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17 글 목록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 된장볶음 돼지고기 시래기밥]

<맛남의 광장> 17번째 식재료는 강원도 양구에서 생산되는 시래기입니다. 오늘 방송에는 블랙핑크 지수와 함께 양구 시래기 살리기에 함께 합니다. 양구는 우리나라 최고의 시래기 주산지입니다. 전국에 시래기를 이용해서 만들고 있는 음식에 사용하는 시래기를 대부분 강원도 양구에 시래기를 공수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명품 시래기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해서 외식 등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면서 이곳 시래기 주산지 양구에도 큰 타격이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 멤버들은 시래기를 이용해서 점심 음식을 만들어 봅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 된장볶음]

1, 시래기를 삶아 준다.

2, 시래기오 파를 썰어 준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파를 넣고 파기름을 먼저 내준다.

 

4, 파기름이 완성 되면 돼지고기를 넣고 볶다가 익으면 시래기를 넣어 같이 볶아 준다.

5, 된장, 설탕, 다진마늘, 물, 국간장,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 준다.

6,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 주면 완성이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돼지고기 시래기밥]

1, 끓는 물에 시래기를 잠길 정도로 넣고 20분간 삶아 주고 20분간 물에 불려 준다.

2, 손질한 파와 시래기, 된장 2 큰 술, 마늘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돼지고기를 넣고 무쳐 준다.

3, 쌀을 씻어 평소 밥하는 정도 물을 붓고 무친 시래기를 쌀 위에 올려 준다.

4, 간장, 고춧가루, 마늘, 깨, 참기름, 다진파, 설탕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5, 고슬하게 먹음직스럽게 완성된 시래기밥에 양념장을 올려 비벼 먹으면 완성.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콩나물불고기 콩불] 1, 콩나물 한 봉지를 깨끗하게 씻어 팬에 올려 줍니다. 2, 대패 삼겹살과 양파, 파를 넣어 줍니다. 3, 깻잎을 먹기 좋게 썰어 골고구 올려 줍니다. 4, 간장, 간마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삼겹살찜 시래기고등어조림]

<맛남의 광장> 42회에서는 양구 시래기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백종원과 김희철은 양구 시래기 창고로 가봅니다. 창고 안에는 시래기 박스들이 가득하게 쌓여 있고 양구농협 관계자는 현재 재고가 45톤 정도 쌓여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문제는 창고에 쌓여 있는 시래기 무게는 말린 것으로 말린 시래기를 물에 불리면 무게가 5배 정도 더 늘어나 약 225톤이나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농협에서 수매를 못한 물량도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농가에서 많게는 10톤 정도씩 보관을 하고 있을 정도로 시래기 재고 물량이 심각하다고 전합니다. 시래기 요리를 상당히 번거롭고 조리 과정이 번거로워 요리를 하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 일반 가정집에서 시래기 소비가 잘 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고등어조림]

1, 먼저 시래기를 삶아 준다.

2, 통조림 고등어를 팬에 담고 자른 시래기와 파, 청양고추를 올려 준다.

3, 고추장 1 큰 술, 진간장 2 큰 술, 설탕 1 큰 술, 간마늘 1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간생강 1/2 큰 술을 통조림국물에 넣어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생수 500ml를 넣어 준다.

5, 냄비에 만든 양념장을 넣고 끓여 주면 완성.

 

 

 

[맛남의 광장 백종원 시래기삼겹살찜]

■ 재료- 시래기 1줌, 돼지고기, 양파, 버섯, 물, 파, 마늘 (밥과 달걀프라이, 칼국수면은 선택사항)

■ 양념재료- 된장, 고추장, 간 마늘, 피시소스, 참기름, 깨, 식초

 

1, 말린 시래기를 물에 불려 데쳐 준다.

2, 통마늘 한 큰 술,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양파 1개를 잘라 준비한다.

3, 간 마늘 1 큰 술, 된장 2 큰 술, 고추장 1 큰 술을 넣어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4, 삼겹살 5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5, 불린 시래기를 삶아서 거친 부분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준다.

6, 냄비 가장 아래 시래기를 먼저 깔고 바로 위에 돼지고기를 올리고 각종 채소를 넣고 파를 가장 나중에 넣어 준다.

7, 물을 내용물이 자작하게 잠길 정도로 넣고 30분 동안 끓여 준다. 이때 양념이 골고루 배도록 중간중간 잘 섞어 준다.

8, 중간 정도 끓었을 때 식초 1 큰 술, 피시소스 1 큰 술을 넣어 준다.

9, 파를 송송 썰어 넣고 한소끔 끓여 준다.

10, 참기름 약간, 통깨를 넣어 준다.

11, 개인 취향에 따라 시래기삼겹살찜과 함꺼 먹을 칼국수면이나 밥 위에 달걀 프라이를 해서 올려 함께 먹으면 된다.

 

★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백종원 콩나물불고기 콩불 콩나물냉라면 만들기 레시피 공개

[맛남의 광장 콩나물불고기 콩불] 1, 콩나물 한 봉지를 깨끗하게 씻어 팬에 올려 줍니다. 2, 대패 삼겹살과 양파, 파를 넣어 줍니다. 3, 깻잎을 먹기 좋게 썰어 골고구 올려 줍니다. 4, 간장, 간마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명의- 참기 힘든 얼굴의 고통]

명의에서는 얼굴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질환인 “삼차신경통”과 “반측성 안면경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얼굴에 바람만 스쳐도 극심한 고통이 느껴지는 삼차신경통과 눈 떨림으로 시작되는 반측성 안면경련은 어떤 질환일까요?

얼굴이 전기에 감전 된 것처럼 느껴지는 통증, 얼굴을 바늘로 찌르는 듯 한 통증, 얼굴이 불에 타는 것처럼 느껴지는 통증. 과연 얼굴에 무슨 문제가 생겼기에 이처럼 참기 힘든 통증이 나타나는 것일까요.

삼차신경통은 얼굴에 참기 힘들 정도로 극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삼차신경통은 뺨과 이마. 코, 입 주변 등에서 나타납니다. 삼차신경통과 다른 질환은 어떻게 구분을 하는지, 그리고 삼차신경통 고통에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삼차신경통과 함께 얼굴에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이 있습니다. 바로 반측성 안면경련입니다. 반측성 안면경련은 눈 떨림으로 시작되어 얼굴에 점차 번져가면서 눈을 감기게 만들고 눈에 초점이 맞이 않아 어지러움까지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문제는 이처럼 눈 떨림 현상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곤하거나 마그네슘 부족으로 생기는 증상으로 알고 있습니다. 눈 떨림 증상은 반측성 안면경련의 초기 증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마그네슘 부족이나 피로함으로 인해서 나타나는 눈 떨림과 반측성 안면경련의 차이는 무엇인지 과연 반측성 안면경련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봅니다.

한 사례자는 어금니 쪽에서 통증이 느껴졌습니다. 치과적인 문제로 생각해 치과 치료로 양쪽 어금니를 모두 뽑았지만 통증은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 뒤 정형외과, 통증의학과 등을 다니며 치료를 했지만 통증은 더 심해졌습니다. 점점 더 통증이 심해지면서 얼굴 전체로 번져버렸습니다. 다시 찾은 병원에서 삼차신경통 진단을 받았습니다.

삼차신경통 손상으로 제대로 씻지 못하고 식사도 하지 못하고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과 얼굴이 불에 타는 듯한 통증까지 느끼게 됩니다.

눈 떨림으로 시작된 반측성 안면경련으로 한곳을 쳐다보면 지진이 난 것처럼 흔들려 보이고 갑자기 얼굴에 경련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련으로 눈이 붙어 잘 떠지지 않기도 하게 되면서 대인기피증까지 생기게 됩니다. 우리에게 쉽게 나타날 수 있는 눈 떨림이 반측성 안면경련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삼차신경통과 반측성 안면경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 관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건국대학교병원 신경외과 자문교수

이봉암 교수/ 신경외과 전문의

경희의료원 신경외과 교수 겸 경희의료원장

 

★ 명의 이원수 교수 피부과 전문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젊은 탈모 원인 남성형탈모 원형탈모

 

명의 이원수 교수 피부과 전문의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젊은 탈모 원인 남성형탈모 원형탈모

[명의-젊은데 벌써 탈모] 대한탈모치료학회에 의하면 우리나라 탈모 인구는 약 1000만 명으로 국민 5명 중 1명이 탈모를 앓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탈모하면 주로 중장년층에서 나타나는 것으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대박신화 어느 날- 44년 경력 의자 장인]

■ 새것처럼 천갈이 리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내정로 119번길 35

010-3783-2853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gana2128

[환상의 코스- 성신여대 앞 육해공 이색요리]

■ 가재야- 로브스터 풀코스

서울 성북구 보문로 163 동우빌딩

0507-1405-5545

 

 

 

■ 계모임- 닭구이, 무릎연골구이, 닭완자전

서울 성북구 보문로 30라길 5-10 1층

0507-1313-8433

 

■ 꾸이꾸이- 돼지 특수부위 멱살, 훈제막창

서울 성북구 동소문로 22길 25-5 1층

0507-1365-1217

 

 

[고수뎐- 44가지 한약재 산양산삼백숙]

■ 약산궁 능이버섯백숙

경기도 포천시 내촌면 금강로 3143-7

031-531-6130

생방송 투데이 압구정 도끼떡갈비 아산 소갈비 즉석발골구이 돌판누룽지백숙 홍숙 땀숙 철판마라곱창

 

생방송 투데이 압구정 도끼떡갈비 아산 소갈비 즉석발골구이 돌판누룽지백숙 홍숙 땀숙 철판마�

[환상의 코스- 압구정] ■ 신사동 가자-도끼 떡갈비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0길 30-5 지층 0507-1329-6857 ■ 공돌이부엌 압구정로데오점 -돌판누릉지백숙, 돌판누룽지홍숙, 돌찬누룽지땀숙 서울 강남�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식스센스 초콜릿 치킨 로봇 치킨 이색 치킨집]

<식스센스> 3회에서는 게스트로 배우 김민석이 출연해 가짜 치킨집을 찾는 미션에 도전합니다. 오늘 방송은 게스트를 포함 6명이 숨어있는 가짜를 찾는 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가짜 이색 치킨집을 가려내야 하는 만큼 치킨집 이름들이 상당히 독특한 치킨들이 소개됩니다. 특히 첫 번째 가게를 본 전소민은 과연 정말 치킨집인지 아니면 제작진이 컨셉으로 만들어 놓은 것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러워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되는 키친집은 “로봇 치킨집”입니다. 이곳은 강남에 있는 <롸바트치킨 강남 1호기>라는 곳으로 마치 카페처럼 안이 그대로 들여다보이는 곳으로 간판에도 “OBERT CHICKEN”이라고 쓰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약 15평 되는 공간에서 로봇 두 대와 치킨 튀김기, 반죽기에서 로봇이 치킨을 튀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식스센스 로봇 치킨집]

■ 롸버트치킨 강남 1호기

서울 강남구 언주로 604 아크로힐스논현 상가 103호

0507-1342-0557/ 16시~23시(일요일 22시까지)

월요일 휴무

 

반죽을 담당한 로봇 팔이 염지된 닭을 통에 넣고 반죽 가루를 넣고 45도로 회전하는 통에 닭을 넣으면 1분 정도 돌아가고 나서 닭과 반죽 가루고 골고루 반죽이 되고 그 다음 튀김 담당 로봇 팔이 튀김망에 반죽된 닭고기를 넣어 기름통에서 튀기게 됩니다. 이렇게 10분 정도 튀겨 주는데 중간중간에 서로 붙지 않게 저어주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10분이 지나면 로봇 팔이 튀김망을 꺼내 위, 아래로 움직여 기름을 털어 내고 나면 이제부터 직원에게 넘겨져 치킨 양념을 하고 포장까지 마무리 합니다.

 

 

다음 이색 치킨은 바로 “초코릿 치킨”입니다. 이곳은 봉천동에 있는 <동네아저씨치킨>이라는 곳으로 이곳은 이색 치킨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푸짐한 양으로 치킨을 먹을 수 있어 가성비 갑인 치킨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식스센스 초코릿 치킨]

■ 동네아저씨치킨

서울 관악구 행운2길 16

02-872-0029/ 16시~02시

 

오늘 이곳에 초코릿 치킨이 소개되는 이곳에서는 “크레이지 코톨릿 치킨”으로 바삭바삭하게 튀겨낸 후라이드 치킨 위에 초콜릿 소스가 듬뿍 올라가 버무려 나오는 것이 특징입니다.

 

★ 식스센스 1인 한끼 100만원 VVIP 한식 레스토랑 식당 마트식당 닭볶음라면

 

식스센스 1인 한끼 100만원 VVIP 한식 레스토랑 식당 마트식당 닭볶음라면

[식스센스 1인 100만원 한식 레스토랑 식당] 어제 첫 방송을 시작한 <식스센스>는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충격과 반전으로 첫 방송 치고는 괜찮은 시청률을 기록 해습니다. 그럴 것도 흥행 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