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이곳은 무려 34년의 전통을 이어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메밀막국수& 메밀치킨]

충주 중앙탑 근처에 있는 메밀마당은 메밀막국수와 메밀치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메밀은 여름철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이지만 이곳에서는 메밀 온국수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메밀 온국수에는 육수를 직접 우려내서 강원도에서 공수한 메밀가루를 메밀면을 만들고 양념장은 배와 간장, 고춧가루 등 다양한 야채를 넣어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메밀마당>에서 만들고 있는 메밀치킨은 메밀가루를 반죽해 만들어 누구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별미입니다. 메밀치킨을 찍어 먹는 치킨 소스는 충주사과를 직접 갈아 넣고 고추장과 메밀 등 다양한 양념을 넣어 만들어 매콤달콤해서 더욱 입맛을 자극합니다.

 

 

중앙탑 메밀마당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 103

043-855-0283/ 영업시간: 11~21

 

 

 

봉평에서 공수한 메밀로 반죽을 만들어 튀겨낸 메밀치킨은 일반 치킨보다 느끼한 맛이 덜하고 담백하고 바삭하게 튀겨 내서 이곳만의 특제 소스를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막국수는 직접 만든 면에 아삭아삭한 메밀새싹과 과일로 만든 매콤한 양념을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막국수를 곱배기로 먹고 싶은 분들은 주문을 할 때 사리를 리필하면 됩니다. 사람들이 너무 많이 찾고 있는 곳이라 대기를 해야 합니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대기가 좀 있으니 이점은 미리 알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생정보통 3500원 비빔국수 2900원 멸치국수 대전 국숫집>

 

생생정보통 3500원 비빔국수 2900원 멸치국수 가격피과why 와이 대전 국수 맛집 생생정보 국수2900

[가격파괴why- 3500원비빔국수& 2900원 멸치국수] 대전 중리동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국수를 먹을 수 있는 전문점이 있습니다. 이곳은 <국수2900>라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잔치국수를 2900원에 비빔국수

dodo1004love.tistory.com

 

[잡 규멘터리 베테랑- 중고차 감별 전문가]

정재자동차공업사- 이용덕

인천 미추홀구 주승로 17번길 5

032-424-1515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지방간의 숨겨진 진실]

지방간은 우리나라 성인 10명 중에 3명이 앓고 있는 질환으로 증상도 없고 불편함도 없기 때문에 건강검진을 받지 않고서는 모르는 질환입니다. 특히 지방간은 간이 딱딱하게 굳어지는 간경변증의 시발점이기도 합니다. 지방간은 술 때문에 오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전체 지방간의 80%는 생활습관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혈당, 고지혈증, 고혈압을 앓고 있는 환자들은 지방간이 자연스럽게 따라오게 됩니다.

 

 

대사성 질환은 모두 지방간과 함께 나타나는 것입니다. 비알콜성 지방간은 내장지방과 연관이 많습니다. 최근에는 알콜성 지방간은 조금씩 줄고 있지만 비알콜성 지방간 환자는 많이 증가했습니다. 과연 지방간을 막는 해결책이 있을까요.

 

 

우리는 건강을 위해서 과일을 먹고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 속에 당분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몸에서 과당을 대사할 수 있는 장기는 오로지 간뿐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탄수화물과 지방 등의 음식을 피하면 건강한 식당으로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즐겨 먹는 과일로 지방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과일 속 당분이 대사 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차곡차곡 쌓이는 것입니다.

 

 

 

지방간이 있는 환자는 당뇨 발생이 1.8배 높습니다. 내장 사이에 지방이 지방간이 돼서 인슐린 기능을 떨어트리기 때문입니다. 지방간의 주원인으로 내장지방이 당뇨 발생률을 높이고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과형 비만, 올챙이배으로 부리고 있는 복부비만은 남자의 경우 90cm 이상 여자의 경우 85cm 이상일 때 복부비만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복부미만은 피하지방이냐 내장지방이냐에 따라 지방간 발생 빈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내장지방이 늘어나면 지방간 발생 위험이 2배 높아지게 됩니다. 겉모습으로 보기에는 건강해 보지이만 복부 CT를 검사해 본 결과 내장지방이 피하지방보다 훨씬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이 황색인 지방간은 변했을 때 원래 간으로 되돌리 수 있지만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다른 합병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소화기내과 신현필 교수와 내분비내과 정인경 교수와 함께 지방간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신현필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내과 교수

 

 

정인경 교수/ 내분비내과 전문의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내분비내과 교수

 

<명의 정훈용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하이브리드 수술>

 

명의 정훈용 교수 소화기내과 전문의 하리브리드 수술 헬리코박터균 제균 치료 방법 위염과 조��

[명의- 위염과 조기위암] 명의에서는 무증상 위암의 조기 발견 방법과 그에 따른 치료법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위암! 대한민국 전 세계 위암 발병률 1위를 차지하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습니다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