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숙이네집 :: '2020/09/21 글 목록


반응형

[최고의 요리비결- 성시경 삼겹살 두부조림]

■ 주재료- 두부 1 1/2모, 삼겹살 400g, 대파 120g, 양파 1 1/2개, 달걀 2개, 청양고추 2개

멸치밑국물 1컵

■ 양념재료- 진간장 3 1/2큰 술, 고춧가루 4 큰 술, 설탕 1 큰 술, 소금 약간, 다진 마늘 1 1/2 큰 술, 후춧가루 약간, 매실청 1 큰 술, 깨소금 약간

■ 만드는 법

1, 두부 1 1/2모를 썰고 소금 약간을 뿌려 준다

2, 양파 1 1/2개를 굵게 다지고 대파 120g, 청양고추 2개를 썰어 준다.,

3, 진간장 3 1/2큰 술, 고춧가루 4 큰 술, 설탕 1 큰 술, 소금 약간, 다진 마늘 1 1/2 큰 술, 깨소금 약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에 삼겹살 400g을 굽는다.

5, 두부는 물기를 제거 하고 구워 준다.

6, 삼겹살을 잘라 준다.

7, 냄비에 양념장을 깔고 두부, 삼겹살, 남은 양념장을 얹어 멸치밑국물 1컵을 부은 뒤 20 분 정도 조린다.

8, 달걀 2개를 넣어 익힌다.

 

 

[최고의 요리비결 성시경 전복버터밥]

■ 주재료- 버터 1/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청주 1 큰 술, 다시마 5g, 물 1 1/2 컵, 불린 쌀 2컵, 전복 4마리

■ 만드는 법

1, 전복 4마리 껍질과 살을 분리한 뒤 내장을 떼어 낸다.

2, 전복 내장을 잘게 다지고 이빨을 제거한 디 전복 살을 칼집을 넣는다.

3, 냄비에 버터 1/2 큰 술, 전복 내장, 다진 마늘 1 큰 술을 볶아 준다.

4, 불린 쌀 2컵을 복아 준다.

5, 물 1 1/2컵, 다시마 5g을 넣고 한소끔 끓인 뒤 섞어 준다.

6, 중불로 줄여 10분 정도 끓인다.

7, 밥 위에 전복 살을 얹어 약불에 5분 정도 끓여 준다.

8,불을 끄고 5분 정도 뜸을 들인다.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대전 찐빵 달인(최경환, 신순희)]

대전 대덕구 중리시장에는 보기에는 보통 평범한 찐빵 집처럼 보이는데 이곳에서 만들고 있는 음식 맛은 평범하지 않아 항상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곳은 찐빵 경력 19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입니다. <불티나만두찐빵>이 오늘 생활의 달인에 소개되는 곳입니다.

이곳은 단골손님들의 입소문만으로 중리시장에 명물이 되었습니다. 달인이 만들어 낸 찐빵 한 입을 베어 물면 달달한 단팥 맛이 입속에 가득 차 감탄사가 저절로 나오게 되는 곳입니다. 달인의 찐빵 맛에 비결은 바로 팥소에 있습니다. 상상 이상의 재료와 정성으로 만들어 낸 팥소를 이용해서 만들어 내고 있는 달인 만의 특별한 찐빵을 만나 봅니다.

대전 찐빵의 달인은 맛은 최고 가격은 최저라는 경영방침으로 빵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맛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을 찾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곳을 방문한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 불티나만두찐빵

대전 대덕구 중리로 76번길 18

042-623-6271

 

[생활의 달인 부산 치킨, 닭두루치기 달인]

■ 팔복통닭

부산 부산진구 당감로 50번길 20

051-895-5384

 

빨간 메뉴판에 “맛은 최고~ 가격은 최저!”라는 문구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격을 보면 만두 (10개) 2000원, 왕만두(3기) 2000원, 찐빵(3개) 1000원, 카레고로케(3개) 2000원, 꽈배기(4개) 1000원, 찹쌀도넛(4개) 1000원 등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는 다양한 메뉴들을 먹을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은 일부러 대전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찾고 있을 정도입니다.

고기만두의 경우 얇은 피에 고기, 부추, 당면, 건무 등 무려 13가지의 재료를 넣어 만들고 있습니다. 얇은 피가 쫄깃하고 담백합니다. 김치만두에는 국내산 김치를 사용하고 왕만두는 다른 만두보다 야채가 많이 들어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절대 재료까지 저렴한 것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믿고 먹어도 걱정이 없는 곳입니다. 최경환 달인은 사업을 실패하며 힘든 시기도 있었지만 2001년 지인에게 만두 만드는 것을 배웠고 2002년 중리시장에서 만두가게를 시작했습니다. 가게를 처음 시작하고는 만두와 찐빵만 판매를 했지만 지금은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면서 더욱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경환 달인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서 부담 없이 만두와 찐빵을 사먹을 수 있게 만들어 주고 싶다고 합니다. 자신이 조금만 힘들면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자신이 만든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즐거움으로 만두, 찐빵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 진주 초밥 백반 달인 49년 전통 어묵백반 오뎅백반 매운탕 한국식초밥 서선이 김미정 달인 중앙집 초밥집

 

생활의 달인 진주 초밥 백반 달인 49년 전통 어묵백반 오뎅백반 매운탕 한국식초밥 서선이 김미��

[진주 초밥 백반 달인] 경남 진주에는 무려 49년의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초밥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곳으로 특히 초밥하면 누구나 일본식 초밥을 생각하며 얼마나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슬기로운 외식생활- 하루 50 그릇 한정, 닭 보양식]

포항에 있는 <포항수탉>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보양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각종 한약재가 들어간 진한 육수에 살코기까지 듬뿍 들어간 닭곰탕과 얼큰한 닭개장을 아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찾는 손님들은 모두 자리에 앉기도 전에 주문을 마치고 테이블에 앉습니다.

손님들이 바쁘게 주문을 하는 이유는 하루에 단 50그릇 한정으로 파냄를 하는 음식 때문입니다. 초특가로 보양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자리에 앉기도 전에 미리 서둘러 주문을 하는 것입니다. 50그릇 한정 판매 음식은 단돈 3900원에 먹을 수 있는 닭곰탕과 4900원에 먹을 수 있는 닭개장입니다.

■ 포항수탉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로 68 1층

0507-1320-3545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과 닭곰탕과 닭개장에 들어가는 재료는 아끼지 않고 푸짐하게 넣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입니다. 사장님은 음식을 만드는 정성과 노력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닭 뼈와 닭발, 한약재와 “노계”를 넣고 우려낸 진한 육수에 일반 닭을 넣고 삶아낸 다음 탄탄한 육질의 노계와 부드러운 일반 닭 살을 발라 섞어주면 두 가지 식감을 동시에 맛볼 수 있습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닭고기 육수에 올려 내면 닭곰탕, 장으로 양념한 각종 나물을 넣고 고춧가루를 넣어주면 얼큰한 닭개장이 완성됩니다. 가성비 최고의 닭개장과 닭곰탕과 함께 이곳에서는 특제 과일소스에 숙성한 닭다리살을 굽고 끓여낸는 닭보쌈까지 저렴한 가격으로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씨에 면역력을 위해서도 상당히 좋은 보양식이 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5cm 대왕김밥 하루 500줄 판매 김밥집 현미김밥 당뇨김밥 분식왕 남대문시장 통통김밥 불오징어김밥 멸치씨앗김밥 청와대 납품 이영자 김밥 맛집

 

생방송 오늘저녁 5cm 대왕김밥 하루 500줄 판매 김밥집 현미김밥 당뇨김밥 분식왕 남대문시장 통��

[생방송 오늘저녁 5cm 대왕김밥 하루 500줄 판매 김밥집 분식왕] 서울 남대문시장에 있는 <통통김밥>은 김밥 맛집으로 너무나 유명한 곳입니다. 남대문 시장을 찾는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찾아 “5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밥 잘 주는 민박집- 남해 9종 모듬장 정식]

“오늘저녁- 밥 잘 주는 민박집”에서는 경남 남해에 있는 한 민박집을 소개합니다. 이곳은 남해에 오면 무조건 들여야 하는 곳입니다. 아마도 오늘 방송에 소개 되는 것을 보게 되면 남해 여행을 계획 중인 모든 분들이 이곳으로 장소를 잡지 않을까 합니다. 한 번 찾아오면 누구나 다시 오고 싶어진다는 민박집은 <남해 갯내음식당& 펜션>입니다.

이곳은 남편이 해루질로 잡은 해산무로가 아내가 직접 담근 천연 조미료로 푸짐한 한 상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 민박집의 인기 메뉴는 아내가 계절마다 제철 과일로 담근 발효 효소와 장으로 푸짐하게 만들어 낸 “모듬장 정식”입니다. 모듬장 정식에는 돌게와 새우, 관자, 전복, 문어, 홍합, 피조개, 고동, 꼬막으로 만든 모듬장이 상을 꽉 채워 푸짐하게 만들어 줍니다.

■ 남해 갯내음식당 & 펜션

경남 남해군 미조면 동부대로 37 일솔펜션

055-867-1656

 

 

여기에 9가지 밑반찬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임금님 수라상도 비교해조 절대 빠지지 않는 음식으로 완성됩니다. 특히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모든 음식은 도자기 그릇에 담아 손님들에게 제공하는 운영철칙에는 식당을 운영하면서 몸이 나빠졌던 사장님의 사연이 있습니다.

 

음식을 만들 때 손이 많이 가더라도 내 가족에게 먹인다는 생각과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믿고 먹는 맛집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민박집 바로 앞에 바다가 있어 하룻밤을 보내면 아침상에는 새우를 넣어 끓여 낸 개운한 미역국과 고소하게 구워낸 꽃돔, 단맛이 일품인 남해산 시금치무침까지 한상 가득하게 제공됩니다.

이곳 남해 <남해 갯내음식당& 펜션>을 방문하게 되면 지금까지 어디서도 먹어 볼 수 없었던 건강한 자연의 맛을 그대로 볼 수 있습니다.

 

★ 생방송 오늘저녁 신안 팔금도 민박집 밥 잘 주는 민박집 억순이네 기찬밥상 내 맘대로 밥집

 

생방송 오늘저녁 신안 팔금도 민박집 밥 잘 주는 민박집 억순이네 기찬밥상 내 맘대로 밥집

[밥 잘 주는 민박집- 신안 팔금도 민박집] 오늘저녁 민박집에서는 전남 팔금도로 찾아가 봅니다. 팔금도는 신안에 있는 섬중에서 가장 작은 섬으로 찾는 사람들도 많지 않은 조용한 섬입니다. 이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
반응형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리어리- 욕지도 우도]

신계숙 교수는 이번 주, 남해안의 보물섬인 욕지도와 우도의 음식 문화 기행을 떠나 봅니다.

통영의 욕지도와 우도의 풍광 좋은 해안 길을 따라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보고 멋지게 색소폰 연주도 하고 우도에서 캠핑까지 해 봅니다. 또한 욕지도에서는 금방 잡아 올린 고등어회와 소라, 멍게, 해초, 전복, 석화 등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봅니다.

신 교수는 이번 여행에서 해보고 싶은 것은 다 해보겠다는 마음으로 시작합니다. 첫 여행지인 통영에서 배를 타고 1시간 거리에 있는 욕지도, 이곳은 신 교수가 언젠가 반드시 오토바이를 타고 달려보고 싶었던 곳입니다. 신계숙 교수는 17km의 일주도로를 따라 섬 한 바퀴를 돌아봅니다.

육지에서는 쉽게 먹어 볼 수 없는 욕지도 특산물인 고등어회를 먹어보고 해녀가 새벽부터 물질해온 석화와 멍게, 소라, 전복 등을 먹어 봅니다. 저녁에는 길거리 밴드를 만나 오래 전부터 갈고 닦아 온 색소폰 실력을 뽐내 봅니다.

욕지도에서 뱃길로 30분 떨어진 우도, 이곳은 제주도의 우도정도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니지만 통영 우도는 엄청난 매력을 가지고 있는 섬입니다.

 

 

우도에는 약 서른 명 정도의 작은 섬으로 특우의 친화력으로 젊은 날 이곳에 시집 왔다는 어머님과 친구가 되어 무인도로 해초 채취도 해보고 직접 채취한 해초를 이용해서 한상차림을 먹어 봅니다.

갯바위에서 뜯은 풀가사리, 톳, 모자반 등으로 만들어 낸 해초비빔밥과 해초전은 바다 향기를 그대로 품고 있습니다.

마을을 지나 숲이 우거진 고갯길을 넘어 가면 무인도가 보이는 몽돌 해변이 있습니다. 신계숙 교수는 이곳에서 1인용 화로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고 그 맛을 더욱 좋게 하는 특제 조미료 비법도 함께 공개합니다.

 

★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삼척 비밀키친 공유키친 도계 막장국수 양양 임원항 전복죽 100년 폐가 훈장님 우렁된장찌개 밥상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삼척 비밀키친 공유키친 도계 막장국수 양양 임원항 전복죽 100��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강원도 삼척, 양양] 이 번주,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에서는 힘들고 지친 어른이들을 위한 청춘 라떼를 찾아가 봅니다. 그 누구보다 뜨겁고 치열한 삶을

dodo1004love.tistory.com

 

반응형
Posted by 영숙이네집 :